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재단, 여기는 행복센터 프로그램 촬영
한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 이주열. 인천시 남동구 소재) 푸르미가족봉사단은 최근 티브로드 인천방송 '여기는 행복센터' 프로그램 촬영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단 이주열 이사장의 사회와 일일사회자로 나선 진산중학교 푸르미 김숙경 학부모의 진행으로 여기는 행복센터는 제작팀 윤성재 PD와 김명훈PD가 참여해 푸르미 가족봉사단의 활동상을 담아 방송을 통해 전파하게 된다.
푸르미 가족봉사단은 학교내 가족봉사단과 지역가족봉사단이 참여, 오프닝을 시작으로 ‘얼쑤! 우리 푸르미가족 봉사단 자랑 났네’, ‘5인의 릴레이 인터뷰’, ‘해피바이러스1, 2’, ‘포커스 인’ 등 다채로운 코너 등을 통해 푸르미 가족봉사단의 모습을 담았다.
푸르미 가족봉사단 인천지역 군, 구 지역봉사단과 학교푸르미 가족봉사단 분야별 대표 5인의 재치 넘치는 릴레이 인터뷰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애피소드를 보여줬다.
이와 함께 ‘해피바이러스1’ 코너에서는 푸르미 가족봉사단 학생들의 입학사정관제 특별강좌와 봉사활동의 필요성 인천시교육청 담당장학사의 특강과 푸르미 가족봉사단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또 ‘해피바이러스2’ 코너에서는 푸르미 가족봉사 현장 활동으로 광명복지재단, 인천혜광학교 에서다양한 활동 등이 생생하게 담겨졌으며 푸르미 가족봉사단 학부모들이 자녀사랑 상담전화 고민상담 및 인터넷중독 등 다양한 전화상담 활동을 담았다.
특히 푸르미예술단 청소년푸른쉼터 공연팀 연습장면과 공연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기위해 함께 열심히 땀을 흘리는 모습을 담았으며 ‘푸르미 가족봉사단 ’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앞으로의 포부 등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인천=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사진설명= 한국청소년문화재단 푸르미 가족봉사단이 티브로드 인천방송 '여기는 행복센터' 프로그램 촬영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