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도 거의 끝나가는 요즘, 늦게라도 휴가를 가고 싶은데 어딜 갈지 망설이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해외 여행을 가기엔 상사 눈치가 보이고, 국내 여행은 어딜 가든 비슷비슷해서 별로 안 땡기고...그렇다면 해외 같은 국내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1박2일로 가볍게 떠나기 좋은 해외 같은 국내 여행지 5곳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사구지대, 신두리 해안사구는 사하라 사막을 연상케 할 정도로 끝없는 모래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이곳은 빙하기 이후 15,000년 전부터 형성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강한 바람에 모래가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모래 언덕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곳을 탐방하는 코스는 총 3개로, 순비기언덕과 해당화동산, 억새골 등 신두리 해안사구만의 독특한 자연환경을 엿볼 수 있으며, 총 2시간 동안 탐방할 수 있습니다. 출입 가능한 시간은 09:00~18:00이며, 월요일이나 설날, 추석 당일은 출입 불가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산 263-1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콰이아 길 옆에 프랑스 소도시 마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곳은 대형 조각상이 세워져 있는 중앙 광장 뒤로,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알록달록한 색감의 건물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덕분에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관광객을 위한 푸드거리, 패션거리, 공방과 체험 공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이색 테마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메타프로방스에서 예쁜 사진도 남기고 기분 전환도 해보면 어떨까요? 운영 시간은 09:00~22:00입니다!
✅위치: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에메랄드 빛 바다에 청량한 분위기가 펼쳐지는 한국의 하와이, 아야진 해수욕장도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데요. 이곳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한적해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기에도 좋고, 해수욕뿐 아니라 낚시나 스노클링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인근의 갯바위 구역에서는 해조류나 해양생물 등을 관찰할 수도 있는데요.
아야진 해수욕장 건너편에는 청간 해수욕장이 있는데, 두 해수욕장 사이에 있는 빨간 등대와 하얀 등대 앞에서 예쁜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부드러운 백사장, 빨간 등대가 조화를 이루며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기 때문이죠. 이용 시간은 06:00~24:00이지만, 입욕 가능한 시간은 09:00~18:00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위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싱그러운 배추밭 위로 끝없이 펼쳐지는 별과 은하수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 바로 강릉 안반데기입니다. 이곳은 해발 1,100m에 위치한 고산지대로, 국내 최대 고랭지 채소 재배 단지이지만 청정한 하늘과 초록빛 채소밭이 아름다워 '한국의 스위스'리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대기리 마을 회관을 기준으로 남쪽에 자리한 멍에전망대와 북쪽에 자리한 일출전망대는 쏟아지는 은하수를 보기 좋은 별빛 명소로도 손꼽힙니다. 별을 보기 좋은 때는 4월~8월이며, 달이 그믐달이나 초승달일 때 가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이곳에 가신다면 고산지대인만큼 날씨가 서늘하니 가벼운 겉옷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위치: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4리
그리스의 산토리니가 남부럽지 않은 구봉산 카페거리도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푸른 초지 위로 새하얀 종탑이 있고, 근처에는 카페와 베이커리 거리, 중부지역 토스카나 지방의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는 곳인데요. 가볍게 기분 전환하러 서울 근교로 떠나기 좋은 곳이라 카페는 늘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거기다 야외전망대도 있어, 춘천 시내가 숲을 이루는 경관과 근처 소양강, 소양강 스카이워크까지 춘천의 상쾌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도 있는데요. 소규모 웨딩이나 연회가 치러지기도 하고 SNS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손꼽힐 정도로 예쁜 풍경을 갖고 있으니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위치: 강원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