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신축년(辛丑年)61세 다음달 퇴직하면 뭘하면 좋을까요?
이 여자분은 병원 간호 조무사이며 다음 달 퇴직 준비 중이다.
설명
편인격이죠. 편인(偏印)이 공망이에요. 정인(正印)은 배운 자료들은 수용하여 그대로 따르는 편이라 그 조직에 잘 순응하는 편이고 편인은 내려오는 자료들을 의심하고 부정하는 면이 강하여 수용하기 전 반드시 납득할 만한 이론으로 검증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평범하지 않는 독특한 관점을 만들어 내므로써 학자로써 두각을 나타냅니다. 그런데 편인공망(偏印空亡)이라는 것은 “학문이 공망을 맞는다”라는 것이니 이루기 힘든 것, 실현되기 어려운 현실로 보는 것이죠. 그래서 편인공망(偏印空亡)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 현실의 회의적인 시각으로 인해 활인업, 종교, 철학 계통에서 주로 자리를 잡게 되고 그곳에서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편인공망을 가진 사람이라면 활인업(活人業)으로 가는데 이 사람운 그 길이 순수학자로 가지 못하고 사람을 살리는 실용적인 간호사로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신금(辛金) 편재 때문입니다. 재물이 투간되므로 순수학문을 버리고 재물을 따라가는 것인데 일종의 탐재괴인(貪財壞印)이죠. 편인이 공망(空亡)을 맞아 이루기 어려운 현실이므로 재물을 바라다 보는 겁니다. 그렇다고 큰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신금(辛金) 재성이 묘목(卯木)에 절(絶)이 되고 축토(丑土)는 신금(辛金)의 고지(庫地)인데 축미충(丑未沖)이라 번 돈을 한 번씩 날려버린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직업이 간호사인가?
인수용재(印綬用財)이므로 재성(財星)상신(相神)이 그녀의 보직(補職)이 되겠죠. 그래서 신금(辛金)을 주목해야 합니다. 신금(辛金)은 축토(丑土)에서 나온 것이죠. 축토(丑土)는 비인살(飛刃殺)이고 비인살 안에 신금(辛金)은 현침살이 됩니다. 비인(飛刃)이란 말 그대로 “날라다니는 칼”이죠. 날라다니는 칼의 정체는 무엇인가? 의료계, 수술칼, 해부칼, 도륙질하는 백정의 칼이 됩니다. 만약 편관격이면 군검, 검사, 경찰의 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편인격의 칼이므로 현침, 비인의 칼은 의료계통의 칼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만약 비인과 현침이 신금(辛金)이 아니라면 수술칼을 단정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비인과 현침이 만약 목(木)이라면 뭉둥이로 경찰의 육모방망이가 될 수 있고 화(火)라면 날라다니는 불길이므로 대장간, 주방장의 칼이 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인수용재(印綬用財)에서는 재성이 강하면 인수를 파극하므로 안좋습니다. 사오미(巳午未)대운은 일간의 록지(祿地)이므로 길하고 신유술(申酉戌)대운에는 재성(財星)금이 강해지므로 재물운은 강해지지만 인수가 파극되므로 반길반흉(半吉半凶)합니다 결국 신축년(辛丑年) 61세이면 정유(丁酉)대운에서 유(酉)대운 시작점이죠. 묘유충(卯酉沖)이 됩니다. 인수를 파극하는 것이므로 퇴직운이 맞습니다. 무술(戊戌)대운에는 식신생재하므로 사업 장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정미(丁未)는 촛불의 물상이죠. 촛대가 2개있는 사람이라 기도해야 합니다. 활인업도 좋습니다. 미토(未土)가 화개살이므로 화개 위에 놓인 일간이라 종교인에 가깝습니다. 활인업과 관련이 된 장사를 하면 좋습니다.
부록
비인살ㅡ
날아다니는 칼이다. 화상살 편관합하면 경찰, 군인, 검사이고 현침, 천의를 만나면 수술칼이다
자료출처 태양작명님
첫댓글 네 이 사람이 간호사이므로 간호사는 수술칼이고 주사바늘의 상이죠
그게 신축물상입니다 신이 현침이므로 주사바늘이니까요
그래서 신금을 상신으로 보았습니다
상신을 보직이라고 보니까요
갑진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자료와 글은...
이공부가 너무------------어려워서...이쯤에서 하던 공부를 관둬야 할것인지? 계속해야 할것인지? 내적갈등 일으키는 초학의마음에 또다시 학구열을 심어 주십니다^^
매번.올려주시는 자료 너무 감사드립니다...()....
혹시 정인공망도 종교 활인업 철학과 인연이 깊을까요? 무슨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네요..
활인업으로 판단하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종합이 되어야 합니다
공망때문만 이라고 판단하면 실수 할 수가 있습니다
@갑진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