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해외에서 "피싱(Phishing)"등의 신종 수법으로 고객님의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정보 유출등의
피해 사례가 발생되어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
|
피싱(Phishing)이란? |
|
|
|
개인정보를 불법적으로 획득하려는 사람이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불특정 다수의 이메일 사용자에게
신용카드나 은행계좌 정보에 문제가 발생하여 수정이 필요하다는 등의 거짓 이메일(가짜 웹사이트로
유인 하는 메일)을 발송해 금융기관의 카드 정보나 계좌정보 등을 빼내 불법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
|
사례 |
|
|
|
|
제목 : "Please Verify Your Account" |
|
보낸이 : XXX Bank |
|
편지내용 : 고객의 계좌에 문제가 생겼으니 계좌번호와 주민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요구 |
|
위장화면 |
|
|
|
|
|
# |
실제 보낸이와 다르게 은행에서 보낸 메일처럼 위장(Spoofing)되어
있음 |
# |
편지를 받은 사용자가 편지내용 중에 링크를 클릭해 위장된
사이트로 연결 |
# |
사용자가 자신의 금융정보를 입력하면 해커는 자신의 이메일을
통해 전송 받거나 서버에 저장해
놓았다가 개인 정보를 유출해감 |
|
|
고객유의사항 |
|
|
|
위 사례와 같이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고객님의 금융정보(계좌번호, 카드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를 요구하는 메일 수령 시에는 해당 정보를 입력하지 마시고 콜센터(1588-9999)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KB국민은행과 KB카드(구,국민카드)에 중복등록하신 온라인 고객님께는
본주의안내 메일이 중복
발송 되었습니다. |
|
|
|
첫댓글 정보 고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