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식품(#nanofood)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를...!!!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매서운 추위가 찾아왔네요. #체감온도 영하 10~15도의 기온과 폭설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실 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따뜻한 마음과 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연구자로서의 #각오는 달성 가능한 구체적 #목표를 설정하고 논문 출판, 연구 프로젝트 완료, 새로운 기술 습득 등으로 정하였다.
그러기 위해서 철저한 계획과 #시간관리로 중요한 연구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하고,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것이다.
#지식확장을 위해서는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을 습득하고 관련 학술지, 세미나, 워크숍 등에 참여하여 지식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다. 더불어 다른 연구자들과의 #협업강화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해결 및 #공동연구를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룰 계획이다.
또한, 연구 활동은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므로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연구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해야겠다.
올 한해는 그 어느 때 보다 국내 정치와 경제 위기가 도래할 것이 예상되어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는 자세로 연구해야 할 것이며 이런 어려울 때 일수록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접근을 시도할 계획이다.
연구자로서 구체적 #목표설정 방법은 #IMF 난국에서 시행한 #SMART 원칙과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다. SMART 원칙은...
1. #Specific (구체적):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설정.
2. #Measurable (측정 가능): 목표 달성 여부 평가. 특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인용 횟수를 20회 이상 달성.
3. #Achievable (달성 가능): 목표는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하도록 현재의 자원과 능력을 고려하여 설정.
4. #Relevant (관련성): 목표는 연구 분야와 주제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도록 설정.
5. #Time-bound (기한 설정): 모든 목표는 명확한 기한을 정해서 반드시 달성.
교수신문에서 매년 선정되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이라는 사자성어처럼, 올 한해도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움을 맞이하는 자세로 새해를 시작한다. 추운 겨울이 지나면 따뜻한 봄이 오듯이, 다가오는 어려움도 인내하고 최선을 다하면 더 좋은 행복한 날이 올 것이다.
2025 한해도 나노식품과 새로운 여정에 더욱 관심과 지속적인 사랑을 기대하면서 페친님들 모두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발전을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