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기변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기변한 바이크는 아프릴리아의 마나850입니다
앞으로 일을 하면서 시내주행이 많아 질것을 대비해서 BMW의 C600 을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최종 마나 850으로 확정하였습니다
결정후 클러치 없이 스쿠터 처럼 기어가 자동인 오토이지만 코너링과 출력을 놓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두가티의 몬스터의 짜릿한 쾌락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마나850에 몬스터의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과감한 출력을 표절하는 프로젝트를 돌입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놈의 이름은 마나 + 몬스터 = 만스터 입니다....!!
글구 팀피터펜 맴버들이 맛스타라고 놀려요...ㅠㅠ
이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을 주신 친형보다 더 친형같은 가드형에게 만스터의 영광을 돌립니다....!!
형 고맙습니다...ㅠㅠ
만스터의 전반적인 튜닝은 자양동에 위치한 쿠모터스 사장인 기현씨 담당해 주었습니다
쿠모터스는 모둔 바이크를 잘 다루지만 특히 이탈리아아 바이크를 잘 다루는 샵입니다
준바이크 출신인 기현씨에게 당근 하야부사는 눈감고도 척척이겠죠^^
( 쿠모터스 포스팅 만스터 입양기 이후 하겠습니다)
몬스터를 능가하는 경량과 핸들링을 위해서....OZ 단조휠로 교체하였습니다
제원상 무게에도 절반가량의 무게 이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깜짝 놀랍니다!!
이탈리아 바이크에는 이탈리아 휠에 제격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바이크 튜닝 1순위가 휠입니다....우리나라 처럼 주구장창 머플러 엔드만 갈고 좋아 하지는 않지요
누가 먼저 따라한지는 모르겠지만....같은 이탈리아에서 제작해서 같은 성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인간의 본성이 같은 디자인 이면 저렴한 놈이 따라한것로 즉결심판하는 세상인지라....ㅋㅋ
따라쟁이를 벗어나고...몬스터 표절로 들어갑니다....그게 그건가??
몬스터 따라쟁이를 담당해준 역삼동 엑스가드 설동윤 사장님.....ㅋㅋ
역시 엑스가드에서 맷블랙으로 바이크 랩핑을 하였습니다
기름탱크 부분은 메탈블루를 하고 싶었지만 잘못했다가는 레드계열의 휠와 블루색상의 기름탱크 그리고 검정 시트가
혹시 태극기를 타고 다니는 느낌이 되지 않을까 싶어 포기하고....ㅠㅠ
가장 안전성 있는 색상....맷블랙으로 시공했습니다
( 엑스가드 포스팅 http://mide2002.blog.me/120198474087)
그리고 카본 레오빈스 풀 배기 시스템 입니다!!
풀배기의 기능은 입출력의 높이는 기능도 있지만 경량화 기능도 매우 많이 합니다
엔드만 교환했을경우 미미한 출력향과 배기음 튜닝이 되지만( 최동관선수가 운영하는 DK게라지에서 들은 이야기로는
엔드교환후 흡기 및 다이노에서 셋팅을 하지 않고 엔드만 교환하면 궁합이 맞지 않아서 출력이 오히려 떨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풀배기 튜닝은 배관 전체를 교환함으로서 휠 다음으로 경량화을 이룰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텝위로 경량화와 스텝 밑으로 경량화는 엄청난 차이가 차이가 있다는거 아시죠?
그럴리는 없겠지만 스텝위로 핸들이나 기름탱크 등등으로 10KG 감량과 휠과 머플러 10KG 감량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스텝 밑으로 10KG 감량한다면 200KM/H 속도에서는 100KG 감량 효과를 본다고....어디선가 주어들었는데....
내가 바이크 미케닉도 아니고...그렇다고 하닌깐 그럴줄 알고 튜닝했습니다...ㅋㅋ
원래 아팜 금장 대기어를 2T롤 높이고 금장체인으로 교체를 하려고 하였으나....
금장이 없어서 대기어는 은색으로.....ㅠㅠ
여하튼 대기어 2T 높이는 작업은 성공!! 경량화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대기어를 2T 높임으로 최고속은 줄었지만
가속도는 많이 경괘해 졌습니다...^^
유럽 바이크는 일제바이크와 다른점이 기본적으로 메쉬호수 사용한다는게 참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캘리퍼에 아프릴리아 라고 양각되어 있지만 브렘보 OEM이라고 하더군요
마나 브레이크 패드를 검색했더니 정말 브렘보 패드가 나오더군요....이놈이놈....생각보다 기특합니다
기어모드 버튼으로 스포츠...레인...투어링...스포츠기어
4가지 버젼으로 바뀌는데....느낌이 팍! 올정도로 체인지 됩니다
스포츠....고알피엠을 사용하여서 가속도와 엔진 브레이크를 확실히 걸어줍니다
레인.....저알피엠을 사용하여서 급출발과 금가속을 금지하여 슬립을 막아줍니다
투어링....가장 편안하게 투어할수 있도록 기어변속을 적절히 해줍니다
스포츠기어....그립부분에서 손으로 기어를 변속가능하고 발로 기어를 변속가능합니다
두가지 모두 동시에 사용가능합니다...대단한 놈....
스포츠 기어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이야기 하면....7단 기어를 사용하고 변속 충격은 없었습니다...손으로 기어를 올리고 발로 내려도 되고
손으로만 또는 발로만 마음 쏠리는데로 하세요...ㅋㅋ
특히 놀라운건...알피엠 게이지가 없어서...레드존 경고를 4단계 인디게이터를 통해서 변속 타임밍을 알려줍니다....대박!!
신기해요..3단 놓고 풀스로틀 하고 있으면 게이지간 한단한단 높아지면서 변속하라고 알려줍니다!!
생각보다 레드존이 뒤에 있는듯 생각처럼 쉽게 인디게이터에 불이 들어오지는 않아요^^
모드 버튼을 누르면....다양한 메뉴들....일제 바이크나 BMW에서 보지 못햇던 다양한 기능이 숨겨있습니다
귀찮아서....패서....
바이크야 잘나가고 잘스면 그만이지....라는 생각이 아직까지는 많아서...ㅋㅋ
무단 변속되는 바이크라서 생활바이크라는 생각이 강했는데...뒤 쇼버의 강약 조절과 높이 조절을 보고....역시
이탈리아는 무족건 레이스야!!!
NC700에서 길드려진 앞트렁크는 이제는 없으면 바이크 못타요....ㅠㅠ
진짜 편해요^^
NC700과 같은 크기의 트렁크이지만 월등히 고급스럽니다
유압방식과 트렁크등....정품 시거짹....핸드폰 포켓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엔씨는 트렁크가 주행방향으로 열려서 혹시 주행중에 열리면 위험하지만 마나는 주행 반대방향으로 열려서 열러도 위험하지 않고
엔씨처럼 키로 여는게 아니라 하이빔 스위치 밑에 트렁크오픈 스위치가 있어서 위험해서 하지 말아야 행동이지만 주행중에 오픈스위치를 눌러서
트렁크 열고 사진기를 꺼내서 주행하면서 사직을 찰영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탄생한 만스터 입니다....
클러치 없이 변속이 가능해서 너무 편하구요 각종 튜닝을 통해서 가속은 미들급 알차 정도는 나가는 것 같아요
자세도 편하고 코너링은 120KM에서도 그립만 살릴수 있다면 솟코너도 가능할 절도로 핸들링은 가볍습니다
고속에서도 좌우로 롤링을 크게 해도 20~30KM 에서 하는것 처럼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아도 훌렁훌렁 누어요^^
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은 쇼코너 탈출할때....부~악! 하고 그냥 감고 있으면 알아서 총알처럼 튀어나가면서
기어변속을 해줍니다!!
너무 완벽한 엔씨였지만 출력이 약해서 업힐에서 코너 탈출이 너무 힘겨웠는데 이제 다운힐 보다 업힐에 더 자신이 생깁니다
200KM/H 까지 순식간에 올라가고 120~160 속도에서 치고 나가는 맛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가드형이 이야기했던 부분입니다...." 후배가 마나 앞브레이크 잡고 잭나이프 되면서 사고 났다 조심해!! "
브레이크 잡을 때만다 뒤브레이크 락걸리거나 앞브레이크 뒤빠퀴가 들썩들썩 합니다....단조휠 때문인지 이탈리아 바이크 특성인지.....
여하튼 너무 브래이킹 다루기가 힘들어요....일반적으로는 문제 없지만 위험 상황에서는 자신 없습니다
ABS 필요합니다....ㅠㅠ
아무리 네이키드 스쿠터 이지만....이탈리아 본성이 그대로 숨어 있었습니다
잘나가고 잘 돌고.....너무너무 잘서요....ㅠㅠ
이제 이 마나 마크를 봐야지 마나인둘 알수있는 제 만스터 입니다
사이드백 달린 깨끗한 CBR1000XX 더블엑스와 화이트 보블비 매고 스즈키 비킹 타던 시절처럼 이번 만스터도
멀리서 봐도 쌍둥빠아 인지 알수 있는 저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보여주는 바이크로 남을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둥이들하고 고사 지내고 토요일 첫 정식 투어를 가야겠습니다^^
첫댓글 반갑습니다 쉬버오너입니다 ㅋ
마나 절대 몬스터에뒤지지않는 바이크입니다
저는 오히려 마나에한표던집니다
부..........부럽다 ㅠㅠ 침만 질질 흘리다 갑니다~ ㅎㅎㅎ
무광 랩핑이 멋져요 저도 조만간 할려는데 가격좀 알려주세요^^
마나 재밌죠~^^ 다시 사고싶네요~^^
엔씨도최곤데 더최고네요!!
저는abs없음이제못타겟어요바이크를 ㅜㅜ
고속에서 후미가 불안했던 기억이 있지만, 재밌는 바이크~~~^^b
최고속 부분에서 가속을 빠르게 하면 약간 바이크가 흔들리며 가속을 하길래...단조 휠때문에 바란스가 깨졌나 싶었는데 원래 그렇군요...ㅋㅋ
이정도 바란스는 그래도 탈만합니다...실제 나가는 가속보다 흘린리며 나가니...무지 빠르게 가속되는 착각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멋진 기능들이 많군요^^ 잘 봤습니다^^신기한 바이크네요^^
제가 사는 동네 딜러에서 새차가 정말 싸게 나와서 구매직전까지 갔었던 마나!!
편리함과 재미를 생각한다면 이만한 녀석이 없지요-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