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25 경부선 세천-옥천 구간.
장소는:충북 옥천군 옥천읍 이백리삼거리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본인이 대전역에서 이백리까지 타고온 607번 버스.
이백리까지 현금 1250원 교통카드로는 1200원입니다.
경부선 세천-옥천 구간
엣 증약터널-옥천IC구간 경부고속도로 가는길
근데 길은 상당히 좁은데다 차량이동이 잦은곳이며 심한정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에 본인이 이곳을 승용차로 지나본적이 있습니다만. 이 교량을 지나고 오르막을 오른후 사진속에 보이는 터널?로 진입한적이 있습니다.
경부선 세천-옥천 구간의 교량모습.무 도상상판으로 열차운행시 소음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가끔 자동차운전하는
사람들도 깜짝놀라기도 합니다.
경부선 세천역,대전역,서울역 방향 선로.
경부선 옥천역,대구역,부산역방향선로.
#258열차 부산->서울 KTX(주말임시열차)
이곳은 소리없이 열차가 운행하기도 해서 대단히 위험합니다.시속 120km가 넘는 속도로 운행하고 있던중입니다.
세천역 방향의 선로.
그러나 3km만 가면 600m의 곡선이 있어 열차들이 1.3km 가다가 서행합니다.
열번미상 부산진발 오봉행 화물열차.
사진속 맨 첫번쩨
옥천군에서 민원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걸로 알고있고 길목도 좁은데다
매일 병목현상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불펌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있어 원본제공을불허합니다.
단.설명은 간략하게 하였으며 쓸대없는 질문,따지는식의 질문은 받지않습니다.
Daniel1004님 게시물과 관련되지 않는 댓글 작성하지 마십시요.
ktx50/ccm왕님 사진마다 다 설명되어있으니 질문하지 마십시요.
첫댓글 허. 경부 기존선에서 120km/h 정도로 빠른 속력이 나온다는 건 모르고 있었네요. 잘 달려봐야 110km/h인 줄 알았더니.
하 여기 주변에 운전학원다니면서 맨날 보던곳이네요ㅎ 연습하면서 자주봤엇는데요 ㅎ 좋은사진 항상 감사합니다 ㅎ
네 감사합니다.ㅎ
저도 얼른 대전한번가봐야겠네요!
헐... 대전에도 선진네트웍스가...?;;;
선진네트웍스맞구요. 원래 구 대흥교통입니다. 대흥교통이 선진네트웍스에 매각하구 선진교통으로 변경된겁니다.
떠헉.. 수도권 출신 선진네트웍스가 대전에 진출을 하다니.. 대단하군요.. ㅎㄷㄷ
대흥교통이 매각한게 아니라 선진네트웍스에서 한밭여객.대흥교통 인수 후 현재 저렇게 운영중 입니다.
저 터널을 지나가기 위해 입구에서 10분을 서있어본 기억이 나는군요...
여담으로.. 우리 서울의 607번은 신길운수 간선버스죠~! ^^ 부천 송내역과 서울시청을 오가는.. 노선인데.. 원래 9600번 광역버스 였다가 지선버스였던 동 회사 6711번과 합쳐져서 607번으로 탄생했죠~!
오랫만에 옥천 보내염..
2, 3번째 사진을 보아하니, 저의 키가 185센티미터인데 이곳을 지나려면 머리를 숙여할 정도입니다. 경의선 신촌역 인근에도 이와 유사한 통로가 있습니다.
머리를 숙여할 정도는 아닙니다. 한 폭2m 높이 3.5m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2번 사진 터널과 진입구를 2차선으로 확장이 필요할 정도로 통행량이 많습니다. 구경부고속도로이다보니 기존 4차선의 대전-옥천구간 국도보다 선형이나 주행성면에서 더 나은 편입니다. 길좀 아시는 분은 저길로 다니죠. 허나 단차선 도로이다 보니 오고가는 차량에 막히면 정말...... 문제는 옥천군에서 저 곳의 확장공사를 해줄련지가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