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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인고속도로의 청라경제자유구역으로의 직선화사업 시행으로 기존고속도로의 일반도로로의 기능전환이 |
불가피함에 따라 고속도로 간선화와 연계하여 주변지역의 정비 필요성이 대두됨 |
▒ 또한, 동 지역은 고속도로로 인해 동서(東西)간 단절되어 다세대 연립주택이 무계획적으로 밀집되어 |
도시 중심기능이 전무한 형태로 형성되어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임 |
▒ 따라서, 향후 도시철도 2, 3호선과 연계한 역세권 개발과 인천국제공항, 청라지구, 가정도시재생사업지구를 |
기존 도심과 남북으로 이어주는 성장축으로의 개발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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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지역 : 서구 가정동 서인천IC ~ 남구 용현동 고속시점 |
▒ 규 모 : A=3,850천㎡(약1,166천평) |
▒ 사업기간 : 2008 ~ 2013년 |
▒ 용 역 비 : 2,200백만원(‘05년 제1회 추경예산반영 예정) |
▒ 지역현황 |
-도시계획 : 일반주거.공업(준공업).상업지역 |
-B=32m(6차로) L=10.5㎞, 측도 L=10.5㎞ (8m×2) IC 2개소(가좌, 도화) |
-지하차도 11개소, 고가차도 6개소, 육교 9개소, 소음저감시설(방음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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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인천 IC ~ 도화 IC구간 |
-고속도로의 일반도로로의 기능전환에 따른 교차로 개선 등 도로 단면 재구성 (LRT, 녹지대 계획 등) |
- 검단, 청라, 가정을 이어주는 도심 성장축으로 도시철도 역세권을 기준하여 우선지구 선정 및 시범개발로 |
주변지역 개발 파급 효과 도모 |
-거북시장 일원 상업용지에 중심기능 집적 랜드마크 활용 |
▒ 도화 IC ~ 고속시점 구간 |
- 수봉공원과 연계한 생태 환경축으로 개발 |
-우리시 중앙공원, 일본 삿뽀르 오도리공원과 같은 선형공원 조성 |
-제2수도권 외곽순환도로 개통이후 일반화 구간중 도화 IC~고속시점 구간은 물류의 이동 기능 상실 |
-동 지역은 고속도로 좌우측 저지대로 주거지역이 형성, 고속도로로 인한 지역단절이 심한 지역임 |
-고속도로 간선화 후 통과교통, 기존측도 이용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도로, 주차장 생태공원 등을 설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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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시오도메 |
- 보행, 대중교통, 간선교통을 입체 처리하여 토지를 고밀이용한 일본 시오도메 역세권 개발 |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역세권 연계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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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인천 IC ~ 도화 IC구간 |
- 개발방식 : 도시개발사업 시행 (민간, 공사, 시 공동개발) |
- 민간, 공사 : 자금 및 사업시행 |
- 시 : 도시개발구역지정, 각종 인.허가 절차 이행 |
- 재원조달 : 민간제안사업 또는 주공, 도시개발공사와 공동시행 |
▒ 도화 IC구간 ~ 고속시점 |
- 개발방식 : 공공개발(도로, 주차장 및 공원시설) |
- 재원조달 : BTL 또는 BOT 방식에 의한 공영 주차장 등 설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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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 3 : 기본구상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
▒ 2005. 4 ~ 9 : 예산확보 및 용역발주 |
-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선도사업지구 기본계획, 지구단위계획 수립 |
▒ 2005. 9 : 용역시행 및 사업시행자 협의 |
▒ 2006. 3 : 선도사업 선정 및 도시개발구역지정 추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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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인고속도로로 단절된 지역간 균형발전 도모 |
▒ 청라경제자유구역, 가정오거리 도시재생사업 개발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
▒ 계획적 도시개발로 무질서한 난개발 방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