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DTP 제품군을 출시하는 어도비(Adobe)가 아크로밧(Acrobat)의 새 버전 6.0을 내놓았다.
어도비는 아크로맛 6를 지난 4월 발표한 바 있으며 이 새 버전은 프로페셔널, 스탠다드, 엘리먼트의 3개 종류로 출시되며 각각 전문가/하이엔드 유저, 주요 사무용, 대형 기업 라이선스용으로 사용자층을 구분했다.
프로페셔널 버전은 다중 레이어 문서의 제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탠다드 버전에는 협업 도구와 함께 문서 리뷰 관리 도구, 주석 기능, 문서 암호화(128비트)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여러개의 문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병합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엘리먼트 버전은 간단한 PDF 파일 변환기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PDF 파일 리더인 아크로밧 리더도 6.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 버전에는 어도비의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기술을 응용한 전자책 기능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EFI PrintMe 지원 출력기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 무선 네트웍을 통한 프린트 기능등을 제공한다.
아크로밧 리더 3.0 for Palm OS와 리더 6.0 버전은 어도비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맥용이 제공되고 다른 운영체제의 경우 버전 5.0.6을 사용할 수 있다. 프로페셔널 버전의 경우 449달러(업그레이드 149달러), 스탠다드 버전은 299달러(업그레이드 99달러), 엘리먼트 버전의 경우 1,000개 사용 라이선스시 개당 28달러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