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중순경 시판용이 나올 예정으로 알고 있는 안재현 TMXi~~!!!!
[엑시옴] 게릴라이벤트로 얻게 된 안재현 목판을 1주일간 사용해 본 시타기입니다.
한 쪽면에 풀칠을 하고 뒤늦게 블레이드 무게를 재보니 93g. 순수 무게 92g정도 될 듯 합니다.
가벼운 무게를 신청했는데 랜덤으로 골라서 보내주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재현 선수가 쓰는 용품을 따라 해보고 싶어서 엑시옴 오메가7프로 흑색을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
다른 한 면엔 가지고 있던 도닉 블루스톰RSM 적색을 붙였습니다. 펜홀더 주력으로 최근까지 써오는 러버입니다.
전체 무게가 194g. 후덜덜한 무게입니다.
러버는 풀칠 한 후 각각 50g 정도씩 나오는것 같습니다.
제손이 보통보다 살짝 작은 편인데 그립이 조금 노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손목 사용에 편리한 점이 있겠지만 보조 고무를 장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타기는 동호회원의 도움 없이 펜홀더에서 셰이크로 전향을 고려하여 제가 직접 시타하며 배워가는 과정 속에서 전개해 보고자 합니다. 동호회원에게 레슨 파트너를 부탁했습니다. 레슨비는 달달한 커피 한잔으로 때웁니다..^^
시타 첫 날~2일째까지...
포핸드 스트로크 만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블루스톰RSM 보다는 오메가7프로 러버가 전반적으로 나은 편입니다.
굳어진 펜홀더 타법으로 치는데~
어랏~! 꽤나 잘 들어갑니다.
시타 3~4일차
백핸드 스트로크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잠깐 한펜을 사용했던 경험도 있던 터라 큰 어려움 없이 기본적인 백핸드 자세가 나오기는 하지만 펜홀더에 익숙해서인지 손목 각도에 따라 종종 에러가 발생합니다.
시타 5~6일차
포핸드와 백핸드 기본 연습후 실전 경기처럼 3구 연습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포핸드(서브)와 백핸드 푸시(커트)가 회전이 제법 걸린다고 합니다. 예상보다 의외였던 모양입니다. 상대 서비스를 가볍게 백핸드 플릭으로 넘긴 후 넘어온 공을 포핸드 스매시 공격하는게 생각보다 잘 들어가는 편입니다. 포핸드 탑스핀(드라이브)은 펜홀더보다 걸기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 일주일간의 시타기 요약입니다.
1. 포핸드 스트로크가 상당히 안정적이다. 약하지 않은 적당한 힘으로 타격하면 상대편 테이블에 직선적이지만 안정적으로 들어간다. (목판의 장점인지 타법의 장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 아우터에서 느끼는 힘 배분의 어려움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컨트롤이 상당히 양호하다.
3. 초보자부터 선수까지 사용하기에 어려움 없이 적응이 가능한 블레이드라 느껴진다.
4. 무게 압박에 따른 후유증이 나타나고 있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제 경우 엘보가 있어 185g 이하 가벼운 개체를 써야 하는데 무려 10g 높은 무게이다보니 조심한다고는 하지만 일단 탁구 치다보면 잊어버리고 무리하게 되는지라 한달 후 시타기를 제대로 써 낼수 있을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무거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셰이크 초보자 임에도 불구하고
아~ 안재현 라켓 정말 좋다... 입니다.
빠빠빠 횐님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요~♡
첫댓글 이러시다 양산품 나오면 가벼운 것 영입 하시고 세이크 전향 하실수도 있겠네요.
잘 보았고 부러움만 가지고 갑니다.^^
펜홀더 전형을 버릴수가 있을까요..^^
어려울 듯 합니다만 이 라켓 일주일간 써보니 전향하고 싶어집니다.
문제는 엘보인데...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9 09: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9 10: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9 10:46
잘나가는 이너카본의 느낌일까요?
아~네~~!!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짱가(대전) 다른 이너카본과 비교기가 기다려집니다. 능력자분들이 많으셔서' ..
저도 짱가님께서 올려주신 안재현 특주 라켓의
일주일 시타기 넘 감사드리오며 잘 보앗습니다.
저는 안재현특수라켓의 가격이 이렇게 고가에 형성될줄은 미쳐 몰랐습니다.
이 고가가 라켓 자체의 가격인지 아니면 안재현선수의 사인때문에 그런것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최종결론은 라켓의 성능이 좋아야 탁구인들에게 진정으로 사랑을 받을수 있을 겁니다.
와 무게가 후덜덜이네요…
정말 좋은라켓이군요. 가지고싶은데 넘사벽 이네요. 매물들 실거래가 75만원까지 갔네요. 저는 엄두도 못네요 시판용 기다릴려구요 ㅠ 시판용은 가격대가 얼마일지 ..ㅠㅠ
안재현 특주 사용해보신분들이 극찬을 합니다요
최상의 컨트롤이 형성되는것 같습니다요
어휴92g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은퇴하시고 편안한 삶을 영위하셔야 하는데 얼릉 보내주세요.
인천 남동구 .........
시타기 잘 보았습니다.. 분명히 좋은 라켓임은 분명한가 봅니다. 36.5alxi 보다 잘 나가는 이너라켓 인지가 궁금합니다.
그립이 좀 두텁다고해서 포기했는데 손이 작으신편인데 그립이 조금 논다고하니,,기회되면 실물을 한번 잡아보는게 좋을것같네요,,시타기 잘 읽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살짝 두툼하다고 하시는데 그렇다면 제 손이 작은 편이 아닌가 봅니다.(손은 작은데 손가락이 살짝 긴 편인가 봅니다..^^)
제가 딱 조아하는 마게네요
195g부터는 무리가 와서
순수 5겹 합판 느낌에
비거리가 길고 파워가 좋은라켓.
W968보다 좀더 부드러운 느낌.
생체인들이 사용해도
파워나 컨트롤이나 손맛이 좋은 라켓.
특주 시타해본 느낌이고
일반은 아직 안쳐봐서 모르겠지만
헤드싸이즈가 틀리다면
성능이나 느낌도 많이 달라질듯
시타함 해봤음 좋겠는데...궁금합니다. 어떤 느낌일지~~
@투마로 부드러우면서 잘나가고 디펜스가 편한거라고보시면될듯요.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있겠죠~^^
성능은
91~2g 무게감도없고 최상인거같아요^^
이것도
개인느낌~^^
라켓 무게 93g 러버 포함 193~5g까지는 괜찮을거 같은 데…. 라켓 가격이 안 괜찮을거 같습니다. ㅎㅎ. 하여튼 사용해 보고픈 라켓입니다. ^^
시타기 잘 읽었습니다^^ 같은 엘보 투병자로써 짱가님의 빠른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eek님도 건강에 유의하시며 즐탁하시길요.
늦바람이 불어 안재현특주를 입양했는데 무게가 후덜덜 합니다. 포핸드쪽에 가벼운러버 추천부탁드립니다.~^
로제나 가볍고 싸고 쓸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