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02 16(수)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코비드19 02/15>
확진 3,641,940(+2,010) 사망 55,146(+52) 완치 3,514,489(+6,293) 치료중 76,609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후보는 자신의 일정이 허락할 때만 대통령후보 토론회에 참석하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Jessica Soho's Presidential Interviews와 Kapisanan ng mga Brodkaster ng Pilipinas가 주최한 두 번의 토론회에 불참했고 CNN Philippines가 2월 27일 예정하고 있는 토론에도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Apollo Quiboloy가 소유한 방송사인 Sonshine Media Network International가 주최하는 화요일 저녁 토론에는 참석하겠다고 했습니다.그러나 다른 주요 후보들, Leni Robredo, Panfilo Lacson, Manny Pacquiao, Isko Moreno 등은 이 토론에 불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두달전 태풍 Odette의 큰 피해를 입었던 Siargao 지역은 다시 관광객을 받기로 했습니다. 일부 리조트는 이미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이 지역은 인구의 99%가 태풍의 피해를 입었다고 발표했습니다.
■ FDA는 지방정부들이 행정명령으로 사리사리 스토어에서 의약품을 팔지 못하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가짜 약품이 이 경로로 유통된다고 봅니다. 비인가 판매소에서 약품을 구입하면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내무부는 이 요청에 대해서 지방정부를 지도하겠다고 했습니다. 올해 들어서 185개의 사리사리 스토아가 메트로마닐라와 일부 지역에서 의약품을 팔다가 적발되었습니다. 이들중 9곳은 가짜약품을 팔았습니다.
■ 필리핀 경찰청은 중동지역에 거점을 둔 Hamas가 필리핀에서 테러활동을 벌이려던 계획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가 필리핀 지원자를 찾아서 중동이나 서양사람을 대상으로 필리핀에서 테러를 계획했다고 밝혔습니다.
■ 대형트럭이 마닐라의 Paco 지역에서 인터넷 케이블을 절단하면서 지역에 인터넷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화요일 새벽 2시경 Zamora Street에서 발생했습니다. Barangays 821 and 822 지역에서 인터넷이 완전복구되는데는 몇일이 소요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 3월 말이면 필리핀 하루 코로나 확진자가 평균 83명이 될 거이라고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메트로마닐라만 본다면 20명까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이번주 평균 확진자는 3,5621명입니다. 지난주보다 56% 감소한 것입니다.
■ GCash는 2021년 결제 금액이 2020년 1조2천억원에서 3조8천억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5500만 가입자와 450만 상인들이 등록되었습니다. 올해도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 필리핀 해외 취업국 POEA는 올해 7,000명의 간호사들이 해외취업이 허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보다 2배 증가한 인원입니다. 필리핀내 간호사의 수요가 감소한 것이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간호사 자격시험 실시로 신규 간호사들이 많이 진입한 것을 이유로 설명했습니다.
■ 필리핀 철도청 PNR은 라구나 San Pablo에서 퀘존주 Lucena까지의 열차 노선을 5월 중에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8년만에 재운행 되는 것입니다. 남부 루손과 물류이동을 촉진하여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습니다. 총 44킬로미터 구간입니다. 이후 비콜까지 연결될 예정입니다. 2013년 붕괴 사로고 운영이 중단되어왔습니다. 시간은 1시간 32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건설부 DPWH는 2021년 한해동안 메트로마닐라에서 394개의 프로젝트가 종료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Pasig-Marikina River 준설, Roxas Boulevard, Osmeña Highway, Kalayaan Avenue, Shaw Boulevard, Araneta Avenue, Radial Road 8, EDSA, and C-5 등에 자전거 전용노선 설치 등을 들었습니다. Las Piñas and Malacañan Park 지역에 격리시설을 설치한 것과 여타 코로나 관련 시설 확충도 예를 들었습니다. 10,652 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182 가정에 주택을 제공했습니다.
💢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한3서 1:2)
●번역 및 정보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정보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정보송출:
하나님-사람-세상 & 과거-현재-미래를 연결하는
CONNECTING TOGETHER-GMAN Philippines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