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원 이하의 균일가 정책을 바탕으로 소비자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도 품질 면에서 타협하지 않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2024년 매출 4조 원 돌파가 유력하며,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화장품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특히 기초 화장품은 200%, 색조 화장품은 80% 이상 성장해 초저가 전략의 성공을 입증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다양한 전문 뷰티 브랜드와의 전략적 협업이다.
한 예로, 더마 클린 뷰티 브랜드 '더랩바이블랑두'와 협업한 '클리어 히알' 물광 스킨케어 라인은 출시 3개월 만에 4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온라인몰에서 품절 사태를 빚었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이소 수분 맛집'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전국 매장에서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닥터오라클의 '큐어소나 래디언스 글로우앰플', 메디필의 '슈퍼9 플러스 물광 리프팅 랩핑 마스크' 역시 SNS에서 '물광 정식 홈케어 세트'로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첫댓글 저렴해서 그런가 양도 적어서 좋음 샘플 대신에 여행용으로 가지고 다니기 좋더라고
222 ㅋㅋㅋㅋㅋ 샘플로 좋아…^^
제발 뷰티매장좀 내줘봐..... 하나둘 생겨서 올영이랑 맞짱떠줘
올영 안간지 체감상 몇년 됨
근데 요즘은 다 걍 5천원으로 들어오는거같음ㅋ,, 만원 어쩌고 간보더니 반발 심하니까 아예 5천원으로 들이밈 용량이 어느정도 되는것도 아니고 샘플수준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