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추자도참굴비대축제 축사
2013. 6. 15(토)20:00/추자면 일원
추자도 명품 참굴비 홍보와 면민화합에 활력소가 되는 축제가 되기를....
제주시장 김 상 오
존경하는 추자면민 여러분!
참굴비대축제에 참가해 주신 관광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푸른 녹음과 청정바다가 어우러지는 신록의 계절을 맞아 추자도 참굴비를 널리 홍보하고 무사안녕과 풍어를 기원하는 제6회 추자도참굴비대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면민화합과 애향심을 드높이고 지역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서 이러한 훌륭한 축제를 개최하여 주시는 김준헌 축제준비위원장님을 비롯한 각급 자생단체장님, 지역지도자님, 추자면민 여러분의 정성과 노력에 뜨거운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자도참굴비축제는 아름다운 추자도를 널리 홍보하고 이 지역에서 대량으로 어획되고 있는 참굴비를 브랜드화하여 주민소득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축제를 통해서 추자면민이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발전의 역동적인 에너지로 승화시켜 나가는데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추자도는 추자10경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청정한 바다와 풍부한 어족으로 전국의 강태공을 불러들이기에 충분합니다.
올해는 “찾아가고 싶은 섬 추자도의 해”로써 추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과 미소와 감동을 드리는 면민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추자도 방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도 튼튼한 관광제주만들기를 통해서 1천만 관광객시대를 힘차게 열어 나가고 있습니다만, 면민 여러분들의 이러한 노력이 튼튼한 관광제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추자도참굴비대축제는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선정 최우수 축제입니다.
참굴비대축제가 이러한 대성공을 거두기까지에는 면민 여러분들이 열심히 노력해 주셨고 정성과 환대로써 준비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시에서도 올해 “아름답고 활기찬 글로벌 행복도시”를 시정운영기조로 하여 도정의 목표인 “튼튼한 제주만들기”를 적극 뒷받침하고 지역적으로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도정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생추진시책을 적극 뒷받침해서 우리시에서도 서민생활안정과 미래 희망을 담은 시민행복의 민생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도시와 읍면간에 균형발전을 적극 도모하고 그늘진 곳이 없도록 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성심성의를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시에서도 추자면의 발전과 면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추자도의 훈훈한 인심과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가 명품 참굴비를 널리 알리고 추자도 발전에 원동력이 되는 훌륭한 축제가 되기를 바라면서 면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