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치안문제에 대해서는 횐님들도 모두 잘 아시겠지만, 제가 최근에 전해들은 소식들입니다.
마닐라 온지가 겨우 2주 됐는데,,,, 주변에 참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 것 같네요.
케이스1. 제 한국동료분이 로빈슨몰 주변을 저녁에 지나가는데 필리핀 남자3명이 강제로 잡고 못된 짓을 했다네요. 소리지르고 몸부림쳐서 가지고 있는 물건중 소소한 것 뺏기고 그 자리는 모면했는데, 잘못했다가는 큰 일이 있었을 수 도 있었다네요.
케이스2. 제 독일 친구가 말라테 주변을 산책하고 돌아왔는데 한 두시간후 그 주변을 지나던 일본인이 봉변 당하고 강도를 당했다네요.
케이스3. 택시를 탔는데 엄청 빠르게 위협적으로 운전을 하면서 돈을 달라고 막 그랬다네요. 택시에서 그냥 뛰어내릴까 하는 생각까지도 했답니다.
어쨌든 대부분 사고는 밤에 일어나고, 골목길에서, 혼자 다닐때 일어난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이런 점을 주의해야 할 듯 싶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런 넘들 악어들은 안 잡고 뭐하는지.... 에효~
악어랑 손 잡지 않은게 다행...ㅡㅡ;
친구분 큰 일 날 뻔 하셨네요.
모두들 조심하세요~~^^/
클락도 그런가요? 겁이 나네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최고입니다.혼자 다니지 마시고 2명이상 다니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국분들 안좋은일 당했단 소리들으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으억... 무섭네요...
음... 담주에 마닐라 혼자 가서 하루를 지내야 하는데 어찌 지낼 지 걱정이네요.. 휴..
저두 항상 태국에 혼자서 돌아다닌는데...필리핀은 좀 걱정이....
개새ㄱㅎ덜~~언제때로가서다구리함넣고와야되는데ㅋㅋ
마닐라가 그렇게 위험한가요? 조심해야겠습니다
전에 말라떼에 혼자 5일지냈는데 ㄷ ㄷ ㄷ 이번에는 다행히 친규랑 휴...
세부에서는 밤에 혼자 다녀도 그렇게 걱정 안했는데.. 마닐라 왠지 무섭네요
혼자다니면 좀 거븐나죠
필리핀이 아무리 후진국 이라지만 수도의 치안이 이정도라니
참으로 이해하기 힘드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