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포로기행 명산산행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도드람식당(SK텔레콤FMI)-암릉-1봉-2봉-3봉(효자봉, 349m)-암릉-도드람산(5봉, 돼지굴, 309.1m)-전망대-불탄알림산-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장암2리]14년 10월 25일
* 구간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도드람식당(SK텔레콤FMI)-암릉-1봉-2봉-3봉(효자봉, 349m)-암릉-도드람산(5봉, 돼지굴, 309.1m)-전망대-불탄알림산-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장암2리
* 일시 : 2014년 10월 25일(토)
* 모임장소 및 출발시각 : 서울 광진구 동서울터미널 이천행 시외버스 오전 7시 25분
* 날 씨 : 맑음(최고 22도 최저 10도)
* 동반자 : 홀로산행
* 산행거리 : 5.2km
* 산행지 도착시각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도드람식당(SK텔레콤FMI) 오전 9시
* 산행후 하산시각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장암2리 오전 12시
* 산행시간 : 약 3시간(식사 및 사진촬영시간 포함)
오늘 산행은 일정이 바뀌어 가벼운 근교산행으로 대신합니다.
가끔 이런 때는 서울 근교 수도권에 산재한 높지는 않지만, 전부터 오르고 싶었던 예쁜 산들로 홀로 발길을 돌리기도 합니다.
오늘 산행하는 도드람산이란 이름은 ‘돋(돼지)울음산’에서 왔습니다. 한자 이름으로는 돼지 저(猪)자에 울 명(鳴)자를 써서 ‘저명산’이라고도 부릅니다.
효자가 병에 걸린 노모를 위해 밧줄에 매달려 석이버섯을 따고 있는데, 돼지 울음소리를 듣고 올라가 보니 줄이 거의 끊어지기 직전 이어 죽음을 면했다는 전설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또한 요사이 단풍이 온산을 붉게 물들여 더욱 산행의 즐거움을 맛봅니다.
저 산포로는 가끔 산행을 홀로 할 때는 무척이나 여유롭고 편한 마음이 생깁니다.
보다더 자연과 친근해지기도 합니다.
화가이자 교사이기도한 클레이 워커 레슬리(C. W. Leslie)와 환경과 과학 교육자인 찰스 로스(C. E. Roch)는 아름답고도 흥미로운 동식물 그림들로 가득 찬 자신들의 공저 <자연 관찰 일기>를 출간합니다. 그리고 <자연 관찰 일기>에서 자연 세계를 관찰하고, 이해하고, 느낀 것을 말합니다.
과학적이고 심미적인 관찰력
창조적이고 능숙한 글쓰기
생각하고 관찰하는 것들의 얼개를 짜고 표현하기
직관력과 분석력
탐구성, 독창성, 통합력
고찰, 침잠
명상, 집중, 자기치유
자연과 사는 곳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이해
함께 나누는 가족 체험
새로 체험하는 것에 스스로를 열어놓는 길
배우면서 발견하는 자기 자신의 목소리
자신감과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
을 얻을 수 있다고요. 물론 위와 같은 관찰과 사고가 청소년들에게는 그들의 미래를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하지만, 우리 산을 좋아하여 수많은 산을 섭렵한 경험 많은 산꾼들에도 무척이나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드디어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SK텔레콤연수원 앞에 도착합니다. 오전 9시이지만 안개가 자욱합니다.
도드람식당 뒤로 오릅니다.
제2봉입니다.
제3봉(효자봉, 349m))이 보입니다.
중부고속도로가 보입니다. 그뒤로 청운봉, 설봉산(394.3m)능선이 보입니다.
돼지굴이 있는 제5봉 도드람산(309.1m)이 보입니다. 그뒤로 고시락골산(양지봉, 388.7m)도 보입니다.
우회길로 갑니다.
전망대로 향합니다. 내려와 이길로 SK테렐레콤연수원으로 향하기도 합니다.
전망대입니다.
돼지굴에서 철봉계단으로 30m 가량 바위를 오르는 실제적으로 도드람산(309.1m)입니다. 위험하여 페쇄한 길입니다. 계단이 전망대까지만 설치되어 있어 오르질 못합니다. 아쉬움이 남습니다.
올라온 SK텔레콤FMI이 보입니다.
전망이 좋은 바위입니다.
내려갈 불탄알림산입니다.
정암2리가 보입니다.
아스팔트 국도 철재담장 뒤로 하산합니다.
* 마침 이천시에서 <이천 쌀 문화 축제>가 있어 잠시 들러보고 서울로 올라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