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체육회․재중국선양한국인회간
체육교류협약식 인사말씀
2013. 5. 15(수)10:00/제1별관회의실
존경하는 재중국선양한국인회 이성희 회장님!
빙옥충 원요녕대학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체육교류 방문단 여러분!
재중국선양한국인회와 제주시체육회간에 체육교류를 비롯한 공동마켓팅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위해서 오늘 뜻 깊은 체육교류 협약식을 가지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계절의 여왕 이 아름다운 5월에 제주시체육회와 재중국선양한국인회간에 체육교류협약식을 맺기 위해서 대한민국 제주시를 방문해 주신 선양한국인회 방문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재중국선양한국인회와 제주시체육회간 뜻 깊은 체육교류협약을 맺기 위해서 그 동안 깊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재중국선양한국인회 이성희 회장님, 원요녕대학교장 빙옥충 선생님을 비롯한 방문단 여러분의 노고에 마음깊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재중국선양한국인회와 제주시체육회간에 역사적인 체육교류 협약식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양 도시간 체육교류는 물론 공동마켓팅과 경제․문화교류 등 공동발전과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중국 선양지역에는 많은 대한민국 동포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국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동포들에게 이러한 체육교류를 통해서 고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하고 상호 방문기회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체육발전은 물론 고국에 대한 애국애족정신을 드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우리 제주시에서는 내년 2014년 10월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체육행사인 제95회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사상 최대인 전국체육대회 개최준비를 위해서 우리시의 종합경기장 등 많은 체육시설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보수보강하고 있으며 부족한 시설들을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되면 제주시의 체육인프라는 더욱 크게 확충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제주시는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 등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가지고 있는 세계 유일의 도시이고 지난해에는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되어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제주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동포는 물론 중국 각지에서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고 있으며 관광지마다에는 중국관광객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제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천만명 시대가 되는 메가투어리즘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를 맞아서 우리시에서는 국내외 관광객을 최대한 친절히 맞이하려 노력하고 있고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명관광지에는 중국어 통역안내원을 배치하여 통역을 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광과 체육분야에 있어서 지속적인 발전을 구해 나가고 있는 제주시와 재중국선양한국인회간에 체육교류를 맺고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우호협력을 증진시켜 나간다면 선양지역의 동포들께는 고국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더욱 안겨드리고 양 지역의 공동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21세기는 교류와 협력의 시대입니다.
나라와 나라간, 도시와 도시간에 벽이 허물어지는 시대입니다.
세계인이 한 가족이 되는 시대이며 인류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한 교류확대가 크게 진전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교류협력의 시대에 재중국선양한국인회와 제주시체육회간에 체육교류협약식을 가지는 것은 대단히 뜻 깊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오늘 뜻 깊은 협약식을 위해서 제주시를 방문해 주신 이성희 회장님과 빙옥충 학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방문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환영과 존경의 말씀을 드리면서 재중국선양한국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