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전방도 있어요..요즘은 친절히 전화도 받아주고 손이 시내라 거짓말한것을 알고는 10k로 잡아주기도 하고...
하지만 어이없는 전방도 많겠지요...기사분들 만나 떵콜이라 한탄하는것도 이제 지쳐갑니다.
플사 전방 그리고 한때는 대리노조 만든다 어쩐다 하여 떠들든 그 모든것이 해결책이 될수 없단 것을....
가장 늦은거 같지만 한편으론 가장빠른 우리 기사분들의 각성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제 강남에서 분당쪽도 20k가 무너질려고 그 아래로 내려갑니다..콜잡아 가는 기사분들 어찌 욕하겠습니까?
본인 선택이고 간다는데......
본업이든 투잡이든 10k가 12k로 12k가 15k로 15k가 20k로 20k가25k 로 빠뀐다면 수입이 얼마나 틀려질지 계산해보아요.
한사람 개인만 생각하지 말고 전체 대리 종사 기사분들에게 돌아가는 이익은 만만치 않을겁니다.
투잡하시는 분들도 몇분이라도 더빨리 집에들어가서 내일 일을 준비할수 있겠지요. 본업하시는분들 수입이야 당연 표시가 많이 날겁니다. 그런거 안해도 난 매일150k 찍는다고 자부심 가지시는분들...더큰 자부심 느낄수 있을겁니다.
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콜비가지고 전방욕할 생각없네요...그들도 경쟁해야 하니까. 우리가 뭉쳐 가격올라가면 그들도 좋겠지요. 현장일 즉 노가다 한번 가보세요 ..단계로 얼마나 많이 떼 먹는지...완전 다단계 입니다.
용역수수료 10%가 아닌걸 아시잖아요. 삼성에서 인부한명당 얼마 내려 주는지 알면 까무러 칠겁니다. 하지만 맨 마지막단계인
인부 손에 들어오는 돈은 고작 8-10만원 입니다.
뉴겐님 작은 몸짓을 그래서 찬성합니다. 순수한 가장 원초적인 하지만 가장 거대해질수 있는 몸짓이니까요.
대리는 안돼...그런 부정적생각해봤자 아무런 도움이 안되겠지요.
전번이든 카톡이든 거대한 네트웍을 만들자구요. 전 어제도 두분과 새로이 전번 교환 했습니다.
그분들한테 취지도 말씀드리고...밤이슬에서 누군가 오늘의 문자 문구 올리면 문자로 보낼겁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 10k 타지 말자구요...이게 문구이면 내가 아는 기사분들께 문자 날리고 그분들도 문자 날리면 되지요.
하루에 스팸문자 얼나나 받나요? 그분들이 효과 없으면 보낼까요? 그런 문자도 받는데 우리가 보내는 문자는 감사하지요.
이런 운동이 일어 나야 합니다. 네트웍 만들고 문자전달하기....문자로 오용될수 있으니까 항상 카페에서 논의 해서
다음날 문자 문구 확인하구요....이것이 어느날 가장 큰 무기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리 평생할것도 아닌데 뭐그리....라고 하시는 분들도 한번 생각해보아요. 전 그만 둘지라도 그정도 문자가 오면 전달할
용의가 있네요...야밤에 일하는 성실한분들을 위하여....
우리가 할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그리고 가장 효과가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해야 됩니다. 거대조직은.
언젠가 오늘 저녁 한시간 폰꺼버립시다...라는 문구가 올라오는 그날까지....네트웍 만들어보아요.
중요한것은 카페 이용자의 동참이 많아야 한다는 겁니다...매일 들어오시는 회원분들 100분만 동참해주시면
금방 거대한 네트웍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카페이용 안하시는분들이 워낙많아서 ......
카페회원이 중심이 되어 순수한 그리고 원초적인 하지만 거대해질수 있는 그런일에 같이한번 해보자구요...
첫댓글 그렇지요... 단합이나... 협조만 있다면... 여기 밤이슬에 기사님들이 올리는 양아방이라는 곳... 무너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추정하는 수도권(설/경기/인천) 기사님 수를 7~8만명이라 보고 있는데욤...
밤이슬 회원님 수인 5만 중에 실제로 글을 읽으시는 500명정도의 기사님 가지고는 부족해 보입니다.
먼저 같은 지역 기사님들의 단합대회를 해서... 네트워크 만들어 가는게 낫다고 봅니다.
플사 전방 타도만 운운하고자 시작하는 님이 아닌 순수기사 오프라인 모임을 주관하시는 분 몇몇분이
나서 주시면 ㄳ할 따름입니다.
좋은의견이네요..기사님들이 싫어하는것이 오프라인 시간뺏기는거..
그래서 같은지역에서 출발하시는분들 그리고 새벽시간 같이 모여서 담소나눌때 전번교환해요.
취지 이야기 하고...그럼 투잡하시는분들도 많이 동참할겁니다.
운동을 벌여야합니다...전번 교환하기...일단 그거 부터...
투잡하시는분들이 콜가격 망친다고 하시 마시고 전업분들이 홍보하고 더 노력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얼마에 수행하든 받은문자는 전달해달라고 하구요....동료라고 생각하면 모든것이 해결됩니다
상실님의 좋은 의견 공감합니다.
"code9"님께서 올려주신 글 을 보면서 전방에 대해 더 이상 묵과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상실님께서 말씀을 하신데로 좋은 전방도 있고 나쁜 전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좋은 전방은 찾아 볼 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100곳중 약1~5곳 정도는 좋은 전방이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라 봅니다.
최근 강남 일대에 출몰하는 가격을 보면 이를 확실히 알 수 있다고 봅니다
오늘은 수도 없이 봤습니다. 바로 선릉,학동,신사,도산,논현 등의 지역에서 수지18k, 상현18k 등
하물며 선릉에서 수지 풍덕천 경유 오프읍 까지 경유비 포함25k
지난번에 제가 다른분의 댓글 아래에 이런글을 올린것을 기억 하실지 모르겠네요?
기간대비 거리,가격,착지 등을 보고 콜잡고 운행하면서 일 수입에 3만원 정도의 수입 격차가 발생되었다는것
하지만, 일을 하긴 좀 더 수월하고 팁도 잘 나오고 손도 메너가 있다는 것을 몇차례에 걸쳐 말씀을 드렸습니다.
저 또한, 다른 분들이 똥콜 운운하는 이야기 하는것을 보면 정말 답답 합니다.
정작 본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할려고도 않으면서 가격만 올라 가길 바라는 비양심적인 기사님들을
볼 때마다 한심하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상실님께서 말씀하신 데로 이젠 누구 탓을 하기 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으면 합니다.
상실님의 의견에 적극 동참을 하며, 이를 계기로 좀 더 체계적인 네트웍을 만들어 나 갈 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싸워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젠 생각의 전환이 꼭 필요할 때입니다.
대리기사는 단합이 안되서 어떤 일을 진행 하더라도 안되! 그런게 되겠어? 미친짓이야!!
이런 생각을 갖지 마시고 이젠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상실님께서 말씀하신데로 최소한의 동료의식을 가지고 한번 더 깊게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밤이슬 카페 회원수 54.700명중 현재 카페 방문자수가 9.227명 입니다.
약16.8% 이상의 사람들이 카페를 방문 합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바꿔나갈수 있습니다.
글 잘 읽었읍니다. 외람된 말씀이 될지 모르나, 특수 조직 구축과 운영방법에 대해서 경험이 있읍니다.. 뉴겐님과 어이상실님과 함께, 커피한잔 할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뭉칠수는 없지만 심증적인 공감대가 형성되는 조합이라면 그에 맞게 조직을 구성하면 전체가 뭉친것보다 더 큰 효과를 내는 방법이 있읍니다.
언제든지 만날수 있어요...뉴겐님과는 전번 교환했네요
저도 적극 동참 하고싶네요.
해야만 합니다...뉴겐님과 연락하여 자리 한번 만들도록 하죠
월화수 중 새벽시간대 장소 정해서 미팅하면 되겟네요. 첫날이니까 너무 많으면 곤란하고..각남스타일님까지..일단 4명..장소 정해지면, 정해진 장소 위주로 콜 잡아서 움직이시면될듯..
네 그러지요 뉴겐님과 상의 하여 시간 잡아 보지ㅛ
@어이상실 보지 ㅛ? 너무 야해요
ㅋㅋㅋ
(현장)지금 여기는 ㅡ
평택~송탄(도착지가 불투명)13k
입니다. 전 이런식으로 올려 봅니다.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 하군요
ㅡ오늘하루ㅡ
동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