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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건축 청나라 고건축 각 부재의 명칭 清代古建筑各个构件的称谓
청대 고건축은 중국의 고건축 구조이다집대성자는, 고대 각 왕조의 고대를 세웠다.축성의 특성을 계승 발전시켜야 고궁, 선양 고궁, 이화원, 원명원이라는 옛 건축유적을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다.모양 수집망은 청대의 옛 건축물, 가옥, 창문, 지붕, 긴 복도, 집 장식의 각 부재를 소개하여 중국 고대 건축 지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알려준다고 한다.
명간 고건축물거중개간.
끝에 건물 양 끝에 있는방을 내다.
차간 건물 명간과 개간 사이의 개간. 여러 번 있으면 하나를 나눌 수 있다.2차간, 2차간, 3차간 등.
檐면 평면이 직사각형인 건축물.
면이 넓다고도 한다 면이 넓다, 건축물면 폭 방향으로 인접한 두 기둥 사이의 축선 거리.
사방이 넓다 건물 양끝기둥 사이의 축선 거리.
깊이 건물면에 수직으로넓은 방향의 평면 치수를 진심이라고 합니다.
깊숙한 곳으로 통합니다 건물 측면(깊은 방향으로) 두 끝 단주 사이의 축 치수.
기둥이 높아 나무기둥이 대명으로부터 상피되다기둥머리까지의 높이. 명청건축에서의 손가락 높이보통 처마 기둥 높이를 가리킵니다. 버킷의 청식 건물에서 기둥 높이에는 버킷 및 플랫 필드 높이가 포함됩니다.
기둥경 기둥뿌리부의 지름(각기둥의 경우 기둥의 밑부분에 있는 면의 치수를 가리킵니다)。
보 프레임 인접 두 檩간 축선수평 거리.
높이 들고 인접한 두 개의 축의수직 거리.
거상 비탈 지붕 지붕 지붕 지붕의 상이웃 사람끼리 서로 마주 보고 있다.고도.
올라가서 건물 처마끝이 저절로주축 선이 서로 밖으로 나와 있는 수평 길이.두 아치가 달린 건물로, 상출은 두아치의 디딤돌과 추녀 서까래의 서까래가 두 부분을 골라내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모다이아키(타이키노출)의 바닥 부분은) 추녀 기둥 중선에서 바깥쪽으로 연달아 전시된다일부는 대명출연, 하출이라고도 한다.
물 밖으로 나가 건물 처마에서 나와물이라고도 한다.
물이 되돌아와 건물의 위가 크다하출, 상출과 하출의 차이를 회수라고 한다.
점수를 받다. 중국 청대의 건축주자 지름 아래는 크고 위쪽은 작고, 기둥뿌리 부분의 직경은기수를 기둥 높이의 1/100 또는 일정 비율로 줄인 주경을 수분이라고 합니다.
사이드 스텝 기둥 머리 위치가 움직이지 않음,기둥의 발을 일정한 척도에 따라 바깥쪽으로 이동시켜 기둥을 만든다.머리를 안쪽으로 약간 기울여 옆발이라고 합니다.청대 건물은 처마기둥에만 측발이 있고 명대의 이전 건물에서는 동그라미 기둥에도 측발이 있습니다.기둥 옆발은 건물 안정에 좋다.
두구 두공 최하층의 좌두(대두)면의 넓은 방향의 각구는 두구라고 한다.청식건축체계에서 두구는 가장 기본적인 건축모델의 하나로, 무릇 두구가 딸린 건물, 모든 부재, 부위가 두구와 배분되어 있다.
경산건축 가옥은 이미 있다앞뒤 두 언덕, 양쪽 산벽과 지붕이 맞닿아 있고檩와 梁마루가 모두 산벽에 봉인된 건물로 경산건축이라 한다.
현산 건물. 지붕에는 앞뒤가 있다.두 언덕, 지붕 양끝은 산벽이나 산면 들보에 매달려 있다.대 사이의 건물을 현산식 건물이라고 한다.현산은 산을 고르는 것이라고도 한다.
전각 건물...옥면에 4개의 언덕이 있습니다또 등마루가 있는 건물을 전건물이라 하고, 전각을 또사아전(,), 오척전(。)으로 불리며, 고건축 지붕의 최고형제이다.
휴산건물 현산지붕庑전 지붕과 조합하여 형성된 일종의 지붕 형식歇山 건물은 구척전이라고도 불리며, 형제 등급은 庑전 건축 다음으로 높다.
뾰족한 건물을 모아 건물의 약마른 언덕은 지붕이 서로 합쳐져 뾰족한 꼭대기를 이룬다.라고 하는 것은, 집첨 건물.집첨건물은 평면이 정다각형, 정삼각형, 정오각형, 정육각형, 정팔각형, 원형 등입니다.
복합 건물 두 가지 또는 두 가지로종류 이상의 건축 형식은, 혹은 일종의 건축 형태에 의해서식이 다른 형태를 조합하여 만든 건물을 복합 건물이라고 합니다.복합건축은 형식이 아름답고 역사적으로 많은 유명한 누각들이 황학루, 텅왕각, 고궁각루 등이 복합건축물이었다.
물 세 방울 고대 처마돌림물, 세 방울, 즉 삼중 처마.
기둥 부재 처마 기둥 위치건물 외곽의 기둥.
금기둥이 처마 기둥 안쪽에 있는기둥, 외랑이 달린 건물에 많이 사용됩니다.금주는 또 추녀기둥과 중주, 산기둥을 제외한 기둥의 통칭으로 위치에 따라 금기둥과 내금기둥을 구별할 수 있다.
처마돌림 2층 또는 다층에서건물 가운데 맨 아래 층의 처마돌림.
기둥과 통하다. 이층 건물에서하층을 관통하는 기둥을 일목으로 만들었다.
가짜 처마돌림은 전용전각방의 바깥에서 양쪽으로, 전각방의 바깥으로회전각 양쪽의 개간(즉, 전각진입 깊이)이 나머지 두 개보다 크며, 개간 과다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된 처마 기둥입니다.가추리기둥의 높이는 일반 추녀기둥보다 높은 플레이트 한 개이고, 檩그릇 한 개는 가량 한 개이다.대들보를 사용하면 그 높이가 다른 각 처마돌림 기둥과 동일합니다.
산기둥은 건물 양 끝에 위치해 있다산벽 부위의 중주.
동주 발꿈치가 들보 등에 떨어지다·지붕 상층추 또는 평좌지주, 일명동주.
플랫폼 해감하동주 에용3방울 워터 빌딩, 지승 플랫폼(평좌) 부분의 동주.
추녀를 들고 건물대에 서다명(또는 평좌) 사각으로, 지붕 4쌍각에 사용들보의 각주.
수련주. 수화문에 쓰이는대들보를 드리우고단두에는 연꽃 등의 조식이 있어 이름을 얻었다.
뇌공기둥 (일)은 庑에 사용된다전건물 용마루 양끝의 태평보 위에 지용으로 사용하다지붕의 등뼈 트임 부분의 기둥; (2) (으)로 뾰족한 건물 두첨부의 현수 기둥을 모읍니다.
겹챙이 금기둥 중추에 사용쌓은 금기둥은 나무 한 그루로 만들었고, 그 아래 절반을 만들었다.상반부는 금기둥을 위해 상층추를 받들어 중추의 금기둥이라고 한다.
겹챙이 금기둥 트위스트부위의 각금기둥.
봉랑기둥. 누각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평좌 위에, 지지대로 심원한 처마돌림을 고르는 데 사용됩니다.단두의 네모난 나무기둥은 추녀기둥과 비슷한 역할을 하며, 기둥머리 사이에는 보통 가로枋 및 꺾기둥 화판작대 등의 부재가 연결되어 있고 기둥 사이에는 난간이 있고 난간 안에는 복도가 있다.
찐빵 장부 기둥 상단과 대들보결합하는 장부는, 기둥머리의 중간선에 위치하며, 장부는사각형, 너비의 높이가 모두 기둥 지름의 1/4~3/10로, 그 장부의 밑동은 약간 크고 머리는 약간 작은 사각형 찐빵 모양으로 작은 식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관각사 기둥뿌리와 주정석결합하는 장부는, 사각형과 원형의 두 종류가 있는데,길촌은 만두 장부와 약간 같으며, 작은 양식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오름줄 옆 모서리가 있는 기둥 옆면 특유의 먹실로, 이 선은 기둥 측면 가운데에 위치한다.선의 안쪽, 중선과의 거리는 측각 치수와 같으며, 선의 상승은 지면(수평면)에 수직이고 기둥 전체가 안쪽으로 기울어집니다. 방자구.기둥 끝의 새김새는 대하소의 형상을 하고, 枋를 설치하는 데 쓰이는 묘구이다.
보 유형고건축부재 :
복숭아의 뾰족한 들보.위에서는 檐마루의 대들보를 받들고, 그 대들보의 옆을 잇다.얼굴이 복숭아모양이 되어 고명하다.
복숭아의 뾰족한 들보를 따라 건축물에 사용하다산면의 복숭아 줄기는, 그 방치 방향과 건물 때문에사물의 폭이 넓다, 고명.
복숭아 끝이 들보를 따라가고, 복숭아 끝이 들보 아래이다.면, 챙기둥과 금기둥을 잡아당긴 부재를 사용한다.그 역할은 작은 건물들의 새치기와 약간 같다.
枋를 따라서 梁를 用于에 씁니다밀가루가 들보를 따라가다.
일곱 개의 대들보가 그 위에 일곱 개의 대들보를 이고, 길이가 여섯 걸음 되는 대들보이다.
다섯 개의 대들보. 그 위에 다섯 개의 대들보를 받들면, 길이는 네 걸음으로 된 대들보이다.。
세 개의 대들보.。
여섯 개의 대들보. 그 위에 여섯 개의 대들보를 받치고, 길이는 네 걸음에 하나 더한다.상보의 대들보.
네 개의 대들보. 그 위에 네 개의 대들보를 받치고, 길이는 두 걸음에 하나 더한다.상보의 대들보.
대들보. 그 위에 두 개의 대들보를 받들면, 길이가 한 걸음으로 된 대들보이다.。
2보 보 길이 2보대 후미로 기둥이나 산에 교차기둥의 대들보. 문고리 건물이나 일반 건물에 많이 쓰이는 두 산.
외보대 길이는 한 걸음, 후미는 중주 또는 산으로 교차기둥의 대들보. 문고리 건물이나 일반 건물에 많이 쓰이는 두 산.
삼보대 길이는 삼보대, 후미는 중주 또는 산으로 교차기둥의 대들보. 문고리 건축에 많이 쓰인다.
일곱 대가 들보를 따라 일곱 대들보 밑에 붙어서 앞뒤로 매듭을 짓다금기둥의 부재.
다섯 대가 들보를 따라 다섯 대들보 밑에 붙어서 앞뒤로 매듭을 짓다금기둥의 부재.
천연두 대들보.대들보.보행금.휴산건축산면의 고유부재.그 정신은 들보와 같고, 양끝은 檩과 같으며, 산면의 정심트(혹은 처마끝)에서 한 걸음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보, 檩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무거운 대들보를 받치다. 빌딩의 깊숙한 방향에 사용하다.지량.
사팔보 대들보.추녀면이 각각 45°인 두 걸음걸이. 비스듬히 삼보 보로 건물 모퉁이를 도는 데 사용위치, 어산면, 檐면이 각각 45°인 세 걸음걸이. 5보대 경사는 건물 모퉁이 위치, 우산면, 추면 각각 45°의 5보대 높이로 사용됩니다.비스듬한 다섯 보를 '称'라고도 한다.
귀퉁이는 들보와 함께 대들보 아래에 붙어서, 매듭을 지을 때 사용된다.내외각 기둥의 부재. 포두보처마돌림의 들보. 머리를 비스듬히 감싸고 있는 들보. 무두아치 건물 낭자가 모퉁이를 돌면, 산에서 사용됨.면챙이 45° 각도로 포두보.
순량 건물산면에 사용, 건물면폭에 평행방향의 들보뾰족한 들보.
대들보.대들보.대들보.대들보.대들보.대들보殿전 건축의 산면이라 하여 梁라고도 한다.
지금의 순배양. 금괴의 순배추를 잇다.
상금순배. 금괴의 순배보를 잇다. 사승중. 아파트의 모퉁이를 돌기 위하여 산면.추녀면과 45°의 각도를 이루는 승중량。
마엽포두량 보두개수화문의 기둥은 마엽포두량이라고도 한다.
모서리 보를 바른다 직사각형 또는 사각형 건물의 회전각부, 드롭에 사용각량쪽에 똑바로 놓인 대들보.
우물은 대들보에 엎드린다. 평면은 우물모양의 조립대, 엎드린 것이다.보의 한 형태로 다각정이나 조정 등의 부위에 많이 사용된다.
가량머리 바깥단면은 기둥머리가 되도록 기둥머리를 만들어그 밖에.
사각 화량 머리는 각기둥의 기둥머리에 관하여, 각을 따라 선을 나누어 놓는다.놓아둔 들보가, 檩를 이어 붙이는데 쓰이고, 양 끝은 마엽두상, 화량으로 자주 만들어졌다.머리는 각운이라고도 합니다. 사각정, 육각정, 팔각정 등의 건물에 많이 사용됩니다.둥근 기둥 머리 위에도 화량머리가 자주 놓여 있다.
각량. 건축물의 회전각부위, 연각평분선측에서 사용비스듬한 아래쪽으로 잡아 올린 날개 모서리 부분을 받치는 대들보위아래가 둘씩 겹쳐서 쓰는 것이 있는데, 아래 하나는 노각 들보이고, 위에 하나는 새끼이다.각량.
노각대우승익각서래.
자투리 들보우승이 서까래를 받들다. 대각보의 후속부재는 위치에 따라 또꽃꽂이를 떼어 놓으면 지탱하고, 꽃꽂이에 올라가면 지탱하고, 등에는 힘겨워라.
꽃꽂이는 지탱한다. 하보금으로 쓰는 유래.
꽃꽂이는 지탱한다. 상보금에 사용되는 유래. 등유속.
梁각각량 건물의 회전각부 用于에 사용, 그 단면의 높이는 외전각 보보다 작으며, 충출과 들어올림 없이 주로양익 檐에 사용하다.
안쪽 여닫이뿌리, 주로 안쪽 모서리와 그 모서리를 이어주는 檐돌 서까래로 사용됩니다. 角각각각량 里각각량 梁각량 两두개 중 윗쪽 한 개는 주로 里각与을 이어주는 데 쓰인다사귀는 서까래.
모자 들보 천화지조와 천장의 부재를 이어받아양끝을 들보 위에 올려놓으면 천장의 큰 용골에 해당한다.모자양은 보통 통나무로 만들어지며, 들보는 단면이 반원형이다.
枋류고건축부재 :
이마枋 대식대두아치 건물의 처마기둥 머리 사이의 가로로 사용구조 부품을 향하여 당기다.
이마枋. 대식대두아치 건물, 처마기둥 간 중액枋그 위에 있는 한 가닥(기둥과 나란히)을 큰 枋라고 한다.
소액 枋 대식대두아치 건물의 처마돌림 사이에 무거운 누더기를 쓸 때·대액 枋 및 유액 플레이트 아래에 있으며 단면이 작은 가로 枋.
슬래브 枋 대형 대두아치 건물, 처마끝에 겹쳐진 합이마 위의 납작한 나무토막.그 위에 두공을 배치하여 일명 좌두공이라고도 한다.
추녀 무두아치을 사용한 횡대.
처마돌림 금주머리 사이의 인장 역할을 하는 가로새.
하금枋은 하금 위치에 위치하여 기둥머리의 가로를 당기는데 사용된다枋.
상금枋은 상금 위치에 위치하여 기둥머리(또는참외 기둥머리)의 가로기둥.
등뼈는 등뼈에 위치하며, 등심과 기둥의 머리부분에 있는 가로대를 당기는데 사용된다.。
두 산 아래 금괴는 건물산면의 하금부위에 위치하여 쓰임기둥머리를 잡아당기는 가로로 된 기둥은 사파 꼭대기 건물에서 보인다.
두 산의 금괴는 건축물의 면상 금부위에 위치하여 사용하였다.기둥머리를 끌어당기는 가로틀은 사파 꼭대기 건물에서 보인다.
일곱 대가 들보를 따라다니다 일곱 대들보 아래에 붙어서, 매듭을 당기기 전에 사용하였다.후금기둥의 枋.
들보를 따라다니다. 뾰족한 들보 아래를 고르고, 산을 끌어당기는 데 사용하다.처마기둥과 금기둥의 枋은 산, 庑전 등의 건축에 사용됩니다.
꺾꽂이를 입다. 복도의 머리받이 아래에 위치하여, 금을 끌어당긴다.기둥과 처마 기둥의 枋은, 복도가 있는 건축에 사용됩니다.
꺾꽂이를 비스듬히 뚫었다. 복도의 회전각 부분에 위치하여, 각을 당기는데 사용된다.처마기둥과 각금기둥의 枋子는, 주변 복도의 회전각 건물에서 볼 수 있다.
대각은 대들보를 따른다. 대각들보 아래, 대각들을 끌어당기는 데 사용된다.양곡 기둥의 기둥은 모퉁이를 도는 건물에서 보인다.
간.간.간.아파트 면폭방향 기둥간.접합건물에 사용하층 추녀 서까래 뒤끝의 枋.
서까래를 받들고 枋은 금기둥이나 기둥 사이를 꿰어 목루를 받드는 데 사용하다판자의 枋.
발 디딜 틈 없이 밟다 발 디딜 틈 없이 발밑에 붙어서 산속의 금기둥을 잡아당긴다기둥머리의 枋은 히치산식 건축에서 보인다.
천연두枋자.
합두 枋 두 보(또는 세 보 下) 아래 枋에 사용,가운데 기둥과 처마 기둥을 잡아당기는 역할을 한다.
크로스헤드 枋 2보 보(또는 경사 삼보 보) 아래 사용枋는 중주와 내외 각주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한다.
합장한 사람은 양쪽에서 모두 장부가 드러나는 사람이 없다.
마엽은 枋를 꿰고, 장부를 내어 마엽머리로 장식한 천을 만든다.枋꽃문 등 장식성이 강한 건축물에 많이 사용됩니다 .
테두챙이. 단두는 테두사 장부의 처마끝을 만들어서, 이것을 볼 수 있다.다각정 또는 회전각 건물.
연미枋은 현산건물의 두 산이 골라낸 트러스 아래에 부착되어 있다가죽, 연미와 같은 모양을 한 부재는, 플레이트의 바깥쪽 끝을 향한 연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장식 부품.
처마끝을 고르다. 처마끝 아래를 枋 때 쓴다.1두구, 버킷 부속 부재입니다.
우물 枋 두아치 부속 부재는 두아치의 가장 안쪽에 사용되며,이구치 천연두와 맞닿은 枋子는 높이가 3말, 두께가 1말이다.
정심枋 두아치 부속부재, 정심트 아래에서 사용,높이 2두구, 두께 1.25두구, 연결칸에 각각의 아아치와 패스가 있다지붕의 하중을 유도하는 작용.
안쪽에서 枋를 잡아당깁니다. 斗에 부속된 枋에서 우물의 枋를 제거하고,처마끝과 한가운데를 제외한 다른 돌돌매는, 개간을 연결하는 각각의 아아치들이 있다.의 역할.
枋
후미압 떨림 압두 아치 후미에 외경 방지 나무枋, 도시의 정원류에서 많이 보인다. 脊마루를 둘러서 중추 건물 하부에 사용하다지붕의 등심 안쪽에 있는 나무토막은 항상 등심판 등의 부재와 함께 사용되며 부착되어 있다.등을 고정하고 가리는 역할.
처마끝을 고르다.
정심트러스 대두아치 건물에서 추축 축선 위치에 위치의 桁檩.
하금트루.
상금 檩 등줄기와 인접한 桁檩.
중금고개는 상금고개와 하금고개 사이에 있는 桁檩。
등마루는 건물 바로 옆에 있는 桁檩. 등뼈를 받치고 있는 나무는 등줄기 위에 위치하며, 보조등걸이는 등뼈를 받치는 부재를 이어줍니다.
처마끝이 처마기둥의 축선 위치에 있는 檩나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두아치 건물.
등뼈는 건물 바로 옆에 있는 나무다.
檩金檩는 처마끝과 등줄기 사이에 있는 檩나무를 모두 금이라 한다檩, 檩, 金檩, 不同, 上金檩, 檩, 分为, 金, 上, 金, 。.
금반 단면이 둥근 부재, 다른 부재와의 물평평하게 접었을 때 안정을 위해 원 부재의 위 아래에서 만든 평면을 금이라 한다판.청식 건축은 금반의 폭을 부재 지름의 3/10로 규정한다.
평수 청정식 목조건축에서 바닥의 물을 桁檩다평위치를 평수라고 하는데, 그것은 각 檩고차를 계산하여 각 보의 높이를 결정하는 기초이다.정시에.
檩를 90°120°135° 또는 그 이상으로 교배시키다그는 각축상.청식건축 목작공정명어석6판류부재
檐마루판. 檩와 枋 사이에 쓰는 널빤지.청식의 무두 아치에서 보이다.
등받침판. 등심과 등심 사이에 쓰이는 널빤지.청식의 무두 아치에서 보이다.
금 플레이트 챙 플레이트 및 척 플레이트 이외의 기타 플레이트금받침판판, 상금 플레이트 등.
오래된 처마받침판. 즉 금받침판을 놓다. 바둑판과 서까래 사이의 널빤지에 쓰이고, 청 양식의 아파트 건물에서 보입니다.청식삼패수화문(三三檩) 가운데 주간문(柱門) 위쪽의 주마판(枋)을 바둑판(。)이라고도 한다.
누각. 누각. 누각. 누각.골목 위. 두께 2~3인치. 박봉판 산을 고르고 산을 쌓고 산을 쌓는 데 사용하거나히야마 건축의 산 고르는 부분은, 檩, 燕, 枋의 단두, 그리고 边돌을 가리는데 사용된다.·망판 등의 부위의 널빤지.
상안판 봉산건축산면 들보간공틈새 널빤지는 실내외 공간 분할, 방한 보온 등의 역할을 한다.
비즈 플레이트.변두리의 나무 등을 따라 있는 널빤지는, 바람과 비를 막고, 두아치의 큰 나무를 보호하는 등의 건축을 가지고 있다.축조하다.
주마판. 옛 건물에서는, 넓은 면적의 칸막이를, 모두주마판이라고 합니다. 주마판은 자주 전 건물 대문의 위쪽, 겹겹이 누운 건물에서 사용됩니다.바둑돌과 승연돌 사이의 넓은 공간. 원 플레이트 평면이 호 모양의 플레이트는, 원정이나 다른 원형의 건물에 전용합니다.
산꽃판...휴산건축산면...산꽃부위를 막는데 사용분할된 널빤지는 약간의 두꺼운 널빤지가 수문을 세워 짝을 지어 사용하기 때문에 입갑산이라고도 한다.화판입니다. 누더기판 대식대두아치로 처마기둥 사이에 무거운 이마를 枋 때,대소액枋 사이에 위치한 부재.
대목 래치 작용을 하는 부륵부재는, 항상 에 대해 사용된다.접붙인 枋子는 檩子의 밑부분에 檩를 막고 장부를 뽑는 작용을 한다.
변목을 따라 아파트 평좌(플랫폼) 가장자리를 따라 설치한다.드롭 플레이트나 드롭 플레이트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나무枋은 누각 건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木마루가 누판의 나무토막을 이어받아 건물에서 보인다.
베갯머리 회전각 건물에는 날개 서까래의 삼각을 받치고 있다형받침.
다다미나무는 산을 쉬게 하고 산면을 건축하여, 짚가리를 받들기 위하여 사용한다.산화판에 이르는 목재 부재.
짚가리 기둥은 발 디딤목 위에 세워서 꼭대기 끝을 받칠 때 쓴다.檩의 나무기둥은 歇山에 건축된 산면에서 보인다. 입음새부재. 짚가새 기둥과 천공부재의 종횡무진 나무틀은 보조고정 산꽃판 역할을 한다
등심말뚝.
참새는 枋(檐)와 檐(枋)가 만나는 곳에 쓰이고, 가까이삼각형처럼 표면에 조각장식이 있는 부재.주작대체는 대목의 일종으로 보조적 매듭과 장식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계고리등심 건물은 그 폭이 서까래길(또는 금쟁반 사이즈)에 따라 1/3 서까래길을 두껍게 누르고 면폭을 길게 누릅니다.
포고석 위에 주전자의 플라스크를 포고석과 독립기둥에 설치그 사이, 주전자의 형태를 닮아서 독립기둥을 견고히 하는 부재를 보조하는데 사용된다.독립주수꽃문이나 나무영벽과 같은 건물이나 구조물에서 보입니다.
아래 槛 바닥 부착 槛.
윗도리의 밑동을 붙이고 가죽을 설치하다.
중槛은 상·하槛 사이에 있는 槛이다.
틀을 끌어안다. 기둥에 딱 붙어서 틀을 설치하다.
문설주.。
허리테.사이의 단테.
여새판 문틀과 보닛 사이의 틈을 막는 데 사용되는 나무판자.
연삭. 중槛 안쪽에 부착하여 문짝을 부착하는 구조건, 그 길이는 면폭에 따라 양 끝을 양쪽 기둥에 맞춥니다.
문베개. 밑동에 부착하여 대문의 문축을 받드는 데 사용되는 돌부재 또는 나무 부재.
문잠금은 대문에 槛 또는 상槛 정면에 설치하여 자물쇠에 사용한다중槛(中楹)과 연构(连)을 합친 부재는 비녀와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대문에 마판을 걸어 대문 안 槛과 윗槛 사이에 설치대면적 칸막이. 횡전.
수직부재
실다지문 두꺼운 널빤지로 만든 대문은, 왕립에 많이 사용된다.건축물
변두리의 대문을 모으다. 문 옆, 머리말뚝을 테두리로 하고, 널빤지를 문으로 하다마음으로 이루어진 대문.
문을 사이에 두고...하반부는 널빤지, 상반부는 살집, 용실내외 공간을 나누는 문으로.송대에는 격자문이라고 불렀다.
칸막이를 하다.梃, 가로로 테두리를 칠하다.
회전축은 칸막이의 가장자리 안쪽에 부착하여, 켜는 데만 사용한다.문을 사이에 둔 나무 축.
다다미판. 벽 위의 창턱 대판.
바람받이는 다다미판 위에 있는 창문의 아래쪽에 있는 槛로, 창가에 많이 사용된다.。
槛창상반부는 동일하고 그 아래에는 바람의 연결이 있으며 수평으로 켜집니다.
창문을 잡아채다. 고건축 외창의 일종으로, 창문은 직사각형으로, 매네 짝을 묶으면 위로는 세우고 아래로는 떼어낸다.
곧은살창살을 주로 쓰는 것은 비교적 오래된 창이다.
말뚝을 대신하다. 즉 상추.
치맛판 칸막이 창 하부의 넓은 면적의 칸막이.
绦 링 플레이트 격선 중부(또는 하부, 상부) 인접 두중간 세그먼트(또는 인접한 두 세그먼트, 또는 두 세그먼트) 사이의 작은 면적 파티션.
가장자리. 칸막이 양쪽의 큰 쪽.
머리걸이.
가슴받이.줄무늬가 있다.
가로피는 중앙 창과 위쪽 창 사이에 위치하며, 보통은 그렇지 않다.켜다.
커튼걸이 칸막이에 부착하여 커튼 걸이 틀로 사용하고,흔히 민가에 쓰이는 것과 궁궐 단묘 건축에 쓰이는 것 두 가지가 있다.
커튼콜단묘 건물의 커튼틀. 연잎돈은 커튼틀의 테두리 하단을 고정하는 나무 부재로 늘 연잎 모양으로 조각되어 민가건축에 많이 사용됩니다.
연잎전단 커튼 프레임 상단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목재 부재연잎꽃모양으로 자주 조각되어 민가건축에 많이 사용됩니다.
단일 씰이 칸막이 창 아래 씰 또는 윈드실드 안쪽에 부착되어 있으며,기둥을 박는 데 사용되는 부재. 연속 2단. 칸막이 또는 창문 하단에 부착되어 있으며, 칸막이 축을 끼우는 부재에 사용됩니다.
천연두. 고대 실내의 천장, 우물에 천연두, 바다가 있었다.천연두와 나무 꼭대기 간격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우물 천연두는 우물자 모양의 격자와 널빤지로 이루어진 천연화로 천연두의 최고형이며 궁궐 건축에 많이 사용됩니다. 갯가제에 우물과 천장 그려도안의 천연두는 궁궐 건축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나무 꼭대기 간격 골조를 두부 덩어리 창격 형식으로 만들어 고정천연두 위치, 표층 종이를 바른 천연두.일종의 천화(天花)를 중시하여 침궁(居住宮)류의 주거건축에 자주 사용한다.
모자 양정구천화골간부재, 넓은 면방향으로양쪽에 놓인 천연두 들보에는 현대 건물 천장에 있는 큰 용골에 해당합니다.드러나지 않고 겉모양이 많아 반원형으로 절단된 면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지조. 천화정 어귀를 구성하는 나무로, 통지조로 나누어,2지조와 1지조.
통지조. 모자 들보 밑에 붙어있는 통장지조.때와 모자의 대들보를 나무 한 그루로 만들었다.
연속해서 2개의 막대... 길이가 2배인 우물의 피벗은, 통에 사용됩니다.지엽적인 사이.
단일 막대. 길이가 일정천화인 피벗은, 연속 2에 사용됩니다.지엽적인 사이.
대들보를 부착합니다 천연두 대들보 또는 천연두 대들보 옆면에 부착된 지엽.
투아아치.특수구조 부분. 중국 전통건축 특유의 형제이다.그것은 목구조 보와 기둥 사이에 위치하며, 전도 가건물면하중, 처마돌림의 길이 증대, 보의 경간도의 단축, 지진에너지 흡수 등을 가지고 있다.구조 작용과 장식 작용은 중국 고대 건축의 가장 특색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버킷 투아치 최하층 부재 대두면 폭 방향 눈금두구라고 부르는데요, 이미 모수화된 중국의 옛 건물에서 두구는 대두아치 건물의 각 부위별 부재의 기본 모델이며, 이 모수를 근거로 각 부위별 부재의 치수, 비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청대 건축의 두구는 11등급으로 나뉜다.1인치부터 6인치까지(1조립치=3.2cm)로 반촌을 급수로 증감, 1등재와 같이 두아치 두구는 6인치(합비시 19.2리)미터), 이등재, 두공두구는 5.5인치(합 17.6cm), 삼등재, 두공두구는 이 5인치(합 16cm), 팔등재, 두공구는 2.5인치(합 8cm)투아 아치는 1촌(합 3.2cm)이다.
두아치에서 발을 내딛다. 두아치들은 처마 기둥 중심에서 시작하여 내외양으로옆으로 빼서 한 걸음씩 뽑는 것을 밟기라고 한다.한 번에 한 번씩 밟으면 바로 한 줄의 아치가 이어집니다.따라서 청식투아송은 디딤돌 옆면에 몇 개의 아치(정심한 부분 포함)를 직접 알 수 있습니다.
투아 아치의 형식 중 하나를 계획하다.두공을 따라 밟는 수만큼 횡공을 설치하면, 몇 개의 두공을 밟으면 바로 몇 개의 열을 가로로 아치를 만드는 것을 계심조라고 한다.
밀심조 투아아치 구조 형성의 하나로, 횡아치의 설치가 적다.두공에서 발을 빼서, 예를 들면, 두공이 내외측 양쪽으로 각각 세 번 잡아당겨지는 것을 일곱 개의 열을 가진 가로 아치라고 하는데, 이것을 만들 때는 한 열이나 수열의 가로 아치를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주두과 두아치.코투아치. 명청시대 주두과 두아치의 주된 승중투아치로서, 그 수력부재의 단면 사이즈는 다른 두아치의 동일부재 단면 사이즈보다 크다.
평신과 두 아치를 두 기둥 사이에 놓고, 이마에 고르게 놓는다.枋,평판枋위의 두아치. 각과 두아치.회전각에서의 방향성 때문에, 두아치 부재의 한쪽 끝은 면폭 방향 부재, 다른 한쪽 끝은 진심 방향 부재,두 방향 부재는 대각선 방향의 비스듬한 부재와도 교차해야 하는 복잡한 구조입니다.
단앙삼투아치 명청출 디딤돌아치 중 가장 작은 것을 골라내다두아치. 그 진중한 방향의 부재는 대두 위에 떠받들고(昂上上, 头上为, 耍, ), 为, 昂, 单, 。, 故, 大, 正, 其,共,三,构,,,心,内外,踩,,,,,向,三,踩,。,踩,称,进,(,,,在,出,件,从,昂,各,一,方向)
중앙오답공명청두공종류중하나대두지상진심측면부재는 두앙, 이앙으로 정심에서 내외로 각각 두 번 밟아 총 다섯 번을 밟는다.
단조롭고 단아한 오발아치와 명청두아치의 종류 중 하나로, 크다.두상진심부재는 각각 들뜨고, 앙앙하며, 정심에서 내외로 각각 두발씩 총 다섯발로 되어 있다.
외고집두상진심 방향 부재는 두목, 두앙, 이앙 순으로 정심에서 내외로 세 번 등 일곱 번 밟는다.
중창중리는 금두공을 메고 명청두공의 종류 중 하나로,정심을 경계로 바깥쪽으로는 중고집처럼 보이는 두레박을 밟고 안쪽으로는 머리채 이상의 장대를 휘두르며 황금걸음을 걷는 금두공의 일종이다.
수품자 세 방울과 두아치.)건물의 평좌 아래의 두아치.심오한 방향의 부재는 들뜨지 않고 들뜨기만 하며, 그 모양이 거꾸로 놓인 품자 모양을 하고 있다.
속자 품자과 두아치. 실내용 품자과 두아치.흔히 평신과 두아치의 안쪽과 접선하여 사용하는데, 그 머리장식은 평신과 두아치의 안쪽과 동일하며, 단두는 입을 받들지 않고 거꾸로 놓여 있는 품형과 같다.
격대과 두아치. 보와 들보 사이, 기승접대 위에 놓여 있다.하량대 역할의 투아치.주로 연잎돈, 대두, 아치와 주작대 등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들보, 전도하를 이어받는 역할과 장식 역할을 합니다.
3리터짜리 아치 1개개개 삼재승으로 구성된 두아치.디딤돌 아치에서 빠져나와 유도 하중만 작용합니다.투아치 중 가장 간단하고 원시적인 종류입니다.
한 말, 두 마리, 두 마리의 마엽으로 된 아치. 큰 말, 하나의 가로.아아치, 삼재오름 두 마리와 마엽운 한 개로 이루어진 두 아아치.3리터짜리 아치 한 말과 같은 역할을 하지만 장식성이 더 강하다. 두아치 분재 대두. 두아치 최하층에 위치한 투형부재로서, 두아치의주요 하중 부재. 翘 넓은 면 방향에 수직으로 대두각구 안에 놓고 양쪽 끝을 모두 위로 감아서 죽이는 활모양 부재입니다.명청두아치 중 개나리와 중창의 구분이 있다.송대에는 화공(華拱)으로 불렸다.
정심과 아아치아 아아치. 추녀 축선 위치, 머리와 십자서로 교차하는 부재. 정심외는 발재 아치로서 전도하하가 작용한다.송은 진흙길 아치라고 불린다.
앙. 넓은 면에 수직으로 대두구 안에 놓거나 들뜨게상, 외측 끝에서 비스듬한 아래쪽으로 뻗은 부재.
두 겹이 겹칠 때 윗 층이 두 겹이 된다.
정심만 아아치.정심 과공과 같은 부재.
메뚜기 머리는 넓은 면에 수직으로 위로 접혀 바깥으로메뚜기 머리 모양을 한 부재를 송대(。)는 놀림머리라고 불렀다.
대머리 나무를 넓은 면에 수직으로 하여 메뚜기 머리 위에 겹쳐 놓는다.윗면의 부재는 겉면이 드러나지 않아 장부를 만들어 처마끝에 교차한다.
트러스는 桁檩의 띠 그릇 입구의 부재를 이어받아 면에 수직으로 한다.넓은 방향으로, 장대목 위에 겹쳐져 있고, 중부는 정심트, 앞쪽은 추녀 트러스를 받들고 있습니다.
단재과 아아치.1.4두구(,), 비승중부재(不。).
단재만아치.단재과 아아치 위에 위치하여 비승중 부재입니다.
사랑아치.참외 아아치와 만 아아치 사이에는 처마끝과 우물 아가리를 각각 받든다.
열여덟 말. 치켜세우기, 치켜세우기 또는 까불기 등의 부재 위에 놓음,단재과 아아치(拱).
삼재승 단재 아치에 놓고 한 층의 아치나 枋를 받치는 두형 부재.
구유승 정심과 아아치, 만아치 헤드, 플레이트와 교차하는 버킷부재의 경우, 그 외측에 아치 홈이 새겨져 있으므로 이름이 홈이 올라갑니다.
기둥머리과대두. 기둥머리과두아치 최하층의 대두는, 머리아치의 주요한 것이다.하중을 받는 부재의 하나.
통의 열여덟 말. 기둥머리과 두아치의 아아치에 쓰이는 열여덟 말. 그 넓이는 상층보다 크다.부재의 폭은 0.8말이며, 외형은 마치 통과 같다.
복숭아의 뾰족한 들보.
각과대두.
사두翘기 각과 두아치의 用于에 사용하며, 그 안치방향과 산면 처마면각각 45°의 각도가 된다. 정두축을 교차시킨 후 심과 아아치의 중심을 잡고 각과의 두공 바로 위에 위치한 부재는 그 한쪽 끝을 치켜세우고 다른 한쪽 끝을 바르게 한다심과 아아치.
타각정이축대정심만아치각과두아치정심위치에 위치한 부재건, 한 쪽 끝은 두 마리 토끼를 잡고, 다른 쪽 끝은 정심만 아치를 만든다.
정앙후대정심枋.그 한 끝은 높고 다른 한 끝은 바른 마음이다.
베짱이 머리를 맞댄 후 정심枋이 뿔과의 두공정심위치에 위치한 부재건, 그 한 쪽 끝은 메뚜기 머리, 다른 한 쪽 끝은 정심 枋.
정대두목 뒤대 정심枋. 각과의 두공 정심위치에 위치한 부재건, 그 한쪽 끝은 장대목, 다른 쪽 끝은 정심枋.
꼬불꼬불한 머리띠를 한 후 단재과 아아치로 각과의 두레박 외끌이에 위치한 부재건, 그 한 끝은 들뜨고, 다른 한 끝은 단재외공이다.
꼬불꼬불한 후대 단재 만아치. 각과 두아치 외끌이에 위치한 부재건, 그 한 끝은 들창, 다른 한 끝은 외재만공.
闹한쪽 끝은 치켜세우고 다른 한쪽 끝은 잡아당긴다.(각과 두아치 중 바깥에서 잡아당긴 부위의 부재를 모두 "闹"라고 하며, 위의 여러 가지 외에 짝짓기가 있다.메뚜기 머리 뒤 枋등).
이련두합각 단재과아아아아치인접해 있는 평신과 두공 대응부재와 연결되어 있어 '리연두("。)'라고 한다.이 밖에도 '리롄두합각 단재 만공'이 있다."리롄두합각상 아치" 등.
비스듬히.각과의 두아치에 쓰이는 앙은, 처마 양면과 각각 45°의 위치에 있다.뿔의 위치, 그러니까 사옹이라고 하는데 사두앙, 사이앙 등이 있습니다.
昂 각과의 두아치에 사용된 부재로, 사앙 위에 위치하여 인접해 있다.메뚜기의 머리는 같은 높이의 위치에 있고, 각과의 두공에서 45° 방향의 가장 상층부의 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