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헌 20대 가을 중국서화 경매 : 장대천 张大千 고서화 서화 골동품경매 2
출처:시나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9) 이슬 물결이 밤새 적적하고, 얼음근육과 더위가 다 가시지 않았다.맑은 수각의 맑은 달, 푸른 부채의 근면한 손은 절로 흔들린다.7년 전 도쿄에서 하세가와 미츠에(江川光江)와 함께 밤새 앉아 구호를 외치던 게이코가 12월 12일, 요로(爰)하였다.
(10) 1. 신추인 이 책을 날로 다시 펴내다가 안색을 갖추게 되었는데, 그림을 그리러 간 지도 어언 5년이 되었으니 개탄할 일이다.원옹. 2. 벌집을 벗겨낸 옥 번데기, 해류 유손의 달콤한 향기.늙어서 꼬물꼬물하는 어린이가 웃으면 시냇가에 있는 기러기 떼가 곡식을 모을 수 있다.파옹시야.
(11) 1. 이 야전법도, 이미 떨어졌다.2. 비록 낙승하였지만 여전히 서천지 세대는 따라올 수 없었습니다. 자걸정은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장후취.경자십이월(1961년), 요요.도장을 찍다:
12) 내년 신축(申 。, 1961년)은 소의 해로, 나와 자걸의 네 형제는 모두 예순을 넘긴 나이로, 풍진노비하며 늙은 소로 남아 있다.경자(1960년),
《대천광도책의 3》 저술·기록서영.
장대천이 스스로 이 책 페이지의 이름을 지었다는 것을'대천광도(大千光涂)'를 하면 '어디까지 왔는지 모르겠다'는 서위보다 '무엇보다 높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연스럽고, 1960년대에는 '열한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미친 듯하다.
가장 맛볼 만한 것은 사실 마지막이다.자신과 곽유수가 이순이 지났는데도 '하복 풍진'을 겪고 있다는 심경을 내비친 장다첸의 화제는 외사촌 동생이자 지음(知音) 앞에서 자신을 철저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곽유수가 장다첸의 마음을 지킨다는 것이 그 증거다.
타이베이 역사박물관 소장 《대천광도(大千光 )
《대천광도책의 3》은 장대천 1956이다.1960년 두 차례 완성된 타이베이 역사박물관 소장 1, 2권의 창작 시점과 내용, 필묵 양식에 걸맞게 타이베이 관장의 2권은 학자들이 연구를 거듭하며 높은 지위를 부여받았고, 연구자들도 《대천광도》가 총 3권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파동은 《대만 근현대 수묵화 대계·장대》에 있다.천' 91쪽 소개관장 《대천광도》는 모두 3권의 단락으로 되어 있다.
명심 있는 책 이외에, 이번에 또 수천수만에 달하는 사진을 찍었다.대만 상인 임곤종에게 선물한 '강주창담'의 현수막은 무려 8평자.
Lot 186장 대천강주 방담화
경심설색판지본
1979년 작
제식: 성홍(成弘) 《형주기( 荆州記)》에 사슴을 싣는 일구름: 폰드 공거한의 음사마덕이 한나라를 다스리는 양으로, 형평을 바라다.우, 기쁨은 스스로 받치고, 배를 말아 올리고, 홀가분하게 쉬어라.이와 같이 읽으면 정신이 팔극에 떠돌며 기이한 붓놀림을 믿게 된다.육십팔년 구월, 곤종인 형네 집 법교라고 썼는데, 여든일 노인이 원하셨다.
도장 : 원로의 인장, 대천거사, 기미, 마야정사, 기해기사무인신유
66.2 × 131 cm. 약 7.8평자
이 작품의 구도는 장대천만과는 다르다해의 흔한 모습은, 상급자가 아니다.거금을 주고 구하면 얻을 수 없다.풍유형 여사의 기록에 따르면 부상 임곤종은 얼마를 기다렸는지 모르고 이 아이를 집으로 모았습니다.이 작품은 40여 년 동안 임부에 걸려 있으며, 본래의 낡은 목제 액자가 남아 있어 공개되는 첫 작품이다
款字局部
拍品局部
대금업자인 임곤종
임곤종(19)34-2004) 대만 이란인, 상업계의 명사류, 1960년대 중-일 사료회사 설립, 농부산물 생산 및 수출입에 장기 투신하여 '대만옥수수선생'으로 불리며 대만공업총회 이사장 및 입법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拍品实景
Lot 188장 새송이버섯
수직축수묵지본
정미 (1967년) 작
제식: 사돈고원 일인내산 이생종선물만 보면, 풍미가 강가에 떨어지지 않고, 곱하기 마련이다.흥이 붓을 잡은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호수 위.
도장을 찍다:원래 장천거사
출판: 《예림대관·근현대 명가》서화선취' 72페이지, 상서해서화출판사, 2013년 5월
86×50cm. 약 3.9평자
경매로 출판하다.
화예로써 근대를 웅위한 대천은 화가만이 아니라 미식가의 아호도 세상에 널리 알려져 있다.이에 일본계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기쁨을 맞아 광활한 생버섯 못 먹고 허물없는 여러 붓과 종이를 따라 생활하는 화보 진지하지 않다라며 재미의 성격이 담겨 있었다. 걸귀
장다첸의 생일 케이크는 1964년 장다첸 65세 때 촬영되었다
《풍미표고버섯》 현존하는 대풍당은 원래 도배식으로 장씨가 제작하였다.일본의 종이. 골지
장다첸의 그림은 일본사 전용 목적을 세 차례나 검은 표구하다.
1920, 30년대에 장선완은 쌍둥이였다.절대 장다첸 아래 있지 않고, 팔동생의 그림 그리기에 몰두하는 것과 달리 사회적 속성이 강한 장선자(張善子)는 회화 창작과 구망(救亡)의 그림을 결합시킨 충정의 열성이 지극하다
장대천(뒷중립자), 장선쌍(오른쪽 아래 호랑이를 쓰다듬는 사람)과 친구
장선 쌍둥이는 화호화공으로 유명하여, 산수화공에 가려져 있던 것과 장대천이 같이 되었다.젊은 시절 모사하는 길의 수와 달리, 장선 쌍둥이는 더욱 웅장하고, 담력과 기백이 출중하여, 작품을 진기 충만하게 만들었는데, 자연히 사람을 뒤흔들 기세가 있었다.
Lot181 장선형 쌍둥이자리 지팡이
수직축설색종이본
경오 (1930년)작
제식:책장문산운, 몇 무 몇 백절.지척 지척 지척 날이 몹시 춥다매섭다. 산에는 꽃이 피고 바위가 터지며 눈발이 난무한다.큰 바위는 용이 서려 있는 듯하고, 그것에 대해 버릇없게 대하지 못한다.형상이 모두 청록색으로 빛나고, 해가 반쯤 가물거린다.모두 석심 속으로, 왼쪽을 들고 오른쪽으로 들다.시원한 얼음과 크림을 시원하게 푸니, 몸이 모두 깨끗해진다.황산 감돌 조심 비탈.경오하, 범이 어리석은 자는 장선하고, 쌍둥이는 선한 자는 글을 쓴다.
도장 : 장택, 선쌍둥이 장수
출판: 《중국 근대 회화 총서·장》선 쌍둥이'는 50~51페이지,(타이베이) 아묵문화사업유한공사2014년 12월
94.2×41 cm. 약 3.5평자
拍品出版
画面局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