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폭발적인 운동능력에만 의지하지는 않았고, 슛페인트로 리듬과 돌파공간을 만들던 스타일이라
성공적 복귀 가능성은 있으나 티맥/페니의 경우처럼 폼저하는 어쩔 수 없을듯합니다.
무릎 수술 전문가인 Tom Carter에 따르면, 마이크로프랙쳐 수술을 받은 선수는 6-8년 뒤, 무릎에 또다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슨스가 노비츠키를 잇는 프랜차이즈 1옵션으로 성장할 가능성은 적어졌다 하겠습니다.
이 수술의 성공률은 75~80%입니다. 이 경우 6~8개월 회복, 2개월 재활이 필요합니다.
전반적으로 수술받은 20명(오든 제외)을 대상으로 아래 스탯에서 감소가 있었습니다.
GP% MPG P40 R40 A40 S40 B40 TO40 TS% Win%
---------------------------------------------------------------------------
-7.4% -15.3% -12.8% -5.5% -5.3% -0.7% 1.6% 0.6% -7.6% -14.2%
아마레는 최초 수술때는 23세에 받았을 때이고, 30세에 다시 소화기 사건이 있었죠?
(수술 후 복귀했던 2006–07시즌에는 2년차로 Setback이 있다가 07-08시즌 반등,
그리고 2011–12 뉴욕에서 다시 Setback후 하향세입니다.)
T-Mac은 30세에 수술을 받고, 경기력에 영향이 있었습니다.
수술전 36분기준으로 17점, 5리바운드 5.3도움, 1.3스틸, 39%필드골, 38% 3점을 기록했으나,
수술 후 복귀때는 13점, 5리바운드, 5.3도움, 0.8스틸, 39%필드골, 25% 3점을 기록했습니다.(뉴욕으로 트레이드당함)
크리스 웨버는 아마레가 4개월만에 복귀했을 때, 정말 느긋하게 재활하고 복귀할 것을 정말
간절히 조언했었습니다. 웨버는 30세에 수술을 받고 5년밖에 못뛰었지만, 젊은 나이에 받으면
관리를 잘할 경우 10년은 더 뛸 수 있다면서말이죠.
웹버는 복귀까지 6개월이나 8개월도 아니고 2년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조언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8개월만에 복귀했지만 그 뒤로 웨버의 커리어는 우리가 아는바죠.
단순히 야구에서 TJS는 편하게 받아들이지만 농구의 마이크로프랙쳐는 아직 어려운 수술입니다.
페니는 수술이전 17점, 6리바운드, 5.3도움, 1.6스틸, 47%필드골, 32% 3점을 기록했으나, 수술후에는
12점, 4리바운드, 4도움, 1.5스틸, 42%필드골, 28% 3점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 하향세였습니다. (3년후 벤치로테이션, 7년후 은퇴)
확실히 이 수술은 이전과 다른 몸상태를 가지게 합니다. (어찌보면 파슨스의 스탯라인과 가장 비슷한 것이 페니네요)
좀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파슨스처럼 본인의 리듬으로 슛하고, 돌파하는 선수가 본인의 이전 몸과 다른 반응속도와
타점을 경험했을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다시 루키때의 파슨스로 돌아간다고 보면 될 것같네요.
그리고 16-17시즌 다음의 FA계약을 앞두고 한번 더 반등을 할 것이고요.
그러나 6,7년 후에 꼭 다시 말썽이 생기고, 그 이후에는 정말정말 평범한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충 앞으로 파슨스와 댈러스에게 벌어질 일이니...응원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암튼 입원해서 챈들러 파슨스는 트위터에서 Q&A를 하면서 보내고 있습니다(아마 새로 사귄 여친도 병문안할듯요)
최고의 어시스턴트 코치는?
JB Bickerstaff.
스퍼즈/클리퍼스의 승자는?
Spurs !!!
새롭게 오클라호마시티의 감독이 된 이전 대학감독 빌리도노반에 대한 생각은?
Great hire, is an amazing coach and recruiter.
휴스턴팬들에게 야유받은 기분은? 댈러스는 테리에게 야유안했는데..
Part of the game. 휴스턴이 이번 플옵에서 잘되기를 바란다(Yeah I wish them luck)
어떤 팀이 파이널을 하게될까?
Warriors - Cavs
소시적 팬이었던 NBA 구단은
올랜도 매직. 언젠가는 올랜도 매직에서도 뛰고 싶다. (Would be amazing)
현재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는?
Lebron
론도와 친한지?
Yeah, cool dude
메이웨더 VS 파퀴아오의 승자는?
Floyd
올 여름 노비츠키의 자선 야구경기에 출장할 예정인지?
Yep!
좋아하는 음식은?
초밥
첫댓글 정리하면 다음시즌 12월, 1월에 복귀할 파슨스는 아마 루키때의 파슨스기량일 가능성이 크다.(본인은 다음 시즌 올스타되는 것이 목표라고 하지만)
그리고 3년차의 파슨스는 현재의 파슨스와 그리 다를 바가 없을 수 있다(임팩트는 휴스턴 3년차때의 준수한 3옵션)
그나마 직장폐쇄후 댈러스가 샐러리남는다고 버드권리로 장기계약을 한다면 그 연장된 3,4년의 계약중에 또 다시 무릎이슈가 재발할 가능성이 크다.
아마레처럼 재수술을 받는 것밖에 없고 이후에는 선발로 뛸 성적이 안될 수 있다.가 이제까지의 많은 스타선수들의 사례를 통해 본 최악의 시나리오입니다.
티맥과 비교는 너무한거 같구요;... 프랙쳐 수술이 기술적인 변화가 있었는지는 몰라도 트레이닝이 발전하면서 복귀하고 정상적인 커리어를 이어가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 키드가 격었을때가 기로였다고 생각합니다
하긴 이 선수들이 수술받았을 때 대비해서 10년이 지났네요. 댈러스의 트레이닝 스탭과 시설이 최고급이기 때문에 아무쪼록 저의 노파심이 해태눈깔로 판명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예인 키드도 30세에 수술받고 득점은 2~5점 떨어졌지만 도움은 한동한 Top을 유지했었네요. 오히려 점퍼가 없었던 30%대의 3점을 40%까지 만들었고요. 한창때의 전성기 때 득점력이 떨어지는 것은 거의 공통이긴 해보입니다.
@MFFL 냅 저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길 바라구요... 수술후 박지성 뛰는거보면 뭐 기대해볼만하죠;;ㅎ
아무튼 재활 잘했으면 좋겠네요. ㅜ 티맥 ㅜㅜ
아.. 좋게 변할 가능성이 뭔가 사라진거 같아서 가슴이 횡하네요.. 쩝.. 저는 그래도 파슨스에게 꽤 많이 기대했었는데 ㅠ 꼭 재활까지 완벽하게 하고 건강하게 돌아오길
사이즈에서 오는 강점 + 팀전술로 시너지가 나오는 선수인데 계약기간으로 보면 이번 부상아 본인이나 팀이나 불만아 많아질 수 밨에 없겠넨요. 그래도 믿어보렵니다. 재활 잘 해서 리그에 오래 남는 선수엿으면 좋겠어요.
냉정하게...우리 망했네요 계약첫해에....
파슨스나내년1월에돌아온다는보장도없고 와도 솔직히 예전기량(달라스모습은 맘에 안드는데...)을 찾을까요?? 트레이드도 못시키겠네요
노비형...어떻합니까...우승은 못하겠어요 ㅠㅠ
지난시즌 이상의 활약은 기대하기 어렵겠네요. 그나마 BQ와 센스가 좋은 선수고, 운동능력에 덜 의존한 선수였다는 게 다행이라고 해야 하려나요. 저도 이 선수가 걱정되는 부분은 슛폼이나 타이밍이 정석적이기보단, 본인 특유의 리듬이 있는지라. 육체적으로 잘 재활하고 나서도 그 느낌을 찾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라는 부분입니다.
15밀짜리가 누워버리니 답이 안나오네요 시카고가 로즈 없이 팀꾸릴때보다 더 심각한데요 이거... FA나 드랩만으로 팀의 미래를 기대하자니 영 찜찜해지네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