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허난(河南)성 신양(信陽)시에서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이 같은 반 친구의 미모와 성적에 대한 질투심 때문에 한밤중에 자고 있던 친구 얼굴에 황산을 뿌린 사건이 발생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 통신이 중국오락신보를 인용해 지난 31일 보도했다.
피해 학생은 얼굴이 완전히 일그러진 2급장애 판정을 받았고, 황산을 뿌렸던 가해 학생은 1심에서 사형을 선고 받았다.
1일 부터 국내 인터넷에는 신화사 기사를 발췌해 번역기에 돌린 것으로 보이는 글이 올라오고 있어 신화통신을 검색해본 결과 사실로 드러났다.
다음은 신화사 기사를 요약한 것.
올 1월21일 새벽 2시경에 여자 기숙사에서 달콤하게 잠을 자고 있던 8명의 여학생들은 처절하게 가슴을 찌르는 듯한 비명소리에 깨어났다.
처절한 비명의 주인공은 문가 침상에서 잠을 자고 있던 장징이었다.
같은 침상에서 함께 자고 있던 징징(晶晶·가명)은 장징이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고 여겼다.
징징은 불을 밝히려고 탁자에 손을 뻗어 라이터를 찾는 순간, 자신의 손에서 열이 나며 뜨거운 아픔을 뜨겼다.
서둘러 촛불에 붙을 붙혔을 때 장징은 이미 침상에서 일어나 있었다. 장징은 끊임없이 신음하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었다.
아름답던 장징의 얼굴은 검은색으로 돌변해 있었고, 기포가 일어나며 갈수록 공포스럽게 변했다.
같은 방에서 자던 동급생들도 일어나 상황을 파악하며 구급차를 부른 후 장징을 부축하여 문을 나섰다.
병원에 도착한 후 치료받던 장징의 얼굴을 본 교사와 동급생들은 더 이상 지난날의 청순하고 아름다웠던 모습을 조금도 찾아볼 수 없었다.
장징과 같은 침대에서 자던 징징도 황산때문에 왼손에 화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경미했다.
이 사건이 발생한 후 여학생 기숙사에서는 황산에 습격을 당한 침대의 주인은 징징이었고, 화상을 입은 장징은 다른 반 학생이었다는 것 때문에 흉악한 범인이 노린 것은 징징으로, 장징은 애매하게 화를 당한 것이라는 소문이 조심스레 떠돌았다.
공안(公安)은 곧바로 학교내에 수사 본부를 설치하고 조사를 시작했다.
공안은 전혀 사건의 실마리를 잡지 못하고, 줄곧 학생들을 대상으로 탐문수사를 벌였다.
3일 후 징징과 같은 반 친구인 한 여학생은 역시 급우인 마쥐안이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공안에게 알렸다.
"사건이 발생하기 며칠전 복면을 쓴 어떤 남자가 칼을 나의 목에 대고, 나에게 409호실에 숨을 만한 곳을 마련해 달라고 했다. 그 남자는 줄곧 내 침상 아래에 숨어있었는데, 그날 저녁 사건이 발생했다"
공안은 마쥐안의 이야기에서 너무 많은 헛점을 발견하고 곧 마쥐안을 심문했다.
공안의 집요한 눈빛에 굴복한 마쥐안은 “이야기는 내가 꾸며낸 것이다. 진정한 범인은 바로 나다”고 범행을 자백했다.
마쥐안은 1월 20일 낮에 신양시의 화학제품을 파는 상점에서 8위안에 황산 한병을 샀다고 한다. 이미 고등학교 3학년인 마쥐안은 황산의 독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어, 이후 결과가 매우 심각할 것을 염려해 물을 섞어 황산을 희석시킨 후 기회를 봐서 징징의 귓가에 두어 상해를 입게 하려고 했다.
그날 새벽 마쥐안은 409호실에 갔는데 공교롭게도 문이 잠겨있지 않았다. 그녀는 문을 조심스레 연 후 한 여학생의 잠꼬대에 놀라 황급히 징징과 장징이 같이
자고 있던 침대로 가 황산을 부은 후 도망가다가 장징의 참혹한 소리를 들은 뒤 곧 다른 사람에게 뿌린 것을 알았다.
공안은 마쥐안의 자백을 듣고 매우 경악했다. 마쥐안은 “징징이 비교적 총명하고 나보다 공부를 잘하기 때문이다” 고 털어났다.
마쥐안은 “우리반의 선생님은 학습성적에 따라 자리를 배치하는데 징징의 학습성적이 좋아, 선생이 앞줄에 앉게 했다. 내 성적은 비교적 떨어져 교실의 뒷쪽에 위치했다.
어느날 징징과 말을 하다 자존심이 상했다. 징징에 대해 매우 화가 났다. 1월20일에 또 시험이 있어 심한 압박감을 느꼈다.
징징의 공부시간을 줄이기로 생각했다. 이렇게 하면 나의 허영심을 만족시킬수 있고 그녀와의 차이를 줄일 수 있어 황산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자백했다.
세번의 피부이식 수술을 받은 장징은 왼쪽 귀가 이미 들리고 않고, 콧구멍은 막혔고 눈부위는 흉터가 심하게 오그라들어 두 눈은 뜰 수 없을 정도가 돼 사물을 구분하는 힘들다. 코 부분은 매우 심각하게 훼손을 당했다.
오른쪽 코 구멍은 매우 작게 축소되고 왼쪽은 아예 막혀 호흡이 곤란할 지경으로 관에 의지하여 호흡을 하고 있다.
입 주위도 흉터가 지고 오그라들어 입을 벌릴 수 없어서 겨우 죽만을 먹을 수 있으며 현재 그녀의 얼굴을 차마 눈뜨고 볼 수 없을 지경이다.
신양시 중급인민법원은 지난 10월 14일 “피고인 마쥐안은 질투로 인해 황산을 이용해 한 사람은 엄중한 중상을 입혀 장애인을 만들고, 한 사람은 경미한 부상을 입혔다.
범죄수단이 극히 잔혹하고 결과가 대단히 엄중해 그 행위가 이미 고의상해죄가 성립된다.
피고인 마쥐안에게 고의상해죄를 적용해 사형을 선고하고 정치권리를 종신토록 박탈한다”고 판결했다.
요약, "아쥐안"이라는 여학생이 자기보다 공부를 잘하는 친구 "징징"을 시기해서 얼굴에 황산을 뿌리려고 했는데, 때마침 다른 친구 "장징"이 "징징"의 침대에 같이 자고 있어서 봉변을 당한것.
특히 "장징"은 청순한 외모로 주위사람들의 부러움을 샀는데 이번
사건으로 얼굴이 완전히 망가졌다.
가해자 "마쥐안"은 1심에서 사형이 선고됐다.
무서운 세상..그나저나 이분 정말 안되셨네요.
마른하늘에 날벼락..
피해자 실제 사진이래요.
첫댓글 이거 띄어쓰기가 도저히 안되네요. 죄송..
검색에서 황산 치면 나옵니다...이거 보고 얼마나 놀랬던지..
지금저게동일인물이라는거예요-? 그리고 진짜중국에 있었던일이래요? 안믿겨요..무섭다..ㅠ
한 사람 인생을 저렇게 망쳐도 되는것이오??불쌍하오...
똑같이 황산을 뿌려서 일그러진 얼굴로 살게 해야되요!!!
자기 분수에 맞게 살아야지 사람인생하나 망쳐놓고 자기는 잘살줄아나 -_-;;;
세상에나....
진짜 무섭다...... "공안의 집요한 눈빛에 굴복한" 이건 쫌....;;
장징 징징..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림..
개같은....xx 사형선고 받아도 마땅히 받아야 할뇬! 화상을 입으면 얼마나 아픈줄 저것이 알까?
그럼원래황산부리려던애는장징인데 옆에있던 징징이당한것이요-?불쌍하오ㅠ 별쌩도라이다있네진짜,,
징징에게 뿌리려고 한걸 장징에게 뿌린것이죠.......... 아 불쌍해
질투때문에 예쁜 애들 살겠나??(본햏은 해당 안됨 ㅋㅋ) 단지 예쁘고 공부잘한다는 이유로 그러는게 어딘노.. 미친.
정말안타깝소.......저런사람은 똑같이 당해봐야하오! -_-;;;;
세상에 그래도 그렇지...친구 얼굴 좀 봐...불쌍함의 극치
똑같이 범인의 얼굴에 황산을 뿌려서 일그러뜨린뒤 죽여야하오 ㅡㅡ 인제 피해자는 어떻게 살란말이오..... 근데 예전얼굴 진짜 이쁘오
미쳤어..진짜 이쁜데..이제 다 살았네...ㅜㅜ
에휴... 나는 남자인데다..... 시기할만한 얼굴(?)이 아니라서 다행........일까?
<br> 이거 엔터 태그예요-_- 사용하세요 보기 무쟈게 힘들었습니다---
사형시키기는 죄가 너무 커요. 똑같이 황산 뿌려서 세상살게 내비둬야지.
화형을 시키면 고통스럽게....
저 여자분 굉장히 예뻤는데... 공부까지 잘했다면 금상천화...앞날이 창창한 여자분을... 참...지는 잘살줄아나! 이제 이름 밝혀 졌으니 중국에서 따 당할것 같소;;
미친.. 이라는 소리밖에 안나온다.-_-
미친년 존나 병신이네 이거,
불쌍,,근까 징징에게 뿌리려던걸 장징에게 장징에게 뿌렷단 말지쥬?괜히 옆에 같이 자다가,,불쌍
따보다 더 심한거는요, 사람들이 손가락질하면서 다 자기를 피하는것;
사형은안돼요,,,,,,,,,, 그냥죽으면 자기가 얼마나 큰 죄를 졌는지 모르니깐 똑같이 황산을 부어서 똑같이 저런 얼굴로 살게 해야됌!! 그사람이 반성을 한다면 모르지만,,,,,,, 정신과 치료좀 받아야겠네,,ㅗ
내가 저런일을 당했다면 ;,,,,,,,,,,,,,,,,,,,,,,,,,,,,,,,,,,,,,,,,,,,,,,,,,,,,,,,,,,,,,,,,,,,,,으윽,,
피해자의 부모님은 얼마나 놀래셨을까 상상이 안간다오...
와..완전 미친놈이잖아.ㅠㅠㅠㅠ
염산이 아니라 황산이오-ㅅ-컴퓨터 시간에 친구들에게 보여줬더니 놀라 기절하더이다;중복이오만..잠자고싶다햏..사형이 안된다니-ㅅ-사형 당해 마땅하오!
이거 어제도 봤지만;;불쌍해요;아 장징씨;;손가락질 받으면서 고통스럽게 살꺼 같아요
너무 안됐소..-_ㅠ 똑같이 만들어줘야ㅑ대ㅗ난쁜년씨발아아라ㅏㄹ
세상에 저런 싸이코가 다있냐,,,장징씨 힘내시구요,, 징징은 진짜 운좋네,,
-ㅁ-;;;
쯧쯧..
황산통에다 몸을 다 담궈버려야하오~!!
어떻게 사람 얼굴을 저따구로 만들어나 -_- 정신병자 아니야? 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