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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GTX 동탄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동탄 신교통수단 규제에 묶인 노면전차
정문현 추천 0 조회 193 15.05.25 07:4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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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5.05.25 08:20

    첫댓글 무가선트램추진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있는 문제점인데,,,
    대부분 주민들은 이러한 사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것 같아서 이제부터라도 관련 내용들을 알리고자 합니다.
    현안 문제점을 알아야 그 해결책도 마련될 것입니다.
    제도적 장치마련도 없이 무조건 바램사항만을 강조하기에는 쉽지않은 세상사 입니다.

  • 작성자 15.05.26 06:15

    결과적으로 동탄2 무가선트램의 추진이 가능해지려면,
    관련법규의 제도적 보완책이 마련된 이후에나 계획수립 및 타당성검토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동탄1호선 무가선트램노선 대안노선 사업타당성검토가 과연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것인지가 의심스럽습니다. 결국은 당장의 시간벌기 및 변명거리 마련의 일환이 아니겠나 싶네요....
    이렇다할 결과물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 작성자 15.05.25 08:07

    동탄2 도로의 중앙에는 신교통수단 노선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도로가 많습니다.
    그 공간을 무가선트램 노선공간으로 활용되려면 제도적 보완이 마련될때까지 수년간 기다렸다가
    사업타당성을 검토하고 사업성이 확보되어야 추진가능한 것이 현실적 문제일것 같습니다.
    아마도 10년정도는 지나야 현실화가능성이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때까지 인내하고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차선책으로 대체수단을 강구하여야 하겠습니다. 선택은 누가 어떻게 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 작성자 15.05.25 08:09

    차선대책으로는 무가선트램추진의 계획을 다른 대체수단으로 전환하는것이겠지요...
    오리-오산 분당선 연장노선의 추진 등 여러가지 활용가능한 대체수단을 강구하여야 하겠습니다.

  • 작성자 15.05.26 06:17

    이러한 선결문제점 때문에 당장의 무가선트램방식의 신교통수단 도입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관계기관과 해당 지역정치인들은 이미 오래전에 인지하고있는 상황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그들의 입장은 소극적일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한 상황을 크게 인식하지 못하는 해당 지역 일반주민들 입장에서는 답답한 마음으로 사업추진의 지지부진함을 안타까워 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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