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 행사 개최 경북도민방송TV
군위군,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 행사 개최 경북도민방송TV 군위군청 국민의소리 한국신문방송인협회 국민의소리포럼 군위군수 김진열군수 자기혈관숫자알기
#군위군 #군위 #경북도민방송TV #군위군청 #국민의소리 #한국신문방송인협회 #국민의소리포럼 #군위군수 #김진열군수 #군위군보건소 #군위보건의날 #자기혈관숫자알기
군위군은 제51회 보건의 날 및 건강주간을 맞이해 지난 13일 오전 9시부터 ‘모두가 건강한 나라,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의 건강증진 의식 고취를 위해 군위군 보건소 ~ K마트 사거리 간의 보건의 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군위읍 전통시장 내 공연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금연․영양․비만 등 건강증진사업 홍보, 자원봉사센터(손 마사지) 연계 홍보관 등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체험 및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이번 보건의 날을 기념해 건강습관 만들기 운동교실 프로그램 중 ‘건강체조’를 무대에서 시연해 보였습니다.
‘운동교실 프로그램’은 2월 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약 10개월간 보건(지)소 운동교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건강생활실천 활성화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수명을 연장하며 다양한 운동의 실천으로 건강 수준 향상과 긍정적인 삶의 질을 제고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혈압․혈당 등을 측정해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 등을 알려주는 건강상담도 진행했습니다.
‘자기혈관숫자알기’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측정해 자기 혈관수치를 인지하고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선행질환을 스스로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입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 건강에 대한 인식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보건의 날(매년 4월 7일)은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와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국가기념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