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Tteokguk)과 나노식품(#Nanofood)으로 2025년 새해를 맞이한다.
최근 #애국집회가 #탄핵집회보다 민심을 끌어올려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10% 이하에서 36.1%로 상승했으며, #최상목 권한대행 이후 탄핵이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응답이 44.7%로 나타났다고 한다. #민주당은 #제주항공 #무안공항 참사 이후 #공수처가 #체포영장 발부 후 관저 경호처에 막혀 진입시도가 무산되자 #내란가담 군경과 #헌재결정에 집중하는 쪽으로 선회한 것 같다.
#세월호, #이태원에 이어서 #무안참사 까지 세계 각국의 우려 섞인 시선 속에서 대다수 국민들은 #트라우마를 겪으며 다음에는 제2의 #IMF나 #전쟁참사까지 올까 두렵고 안타까워 하고있다. 아무튼 남북한 그리고 #여야분열로 혼란스런 시국에 무안참사까지 격고 있는 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정치 경제적 안보적 우려 상황에 우리 #태평족들도 하루 빨리 수습되었으면 한다.
떡국은 한국의 전통 음식으로, 설날에 먹는 대표적인 요리이다. 얇게 썬 가래떡을 육수에 넣고 끓여 만든 국으로, 떡국을 먹으면 한 살 더 먹는다고 전해진다. 주요 재료는 떡(가래떡), 소고기, 계란, 대파 등이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나노식품은 나노기술을 식품 생산 과정에 적용하여 만들어지는 식품이다. 나노기술을 통해 떡국을 만들면 식품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거나, 저장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영양소 강화를 위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등이 #나노입자로 첨가되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보존성 향상을 위한 나노입자를 이용해 식품의 저장 기간을 얼마든지 연장 할 수도있다. 또한 #기능성 향상을 의한 맛, 향, 색, 포만감, 칼로리 등의 조절도 가능하다.
떡국과 나노식품은 각각 전통과 현대 첨단기술의 대표적인 예로, 떡국은 오랜 전통을 가진 한국의 명절음식이며, 나노식품은 최신 과학 기술을 활용한 미래 지향적인 식품이다.
#소한지절(小寒之節)에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