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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통관용신의 존재 여부에 따라 흉길이 결정이 난다.
갑진 추천 1 조회 1,012 21.05.24 19:21 댓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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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5.24 19:56

    첫댓글 엄지척!해드리고 감니다^^

  • 21.05.24 21:01

    덕분에 다시한번 공부합니다.감사합니다.갑진선생님^^

  • 작성자 21.05.24 21:03

  • 21.05.25 05:58

    오랜만에 학문의 결이 고운 도반을 만난 것같습니다
    내용도 정갈하고요
    종종 오세요

  • 작성자 21.05.25 11:05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1.05.25 11:05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1.05.25 11:26

    통관용신을 주창한 서락오의 글입니다

    여기선 서락오는 신이라고 명칭하죠 용신이라고 말안합니다
    오행이던 십신이던 /용신이면 격국이 되죠..
    결국 오행을 십신으로 변화해서 말한겁니다 즉 오행=(십)신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행이 주된 요인이고 그걸 설명하는 것은 십신이죠. 앞서가서 해석하는 겁니다

    1번사주는 원국에서 대립할 수 있는 요인이 존재하다가 대운에서 목을 만나 더욱 강해지는것이고
    (이때 통관의 필요성이 부상이 됨=오화의 존재가 발휘됨)
    2번 사주도 대운에서 화가 사라져 원국의 갈등이 시작되는 겁니다
    모두 원국에서 요인이 잠재해 있는 것을 대운에서 처리하거나 발생하는 겁니다

    원국만 보고 판단하면 실수합니다

    그래서 자평진전도 대운에 따라 성중패격이 있고 패중성격이 존재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원국+대운을 항상 함께 보고 전체를 파악해야 실수하지 않아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1.05.25 11:28

    적천수+자평진전+궁통보감=3대명리학이에요
    결코 대립할 수 없는 말이죠
    모두 배워서 일통이 되어야 하는 거에요
    하나하나 싸우는 구조가 되면 대성못합니다
    통관이 적천수 다르고 자평진전 다르면 그게 명리학입니까
    잡서이죠

  • 작성자 21.05.25 11:31

    @딱따구리 내가 공부하기로는 모두 일치합니다
    처음에는 다르다가
    점점 향상이 되가면서
    셋이 둘이 되고 둘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곧 자평진전의 격국법이 난강망에서 시작한 것을 발견했는데 조마간 올리도록 하죠

  • 작성자 21.05.25 11:34

    @딱따구리 공부할적에는
    서락오를 통해 배우다가 점점 실력이 향상이 되면 원전을 가지고 다시 공부합니다
    즉 한문 원서도 독해할 줄 알아야 해요
    그게 안되면 적천수와 자평진전이 서로 다투고 싸우는 책으로만 여기게 됩니다

    임철초에게서 배우다가 실력이 나아지면 원전가지고 공부하는 겁니다

    원전에서는 서로 일맥상통하는데 주석자들이 갈라 놓는 겁니다

  • 작성자 21.05.25 11:44

    @딱따구리 적천수의 억부용신을 말하는데 그건 임철초의 적천수천미 해설서에나 나오는 내용이죠
    원문에는 억부용신으로 보자는 내용이 거의 없습니다
    오직 상과 기세로 보았습니다
    이게 적천수의 용신개념이죠 억부신으로 보자고 말한 건 임철초입니다 그것도 난강망억부신이죠
    종왕격 종강격등의 종격도 임철초가 창작해서 발표한 용어입니다 원전에는 그런 종격이 없어요
    오해가 많죠

  • 작성자 21.05.25 12:35

    @딱따구리 그걸 아신다면 적천수등 억부용신의 개념이 다르다
    라는 댓글를 쓰면 안되겠죠

  • 작성자 21.05.25 12:39

    @딱따구리 순응개념이에요 통해서 흐른다
    적천수에서는 반국과 순국이 있어요
    통관은 순국을 의미합니다
    억부개념은 서락오나 임철초가 만들어 낸 것이라는 이야기에요

  • 작성자 21.05.25 12:40

    @딱따구리 순수한 통관의 의미는 순국이에요
    서락오가 억부개념으로 잘못 사용한 거죠그걸 알려드리는겁니다

  • 작성자 21.05.25 12:42

    @딱따구리 그래서 적천수원문을 읽으면 이걸 순국이라는 개념으로 이해할 사람이 별로 없어요
    다들 님처럼 억부개념으로 생각하는 거죠

    그래서 원문을 읽으러는 겁니다
    임철초가 주석한 억부개념을 삭제하지 못하면
    원문에서 말하려는 순국개념을 통 이해 못하는 겁니다

  • 작성자 21.05.25 12:44

    @딱따구리 진정보다도

    본인이 댓글달아서 반론하려면
    원문읽어 보고 이해하면 달아도 됩니다
    잘못된 지식가지고서 댓글달면 안돼요

    정중하게 물어보는 것도 아니고
    나보고 잘못이해한게 아니냐는
    지적질로 댓글단 것 보이십니까?

  • 작성자 21.05.25 12:52

    @딱따구리 그러면 본인이 게시글 올리세요
    남의 게시글에 불란일으키지 마시고요
    토론하고 싶은 상대방과 토론하는 즐거움이 좋아요
    지적질받고 무시당하면서 그런 사람에게 가르침을 달라고 합니까
    내가 설명한다고 해서 당신이 이해하여 무릎끓을 수 있습니가
    다 시간낭비에요
    혼자 하세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1.05.25 12:38

    결론적으로 이 명조들은 통관용신이 길이 됩니다
    재성이 많다고 흉이라고 보면 안되는 거죠
    이 명조가 재성이 많은데 흉인가 아니면 길인가
    이것으로 판단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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