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다 올 2월부터 옥션에서 물품 판매하는 것으로 근근히 먹고 삽니다.
월 100만원 정도의 수입에서 차떼고 포떼면 남는게 없네요.
그동안 생활비와 옥션에 판매할 물품 대급 지급하느라 진 카드대금이 사람 달달 볶고 있습니다.
* LG카드 - 520만원정도(이자 포함) / 7월 11일부터 연체 (현재 연체2개월째)
엘쥐 추시미 전화를 한달간 안 받았더니 대출금마저 전액 상환으로 바뀌면서 담당자 바뀌더군요.. 바뀐 담당자는 강제집행통보서, 법적조치, 이행권고, 집행명령.. 뭐 이런 문자를 시도때도 없이 날리구요..
매일 같이 울리는 전화 안받으면 안될 거 같아서 가끔 받으면 이번주 압류 하러 법원에서 간다는 둥, 서류 접수했다는 둥, 어쩌구 저쩌구 하더니 2주일전엔 집에 방문해서 간단히 재산 정도 파악하고 가더군요. 저 눈하나 깜짝 안했습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이 까페에서 공부한 덕에 별 겁은 안나더군요.
그러더니 이번주 월욜에 전화해서 주중에 법원에서 우편물 송달되꺼니까 집에 있는 시간이나 알려달라네요.. 정말 올라나..
음성 메세지에 문자 메세지에 장난 아닙니다.. 아주 못살 지경이죠.
한번은 동부지원에 접수했다.. 하면서 사건번호 줬습니다. 그게 8월 30일에 온 문자였는데 사건번호는 2004/08/B/******입니다.. 이게 정말 사건 번호 맞는 건가요?? 근데 왜 아직 법원에서는 안오는 것인지? 원래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나요?
어째든.. 지난주에 또 방문하더군요.. 한달만에 본 아저씨. 제 추시미는 아닌데 집집마다 우편물 주시는게 업무이신가봐요.. 방문해서 뭘 주고 가네요.. 그리곤 갑자기 10%만 내면 보증인 없어도 대환해준다.. 그러니 담당자랑 통화해봐라..이러고 갔습니다.
여기서 공부한 추시미 수법들이 정말로 고스란히 나오더군요..
근데 좀 어이없는게 7월 당시에는 연체금이 420만원 정도 였거든요.
지난주 받은 우편물엔 440만원 정도였구요.
헌데 어제 날라온 문자로는 450만원 정도라네요..고리대금업자인가?? 무슨 연체이자가 그렇게 빨리 불죠??
날 가지고 노는건지 아님, 정말 그렇게 늘고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 삼성카드 : 대환대출중..연체 11일째
삼성은 지난 3월에 신청했었죠.. 3백만원 쫌 넘는 금액을 대환으로 무보증으로 했구요.. 한달에 45만원 좀 안되게 넣습니다. 5월부터 8월까지 잘 넣다가 이번달 다 못내고 22만원 남았네요..
근데 입금하기 전날부터 삼성은 꼭 문자옵니다.. 돈 잘너라.. 뭐 이런 내용이죠..
결제하는 날에는 전화 불납니다. 한시간에 한번씩 전화해서 오늘 언제 넣을꺼냐.. 뭐 이런 거 묻습니다.
혹 이것도 불법 추심인가요?
왜냐면 제가 지난주에 입금 못했더니 일요일날 집으로 아무 예고없이 오더라구요. 아침에 늦잠자고 있는데 벨이 울려서 인터폰으로 보니 웬 여자가.. 전 첨엔 집보러 왔나보다 했죠.(집 내놯거든요... 빛 정리하려고) 근데 혼자 서 있길래 누구냐 했더니 삼성이라네요.. 허거걱..
주말에 집에 오면 불법추심이다.. 가라.. 했더니 뭐라 궁시렁 궁시렁 대길래.. 월요일에 전화줄께.. 이러고 돌려보냈습니다.
집에 와도 전 덤덤했습니다..
그래도 속으론 나쁜년나쁜년나쁜년나쁜년~ 한 수십번은 욕해주고..월요일 전화 안했스빈다. ^^;
이번주도 계속 롯데랑 삼성은 전화에 불나네요..
이젠 전화받기도 지겨워서 아예 씹고 있는데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다행히 롯데 추심하는 분이 정말 좋은 분 같아요.. 아주머니인데 늘 상냥한 목소리로 음성 메세지 남겨주시고.. 전화 한번 안받아도 성질 한번 안내내요.. 모르죠.. 오늘도 음성메세지 13개 남기셨던데.. 저녁때 함 확인해야죠..
아무튼 요즘 제 생활이 이렇습니다.
집은 안나가고 전화는 계속 오고.. 첨엔 법적 조치라는 비생활용어에 기분 다운되서 우울하기도 했는데 여기서 공부하다보니 별 얘기 아니더라구요.
혹 집안나가서 신불되면 워크하려고 하는데 수입이 일정치 않아도 워크가 가능할까요?
그리고.. 전화는 받아야할까요?
또 집행명령문 도착하고 이의신청기간 2주 지나고 나서 가압류 될때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아무리 게시물 뒤져도 못찾겠더라구요.. 진행 순서는 아는데 이의신청기간이후 가압류까지의 기간은 안나와 있어서..
아참, 이거 말고 외환에서 리볼밍 100만원 있는데 이건 연체 아니거든요.. 근데 이것도 연체 시키는게 좋을까요? 어차피 워크 할꺼면 한꺼번에 갚는 게 나을거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어서요.
한달에 원금 10만원 이자 2만원 이정도 나가는거 같더라구요.
수입이 일정치 않으면 워크승인이 문제가 아니라, 상환능력의 문제인거 같아요. 전화는 받는게 상황이 덜 복잡할겁니다. 하지만 뭐 돈될 재산 없으면걱정할건 없다봅니다. 님도 재산에 대한 애착은 버리시면요... 가압류기간은 저도 잘모르겠네요. 안당해봐서...^^;;연체시키고 말고는 님 맘입니다.
첫댓글 질문의 내용을 요약 해주셨으면 좋겠네요..너무나도 넋두리식의 질문이라 답해드리기가 곤란합니다
수입이 일정치 않으면 워크승인이 문제가 아니라, 상환능력의 문제인거 같아요. 전화는 받는게 상황이 덜 복잡할겁니다. 하지만 뭐 돈될 재산 없으면걱정할건 없다봅니다. 님도 재산에 대한 애착은 버리시면요... 가압류기간은 저도 잘모르겠네요. 안당해봐서...^^;;연체시키고 말고는 님 맘입니다.
하나만 신불이어도 워크아웃 신청 대상자에 해당되기 때문에하나라도 연체 안시키고 정리하시면, 거기서는 독촉전화 안오니 편한 구석도 있겠죠. 돈을 갚고 안갚고는 님이 직접 결정하심이...^^;;
저금액이라면 워크 하심이 좋을듯합니다. 대환대출로 해놓으면 안좋습니다.연체되면 보증인한테 연락가고 아무튼 복잡해집니다. 될수 있으면 워크로 갚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음 법적절차 (지급명령이라든가 강제집행신청)등은 해당관할법원 독촉꼐에 전화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지급명령 신청일자 반송되었음 반송사유까지두요..문자로 연체사실통보하는거 통상금지되어있는걸루아는데 확인된바 없구요, 추시미들 통화내역 녹취해두셨다가 법원가서 확인하고 내용이 상이하면 민원거셔도 될듯
그리고 롯데 카드 연체금느는건 님이 혹시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ㅎ할부로 거래한게 있는듯하네요. 미수원금이라고해서 아직 청구되지않은 할부금이 남은경우 그런식으로 돈이 불어날수도 있습니다. 이자가 그렇게 갑자기 늘진않죠, 그리고 법비용이 들어갔다면 가능한일입니다.
저도 조흥비씨 리볼빙한게 400만 조금 넘는데.. 아직 그것만 연체 없거든요... 먼저 터지는 카드사 신불되는 막달에 리볼빙 연체 시키려구요. 어차피 워크 할 건데, 2중으로 돈 나가는게 되는데,그러면 정말 생계에 지장이 있어서요.. 그냥 제 경우만 말씀 드리는거에요.
조언 주신 설가님, 지원이님, 오늘과내일님, 초심지야황님, 그리고 희망동이님.. 모두 감사합니다. 오늘도 롯데에서 대환하라고 연락왔지만 꿋꿋이 버티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