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야간 드라이브
도로에 차가 많이 다니는 낮보다는 통행하는 차가 적은 야간에 드라이브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드라이브 코스들은 목적지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탁 트인 도로를 달리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과 경기도의 야간 드라이브 코스 8개를 추천드립니다. 도로를 달리다가 잠시 멈춰 야경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위주로 선정했는데요.
도시의 불빛이 만든 환상적인 야경과 조용한 밤바다, 산책하기 좋은 곳까지 함께 추천드릴 예정이니 서울과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 코스를 고민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도권 야간 드라이브 코스 추천
- 목차 -
1. 인천 송도 해안도로
2. 안산 시화방조제
3. 인천 경인아라뱃길
4. 파주 자유로
5. 서울 반포대교·잠수교
6.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7. 수원 광교호수공원
8. 화성 동탄호수공원
인천 송도 해안도로
✅ 왕복 약 5.4km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인천 송도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솔찬공원' 부근의 짧은 해안도로가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입니다. 송도 잭니클라우스 GC코리아를 좌측에 둔 채 좌회전을 해 진입할 수 있는 바다 바로 옆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데요.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송도 센트럴 파크가 있어 도시의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방파제 앞에서 바다 노을의 낭만을 즐기기 좋은데요. 밤에는 멀리 인천대교의 조명이 빛나며 다른 느낌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솔찬공원에는 24시 무인 라면 자판기가 있어 심야 드라이브의 화룡점정, 야식까지 즐기기 좋습니다.
안산 시화방조제길
✅ 약 9.9km
안산과 대부도를 이어주는 해안도로 시화방조제 길은 드라이브 명소로 이미 유명한데요. 밤에 길고 넓은 시화방조제 도로를 달리면 바다 너머 송도의 불빛이 보여 낭만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화방조제를 따라 달리다 보면 휴게소와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시화나래 휴게소 내의 편의점은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며 쾌적한 화장실이 있어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소 앞 조성된 시화나래조력공원에서 보다 여유롭게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데요. 맑은 날에는 돗자리를 준비해 별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로 좋은 시화방조제길을 따라가면 방아머리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밤바다의 파도소리를 들으며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을 걷기에도 좋을뿐더러 방아머리 해수욕장 근처에 늦게까지 영업하는 식당이 많아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도 좋습니다.
인천 경인아라뱃길
✅ 약 19km
한강과 서해를 연결하는 경인 아라뱃길은 길을 달리는동안 도시의 야경과 함께 자연경관을 즐기기 좋은 야간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코스 중간에 있는 '아라마루 전망대'는 밤이면 조명이 켜져 잠시 쉬어가기 좋습니다.
아라타워 전망대는 오후 9시까지 운영해 지나치게 늦은 시간이 아니라면 높은 곳에서 탁 트인 야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경인아라뱃길의 종착점인 인천 정서진은 낙조로도 유명한데요. 일몰 시간을 놓치더라도 인천대교의 조명이 바다를 비춰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으니 꼭 드라이브 코스로 포함할 것을 추천합니다.
파주 자유로
✅ 약 15km
파주 자유로는 밤이 되면 교통체증 없이 뻥 뚫린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가로등 불빛 아래 반짝이는 한강 야경도 감상할 수 있어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유명한데요. 자유로를 달려 도착할 수 있는 파주에는 놀거리가 많기도 합니다.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지혜의 숲은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독서를 즐기기 좋습니다. 파주 출판도시 근처에는 늦게까지 운영하는 카페가 많으며 자동차극장도 있습니다. 자유로 휴게소와 출판도시휴게소 등 도로 중간 휴게소도 있어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적합합니다.
서울 잠수교
✅ 약 3.4km
잠수교는 서울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유명한데요. 짧은 코스가 아쉽다면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를 함께 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낮에는 차로 가득했던 두 도로가 야간에는 차가 많지 않아 넓은 도로를 달리며 한강 야경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수교 드라이브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돗자리를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공원 내 벤치가 많아 잠시 휴식하기에도 적합한데요. 자전거를 대여해 밤 바람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공원 내 편의점이 늦은시간까지 운영해 야식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 약 8.4km
서울 야경 명소로 유명한 북악스카이웨이입니다. 산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보면 북악팔각정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팔각정을 중심으로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데크길을 따라 산책하며 탁 트인 곳에서 서울 시내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성곽길과 어우러져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야경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맑은 날에는 노을이 아름답기도 해 일몰 시간을 확인하여 노을과 야경을 모두 감상하는 것도 추천하는데요. 팔각정에는 24시 셀프라면을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차로 도로를 달리는 코스는 아니지만 밤 드라이브 명소로 추천하는 광교호수공원입니다. 원천호수를 중심으로 약 3km 정도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오르막이나 내리막 등 힘든 구간이 없어 남녀노소 산책을 즐기기 좋은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호수를 둘러싼 높고 화려한 빌딩의 조명들이 물에 반사되어 보다 색채감있는 야경을 볼 수 있는데요. 산책로의 조명은 여러 색으로 바뀝니다. 늦은 오후에 방문했다면 먹거리와 놀거리가 몰려있는 광교 앨리웨이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화성 동탄 호수공원
✅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
광교호수공원보다는 덜 알려져있는 화성 동탄호수공원입니다. 밤이 되면 공원 곳곳의 조형물에 조명을 비춰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는데요. 5월~10월에는 호수 중앙의 달 모양을 중심으로 음악과 함께 야간 분수쇼도 진행되기도 합니다.
산책로에는 조명켜진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늦은 시간에도 공원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복합문화공간인 레이크꼬모가 있는데요. 레이크꼬모에서는 공원의 야경이 한 눈에 보여 색다른 풍경이 펼쳐지니 함께 방문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간 드라이브 코스 추천 /
오늘은 서울과 경기도 밤 드라이브 코스 8가지를 선정해 추천드렸는데요. 차를 타고 도로를 달릴 수 있는 코스와 함께 밤에 산책하기 좋은 곳까지 함께 소개해드렸으니 풍성한 수도권 밤 드라이브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평일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야간 드라이브는 매력있는 힐링의 시간이기도 한데요. 넓은 도로 위 야경과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며 쌓였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풀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