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탐색 및 가사보기 - 음악 재생 중(커버플로우 아님) 앨범 그림을 누르면 재생 조절판과 가사(포함된 경우)가 나타납니다. 이동 막대를 누르거나 스크롤하여 원하는 위치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음악 탐색 - 재생 중인 음악을 조금더 정밀하게 탐색하려면 이동 막대를 아래로 끌어 보세요. 1/2, 1/4, 초정밀한 간격으로 스크러블 할 수 있습니다.
전화올때 음소거및 수신거부방법 - 볼륨버튼과 슬립버튼을 이용하면됨
1 전화올때 볼륨버튼(볼륨줄임쪽) 누르면 상대방의 통화는 계속 진행되지만 폰에서는 벨소리멈춤 슬립버튼 한번눌러도 마찬가지
2 슬립버튼 연속으로누르면 부재중 처리가됨 이경우 상대방은 신호가 멈춤
스크린샷 - 슬립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면 현재 화면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행 취소 - 아이폰을 흔들면 방금한 행동의 취소 여부를 묻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예: 문자 입력)
음악 임의 재생 - 재생기(작은 것 포함)가 보이는 상황에서 재생 중인 곡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이폰을 가볍게 흔들어주세요.(설정 가능)
애플리케이션 강제 종료 - 애플리케이션이 작동 중에 응답을 멈추었나요? 슬립 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온 상태에서 홈 버튼을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강제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새 페이지(탭)로 링크열기 - 사파리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계속해서 누르고 있으면 새 페이지로 열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특수문자 입력 - .com을 오래누르고있으면 .co.kr등등 나와요...키보드에서 마침표(.)를 누르고 있으면 말 줄임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을 누르고 있으면 달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특수문자 호출 키 다수)
스팟라인(키워드 검색 상자) 접근 - 목록 화면에서 항목을 검색하고 싶다면 위로 스크롤 해 보세요.
탑으로 이동 - 스크롤이 길어진 문서에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거나 사파리에서 웹서핑 중에 URL을 입력하려고 매번 상단으로 다시 스크롤 하시나요? 최상단 상태 표시줄을 눌러 보세요.
빠른 항목 삭제 - 목록 화면에서 항목 한나만 삭제하고 싶으세요? 해당 항목을 누른 상태로 왼쪽방향으로 스크러블 해 보세요. 삭제 버튼이 즉시 나타기도 한답니다.
화면 확대/축소 - 사진이나 웹페이지, 문서를 작게 혹은 크게 보고 싶으세요? 두 손가락을 화면에 대고 오무렸다가 펼쳤다 해 보세요 .
공학용 계산기 - 아이폰/터치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계산기를 가로로 사용하면 공학용 계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빠른 화면 확대/축소 - 사진이나 문서의 확대와 축소를 더욱 빨리하려면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가볍게 두번 두드려 주세요.
HTML 문서를 확대하는 경우 구역 단위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커서 이동 - 문장 작성중에 오타가 났다고요? 오타가 발생한 부분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다 보면 돋보기가 나타나 정밀하게 커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전화번호 / 작은 음악 재생기 즉시 호출 - 음악을 감상하면서 웹서핑을 즐기다가 볼륨을 줄이거나 이전/다음곡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홈 버튼을 연속으로 두번 눌러보세요. 만약 음악 재생 상태가 아니라면 즐겨찾는 전화번호 목록이 표시됩니다.(설정 가능)
음악 정지 - 음악을 정지시키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이어폰 또는 헤드폰 잭을 분리시키는 것입니다.
아이콘 순서 변경하기/삭제하기 -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순서가 마음에 들지 않으세요? 아무 아이콘이나 누른 상태로 기다려 보세요. 아이콘들이 흐물흐물(?) 해 지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 이 상태에서 추가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할 수도 있답니다. 복귀하려면 홈 버튼을 누르세요.
동영상을 음악처럼 재생 - 동영상을 음악처럼 다루려면 iTunes에서 뮤직 비디오로 변경하세요.
사진 촬영시 셔터소리 〃찰칵〃 안나게 하는 꼼수ㅋ
1. iPod 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볼륨을 최소로 줄인다.
2. 사진촬영
홈 화면을 전환하는 또 다른 방법 - 하단의 작은 점들을 중앙에 두고 좌측을 누르면 이전 페이지, 우측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첫 홈 화면으로 빠르게 이동하기 -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량이 많아지면 여러 홈 화면을 오가며 사용하게 됩니다. 첫 번째 홈 화면으로 즉시 이동하고 싶다면 홈 버튼을 짧게 눌러보세요.
음성으로 명령하기 - 홈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음성을 인식할 준비가 되면 음파장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무엇을 명령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바탕에 날아다니는 글씨들을 또박또박 읽어 보세요.
뻘. 음성명령 기능(VoiceOver)을 한참동안 가지고 놀았습니다. 놀랍게도 한국말을 알아듣고 한글을 읽어내더군요. 현재 사용 중인 맥OS X도 한국말, 한글을 인식 못하는데 말예요. 단어를 알아듣는 수준도 만족할 만한 편입니다. 하지만 한글을 읽는 것은 다소 어눌합니다. "파이어준 전화걸기"라고 명령하면 전화 번호부에서 파이어준을 찾고 전화걸기를 시도합니다. 만약 회사, 집, 휴대전화 번호가 모두 존재한다면 어디로 걸지를 물어봅니다. "
휴대전화"라고 말해주면 휴대전화로 다이얼합니다. 음악 감상 중에는 "가수 이름"이라고 명령하면 "아무개의 블라블라 재생 중"이라고 소름돋게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