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하문명 홍산문화 옥기의 감정를 어떻게 감정합니까?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고고옥기 컬렉션에서 홍산문화옥기는 올해 큰 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홍산문화옥기는 기본적으로 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볼 수 있는 홍산문화옥기는 항상 통일된 결론을 얻기 어렵습니다. 진실, 거짓, 각자의 견해가 있습니다!
홍산문화 마노페이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것은 자연히 진품인 홍산문화옥기의 소장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끊임없이 위조하고 모방하는 반면, 홍산문화옥기는 기종과 재질이 매우 간단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쉽게 모방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잘 만들어져서 가짜로 진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홍산문화무안면디테일오렌지피부
홍산문화옥기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많은 친구들이 자주 눈에 불을 켜고 약을 먹게 하여 많은 수집가들이 홍산문화옥기에 대해 어느 정도 거부감을 갖게 되었고 심지어 감히 홍산문화옥기를 연구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홍산문화옥기라면 마음속으로 모조품으로 간주되어 진정한 홍산문화옥기 유통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홍산문화옥무 얼굴 디테일 옆면 귤껍질 무늬
홍산문화옥기는 재질이 다양하며 유적 출토와 고고학에서 발견된 홍산문화옥기질만 해도 수암옥, 석탄정석, 마노, 수정, 천하석, 양기석, 송석, 그리고 여러 가지 지방옥, 수석과 계간석을 포함하여 색깔이 특이하고 보기 좋은 돌들이 있습니다.
훙산 문화 무명 디테일
훙산문화옥기는 가공기술 면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제조기술, 인장기술, 연마기술, 자연수형 등이 있는데, 훙산문화옥기를 잘 모르는 친구에게는 어떤 것이 새것인지 오래된 것인지 확실히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홍산문화마술 얼굴 뒤 디테일
홍산문화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소장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홍산문화옥기를 소장하는 가장 중요한 관전 포인트는 바로 공도와 풍화의 흔적을 보는 것입니다.기형이나 부분적인 세부사항에서 전혀 문제가 없는 분들은 홍산문화옥기의 구멍을 보면 됩니다. 홍산문화옥기의 대부분은 착용 구멍이 있고, 모든 홍산문화옥기의 구멍은 단단한 돌로 뚫려 있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다듬어져서 나오는 것은 전동공구가 없는 데다 돌 드릴의 마모 정도가 크기 때문에 모든 홍산문화옥기의 구멍은 나팔모양으로 되어 있고, 구멍은 나팔모양으로 넘어가는 것이 자연스럽고,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굵은 것까지는 드릴이 구멍을 뚫는 과정에서 점차 닳아 머리가 둥글어지기 때문인데, 홍산문화옥기는 모두 구멍을 뚫는 것이 정확하지 않다, 양면에 구멍을 뚫는 위치가 약간 어긋나기 때문이다.
밧줄 자국
구멍을 뚫는 방향이 조절되기 때문에 구멍이 어느 정도 기울어져 있고 구멍의 중간이 연결된 부위에 어긋나는 오차가 자주 생기는데, 이 오차는 장기간 착용하는 과정에서 끈이 연마된 흔적, 기물의 작은 머리, 즉 착용 후 위쪽 구멍 부위에 끈이 연마되어 있는 것입니다.갈아 끼운 자국이 있고 구멍 내부가 매우 밝고 매끄럽습니다.
통로 내부가 반짝반짝 매끈매끈
그리고 풍화의 흔적은 홍산문화옥기가 모두 수천년에 걸친 옥기라는 것입니다. 시간 때문에 옥기의 표면에 옥질의 자연적인 변화로 만들어진 귤껍질무늬가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귤껍질무늬는 원래 다듬어지지 않은 옥석을 강이나 산비탈에서 줍는 것과 비교해서 자연풍화의 원석과 비슷한 귤껍질무늬라면 오래된 것으로 확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똑같다면 특히 시큼하게 물어뜯은 귤껍질무늬와 자연변화의 차이가 큽니다. 고옥홍산문화옥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줍고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