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동반입대로 102보충대를 가는데 정말정말 수색대를 가고 싶거든요
근데 102보충대에서 3일인가 있고 신병교육대대로 가게 되잖아요
1.근데 이때 어느 신병교육대로 배치 될지는 정말 랜덤이죠?...
2. 만약에 22사단 신병교육대대로 가게되면 5주후에 22사단 소속인 곳으로 배치를 받는건가요?
아니면 신병교육대와는 상관없이 전혀 다른곳으로 배치를 받게되는건가요?
3.그렇다면 전방에 있는 신병교육대로 배치되면 수색대로 차출될 가능성이 거의 없고
최전방에 있는 신병교육대에서 교육을 받아야지만 수색대로 차출될 가능성이 있는거네요?
그러니까 조교한테 잘보이고 훈련 열심히받고 수색대뽑으러 올때 어필해볼 기회라도 있는거네요?
4.그리고 완전 빡빡머리 스님머리하고 가면 안되나유? 입대 한 1~2주전에 하려는데...
첫댓글 제가 102보쪽으로 다녀왔는데 그쪽 부대는 사단별로 신병교육대가 있어서 22사단 신교대 입소 장병은 22사단 예하 부대에 배치된다고 합니다.
핳하 그렇군여 ㅠㅜㅠㅜ
수색대는 신교대 훈련 때 성실히 임하거나 이건 좀 웃기지만 자살에 '매우 부정적'인 논조로 생지부?? 같은데 글을 쓰면 스카웃 제의가 들어옵니다 ㅋㅋㅋ 전 바로 거절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수색대가 있는 신교대를 가야지만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2보 쪽 부대로는 제가 있었던 12사단 22사단이 gop 부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뭐 랜덤으로 뽑히는 것이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3개 대대가 돌아가면서 gop를 잡지요. 최근에는 6개월 텀으로 바뀌었답니다 ㅋㅋ
GOP는 전방 사단의 보병 부대에 들어가면 전부 다 가게 돼있습니다. 적어도 자기 군생활 중에 한 번쯤은 가게 될거에요. 근데 그것도 부대마다 다릅니다. 서부전선(경기도)은 교대기간이 1년이라 군생활 동안에 GOP 땅 못밟고 전역하는 경우도 많죠.
그리고 수색대나 수색중대는 생각보다 쉽게 들여보내주지 않습니다. 체력, 키, 가족사항, 정신상태 하나하나 다 참고하고 면접도 봅니다. 그리고 사단 내에 신교대가 있는 곳에서 수색대를 차출합니다. 전방사단은 대부분 자체적으로 자기들 신교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 거기서 뽑습니다. 논산 훈련소에서 올라온 애들은 별도로 보직변경 기회가 없는 한 수색대로 가진 않습니다.
그리고 사단 내 신교대에 입소하면 대부분은 그 사단 안에서 자대랑 보직이 배정됩니다. 다른 부대 신교대에서 훈련받은 애들이 자대로 옮겨오는 경우도 왕왕 있긴 한데 흔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휴전선에 바로 붙어있는 최전방 사단을 상비사단(상시 전투준비를 하는 사단)이라고 하고 상비사단 바로 뒤를 받쳐주는 사단을 예비사단이라고 합니다. 22사단은 상비사단이고, 그 뒤에 있는 2사단이나 8사단은 예비사단인 셈이죠. 둘 다 전방지역에 있으니 전방부대라고는 하는데, 군대에선 저렇게 분류를 합니다. 상비사단은 병력의 3분의 1 이상이 전방경계에 투입되서 실질적인 훈련량은 예비사단이 훨~~씬 많습니다. 특히 2사단 노도부대, 행군량 전국 1위로 악명높죠. 참고하시길.
더불어 수색대는 모든 사단에 하나씩 다 있습니다. 후방에도 있고 전방에도 있습니다. 근데 최전방 사단 수색대는 참모총장도 못들어가는 비무장지대를 하루에도 두세번씩 들락날락 거립니다. 그런 임무를 맡고 싶어서 수색대 가고싶어 하는 친구들도 많죠. 상비사단 수색대는 비무장지대에서 수색, 매복 작전을 담당하는 수색대대와 비무장지대 내에 방어초소(GP)에 주둔하는 수색중대로 분류됩니다. 수색중대는 3개월 마다 교대합니다. 그러니까 수색중대는 한 번 비무장지대에 들어가면, 3개월 동안은 휴가 외출 외박 전부 막힌 채 거기서 갇혀 살아야 하지요. GOP도 나름 위험한 곳이지만, 수색대, 수색중대 작전구역은 더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