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휴애리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 입니다.
태풍 콩레이가 예상보다 큰 피해 없이 지나가고 거짓말처럼 청명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 설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징검다리 연휴, 태풍으로 여행 계획을 취소하셨다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계획을 다시 세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SNS에서 분홍색 억새인 핑크뮬리가 데이트 장소 또는 인생사진 명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마침 지금이 만개 시기여서 보러 가시면 좋다고 하죠. 어디에 가면 핑크뮬리를 마음껏 볼 수 있는지 인디:D가 찾아봤습니다!
양주 나리공원
(출처 : pixabay)
예전에는 가을 하면 하늘하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억새 명소가 인생사진 스팟으로 인기를 많이 얻었는데요. 최근에는 진하고 분홍빛까지 띄며 황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핑크뮬 리가 대세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9월에서 11월까지, 요즘 같은 가을 날 딱 보기 좋게 피어나는 핑크뮬리는 전국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자동차를 타고 떠나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이면서 서울 근교라 부담 없는 대표적인 핑크뮬리 명소로 양주 나리공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양주 나리공원은 연분홍빛 핑크뮬리 명소로 명성이 자자한 곳인데요. 안젤로니아, 장미, 천일홍, 가우라, 코스모스, 칸나, 퍼플뮬리까지 예쁘고 우아한 가을꽃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2천 원이지만, 양주 주민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한 것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주소: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경주 첨성대
(출처 : flickr)
문화 유적의 도시 경주에도 핑크뮬리 천국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첨성대 옆에 자리한 대규모 군락지에서 분홍빛 핑크뮬리들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멀리 보이는 고분과 묘한 뷰를 연출하는 핑크뮬리의 활약 덕에 SNS 상에서 특별한 사진들을 가장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지금 시기, 딱 좋게 개화한 핑크뮬리를 보러 연일 첨성대 인근 교통 정체가 되고 있다고 하니까요. 이 점 유의해서 여유로운 시간대에 찾아보는 것도 팁이 될 수 있겠네요.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173
함평 주포한옥마을 억새밸리존
(출처 : 함평군청 홈페이지)
이번에는 전라도로 가볼까요? 함평 주포한옥마을 일대 억새밸리존은 100여 종의 꽃들이 핑크뮬리와 함께 가을 정취를 연출하고 있는 명소인데요. 주위를 산책해도 멋지고,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설레는 드라이브 코스죠. 주포권역 다목적센터 옆에 위치한 억새밸리존은 억새정원 인근에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고요. 억새밸리존은 11월 4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억새밸리존
제주 휴애리
(출처 : 휴애리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핑크뮬리의 원조 제주도입니다. 핑크뮬리가 자라기 좋은 따뜻한 제주도에는 핑크뮬리 명소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제주에서 인생사진 스팟으로 유명한 휴애리는 만개한 핑크뮬리와 함께 동물 먹이주기, 전통놀이 등 체험거리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이죠. 지난 9월부터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까지 열리고 있어 더더욱 볼거리가 풍성한데요. 10월 말까지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이 기간에 가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오늘은 인디:D가 지금 가면 딱 좋은 핑크뮬리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핑크뮬리 사진은 언제 찍어도 예쁘지만, 특히 해질 무렵에서 해가 완전히 지기 직전에 찍으면 더 근사하다는 팁도 알아두시고요. 핑크뮬리를 감상할 때는 무리하게 사진을 찍기 위해 풀을 함부로 밟지 않아야 한다는 점에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