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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6 편
우주 통합
. 행성 영주 대관과 협동하여 유란시아를 방문한 어느 막강한 메신저
. 1934년
56:0.1 하나님(God)은 통합이다. 신(Deity)은 우주적으로 조율된다. 온 우주는 한 분 무한한 mind에 의해 절대적으로 통제되는 하나의 거대한 통합된 메카니즘이다. 우주 창조의 물리적, 지적, 영적 영역은 신성하게 서로 연관되어 있다. 완전하고 불완전한 것은 참으로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따라서 유한한 진화적 생명존재는 “내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는 우주 아버지의 명령에 복종하며 파라다이스까지 올라갈 수 있다.
다양한 수준의 창조는 총우주 건축가들의 계획과 관리 안에서 통일되어 있다. 시-공간 필사자의 제한된 생각에는, 우주는 부조화를 나타내고 효과적인 조율이 없음을 나타내는 많은 문제와 상황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들 중 더 넓은 범위의 우주적 현상을 살펴볼 수 있고 창조적 다양성 밑에 깔려있는 기초적 통합을 탐지하고, 다수의 이러한 모든 작용을 지배하는, 신성한 단일성을 발견하는 이 기술에 경험이 더 많은 자는, 우주적 창조 에너지의 모든 다양한 표현에서 나타나는 신성한 단일 목적을 더 잘 인식한다.
1. 물리적 조정
56:1.1 물리적 또는 물질적 창조는 무한하지 않지만, 완전하게 조화를 이룬다. 물력(force), 에너지(energy), 동력(power)이 있지만, 그 기원은 모두 하나이다. 일곱 초우주는 겉보기에 2중으로 보인다; 중앙 우주는 3중이다; 파라다이스는 단일 구성이다. 그리고 파라다이스는 모든―과거, 현재, 미래―물질 우주의 실제 근원이다. 그러나 이 우주의 파생물은 영원의 사건이다; 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과거나 현재나 미래에도―공간이나 물질 우주는 중앙의 빛의 섬으로부터 나온다. 우주적 근원으로서, 파라다이스는 공간 이전, 시간 이전에 작용한다. 따라서 이 파생물이 시간에서는 드러내고 규제하며, 공간에서는 궁극적인 저장소인 Unqualified 절대를 통해 나타나지 않았다면, 시-공간에서 고아가 된 것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Unqualified 절대는 물리적 우주를 유지하고, 신 절대자는 모든 물질적 실체의 절묘한 전반적 통제를 유도한다. 우주 절대자가 이 두 절대자를 기능적으로 통합시킨다. 어떤―물질, 모론시아, absonite(초한) 또는 영―성격들도 모든 진정한 물질적 실체가 아래 파라다이스에 집중하는 인력에 대하여 어떤 인력 반응을 보이는지 관찰함으로, 물질 우주에서 응집하는 이 상호 관계를 최선으로 이해한다.
인력의 통일은 보편적이며 변하지 않는다; 순수 에너지의 반응은 마찬가지로 보편적이고 불가피하다. 순수 에너지(시원적 물력)와 순수 영은 인력보다 온전히 먼저 작용한다. 절대자들 안에서 본래부터 생기는 이 시원 물력은 우주의 아버지에 의해 personal적으로 통제된다. 따라서 모든 인력은 순수 에너지와 순수 영인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personal 존재와 그의 초물질적 거주지에 집중된다.
순수 에너지는 모든 상대적이고 비영적 기능 실체의 조상이며, 반면 순수 영은 신성한 잠재력과 모든 기본 에너지 체계의 직접적인 통제 위에 있다. 그리고 이 실체들은, 공간 전체에 걸쳐 다양하게 나타나며 시간의 움직임에서 관찰되는 것과 같이, 둘 다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성격에 집중된다. 그분 안에서 그것들은 하나이다―통합되는 것이 분명하다-하나님은 한분이기 때문이다. 아버지의 personality는 절대적으로 통합된다.
아버지 하나님의 무한한 본성에는 물리적, 영적 실체의 이중성이 존재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무한한 수준으로부터,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personal 가치의 무한 수준과 절대 실체에서 눈을 떼는 순간, 우리는 이 두 가지 실체의 존재를 관찰하고, 그 실체들이 그의 personal 존재에 완전히 반응하는 것을 인식한다; 그 안에서 모든 것들이 이루어진다.
56:1.6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무한한 personality라는 무조건적 개념에서 벗어나는 순간, 너희는 첫째 근원 중심인 창조자 personality, 즉 '스스로 계시 이'의 이 이중적 우주 명시가 점점 더 넓게 확산되는데 따르는 필연적 통합 기법인 MIND를 가정해야 한다.
2. 지적 통합
56:2.1 생각의 아버지는 말씀의 아들 속에서 영(spirit) 표현을 실현하며, 방대한 물질 우주들에서 파라다이스를 통해 실체의 확장을 이룬다. 영원한 아들의 영적 표현은 무한한 영의 작용을 통해 물질 창조 수준과 관련되며, 영에 반응하는 mind의 사역, mind의 물리-방향적 행위 안에서, 신(Deity)의 영적 실체들과 신(Deity)의 물질적 영향력이 서로 관련된다.
Mind는 무한한 영의 기능적 자질이며, 따라서 잠재적으로 무한하고 보편적으로 수여된다. 우주의 아버지의 시원적 생각은 두 가지 표현으로 영원화된다; 파라다이스 섬과 그와 동등한 신(Deity)인 영적인 영원한 아들이다. 그러한 두 가지 영원한 실체는 mind의 하나님, 곧 무한한 영의 존재를 불가피하게 만든다. Mind는 영적 실체와 물질적 실체 사이에 필수적인 소통 통신로이다. 물질적인 진화 생명존재는 오직 mind의 사역으로 깃드는 영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이 무한하고 보편적인 mind는 시-공간의 우주에서 우주(cosmic) mind로서 베풀어진다; 원시적인 보조 영의 사역에서부터 우주 우두머리 집행자의 웅장한 mind에 이르기까지 확장되며, 이 우주 mind는 일곱 Master Spirits의 감독 아래 적절히 통합된다. 이 Master Spirits는 다시 시-공간의 Supreme Mind와 조율되며, 무한한 영의 포용하는 mind와 완벽하게 연관되어 있다.
3. 영적 통일
56:3.1 우주 mind 인력이 무한한 영의 파라다이스 personal 계심에 집중되듯이, 우주 영 인력도 영원한 아들의 personal 계심에 집중된다. 우주 아버지는 하나이지만 시-공간에서 순수 에너지와 순수 영, 이 두 가지 현상으로서 드러난다.
파라다이스의 영 실체들은 마찬가지로 하나이지만, 시-공간의 모든 상황 및 관계에서 이 하나인 영은 영원한 아들의 영 personality들과 영향력, 그리고 무한한 영 및 관계된 창조들에 있는 영 personality들과 영향력, 이 두 가지 현상에서 드러난다; 그리고 여전히 셋째―순수 영 분신―곧 prepersonal인 생각 조절자와 기타 영 독립체들이 있다.
우주 활동의 어떤 수준에서 너희가 영적 현상과 마주치거나, 또는 영 존재들과 접촉하거나 상관없이, 영 아들과 무한한 Mind 영의 사역으로, 이런 것들이 모두 영이신 하나님으로부터 파생된다는 것을 너희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광범위한 영 활동들은 진화하는 시간 세계에서 생기는 현상으로서 지역 우주 본부에서 지시된다. 창조 아들들의 중심에서부터, 보조 지성-영의 봉사와 함께, 성령과 진리의 영이 진화하는 하급 수준의 물질 mind들에게 온다.
Mind는 Master Spirits의 수준에서 Supreme Being과 협력하고, 그리고 절대 Mind에 종속된 우주 mind로서 더 통합된다. 반면, 진화하는 세계에 대한 영적 사역은 지역 우주의 본부에 거주하는 personality들과 주재하는 신성한 봉사자의 성격에 더 직접 통합된다. 이 신성한 봉사자들은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아들의 인력 회로와 거의 완벽하게 서로 관련되며, 여기서 모든 시-공간의 영적 현상의 최종 통합이 이루어진다.
완전해진 생명존재가 존재하는데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어느 한 분의 자질, 삼위일체 이전의 영 자질의 분신과 융합함으로 달성되고, 지속되며, 영원해질 수 있다. 필사자 mind는 영원한 아들의 아들, 그리고 무한한 영의 딸이 창조한 것이며, 아버지로부터 온 생각 조절자와 융합되었을 때, 진화 영역의 세 가지 영 자질을 취한다. 그러나 이 세 영의 표현들은 영원한 아들과 무한 영의 우주적 아버지가 되기 전에 영원 안에서 그렇게 우주의 스스로 계신 이 안에서 통일되었던 것처럼, 최후자들 속에서 완벽하게 통일된다.
56:3.6 영은 항상 궁극적으로 세 가지로 표현되고 최종적으로 삼위일체로 통합 실현된다. 영은 한 근원에서 비롯되며, 삼중적 표현을 통해 영원 가운데서 하나님―신성으로 하나됨―을 발견하여 체험함으로써 완전한 실현에 도달해야 한다. 이는 아버지의 우주적 생각인 영원한 말씀의 무한한 표현이 우주 mind의 사역을 통해 이루어진다.
4. Personality 통일
56:4.1 우주 아버지는 신성하게 통일된 personality이다;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물질 필사자들 안에 거하기 위해 파라다이스에서 나온 생각 조절자들의 되돌아오는 탄력에 의해 파라다이스로 옮겨지는 아버지의 모든 상승하는 자녀들도 마찬가지로 하보나에 도달하기 전에 완전히 통일된 personality들이 될 것이다.
Personality는 본질적으로 모든 구성하는 실체를 통합하려고 손을 뻗는다. 첫째 근원 중심, 우주 아버지의 무한한 personality는 구성 요소인 일곱 무한 절대자를 모두 통합한다; 필사 인간의 personality는, 우주의 아버지가 독점으로 직접 수여한 것으로, 필사 인간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통합하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모든 생명존재 personality의 이러한 통일적 창조성은 높고 독점적 그 근원의 탄생 표식이며, personality 회로를 통해 동일한 근원과 끊임없는 접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더욱 증명된다. 생명존재 personality는 이 회로 통해 모든 personality의 아버지인 파라다이스 아버지와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접촉을 유지한다.
비록 하나님이 칠중자의 영역에서 최상위와 궁극위를 통해 절대자 하나님까지 나타나지만, 파라다이스를 중심으로 아버지 하나님의 존재 안에서 personality 회로는, 모든 지적 존재의 완벽하고 완성된 모든 수준과, 그리고 계속하여 완성해가는 우주의 모든 영역에 있는 모든 생명존재 personality들에 대해, 이러한 신성한 personality 표현의 완전하고 완벽한 통일을 제공한다.
우리가 묘사한 모든 것이 우주들에 계신 하나님이 지만, 그럼에도 너희에게, 또 하나님을 아는 모든 다른 생명존재에게, 그는 한 분이며, 너희의 아버지이고 그들의 아버지이다. Personality에게 하나님은 여럿일 수 없다. 하나님은 그의 생명존재들 각자에게 아버지이고, 어떤 아이도 아버지가 하나 이상 있는 것은 말 그대로 불가능하다.
철학적으로, 우주적으로, 명시되는 다양한 수준과 위치에 관련하여, 너희는 여러 신들(Deities)의 작용을 상상하고 여러 삼위일체 존재를 가정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해야만 한다; 그러나 master universe 전역에 걸쳐, 모든 예배하는 성격자의 personal 접촉인 예배하는 체험 속에서, 하나님은 한 분이다; 통일된 personal 신(Deity)은 거주 세계의 필사 인간으로부터 가운데 빛의 섬에 계신 영원한 아들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파라다이스 부모, 하나님 아버지, 수여자, 후견자, 모든 personality들의 아버지가 되신다.
5. 신(Deity) 통합
56:5.1 파라다이스 신의 유일성, 불가분성은 실존적이고 절대적이다. 신 세 분―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으로 영원한 personalization(성격화)이 있었지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서 세 분은 실제로 갈라져 있지 않고 분리될 수 없는, 한 분 신(Deity)이다.
최초의 파라다이스-하보나 수준의 실존적 실체에서, 절대 이하의 두 수준이 구분되었고, 그 결과 아버지, 아들, 영은 수많은 개인적 동료와 하위 존재들의 창조에 참여했다. 이와 관련하여 초월적 궁극위 수준에서 absonite 신의 통일을 고려하는 것은 부적절 할 수 있지만, 다양한 창조 분야와 다른 서열의 지적 존재들에 대하여, 기능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신(Deity)의 personalization(성격화) 통합 기능의 몇 가지 측면을 살펴보는 것은 가능하다.
초우주들에서 현재 신성한 활동은 최상위의 창조자들―지역 우주 창조 아들들과 영들,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 파라다이스의 일곱 Master Spirits―의 작용에서 활발하게 나타난다. 이 존재들은 칠중 하나님의 처음 세 수준을 구성하며, 이는 안쪽으로 우주의 아버지께 이끌며, 이 칠중 하나님의 영역 전체가 진화하는 체험적 신의 첫째 수준인 Supreme Being 안에서 조율되고 있다.
파라다이스에서, 그리고 중앙 우주에서, 신(Deity) 통합은 실존하는 사실이다. 시간과 공간의 진화하는 우주들 전반에 걸쳐, 신(Deity) 통합을 성취한다.
6. 진화하는 신(Deity) 통일
56:6.1 영원한 신(Deity) 세 분이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서 분리되지 않은 신으로서 활동할 때, 그들은 완전히 통합된다; 마찬가지로, 그들이 연합하거나 개별적으로 창조할 때, 그들의 파라다이스 자손은 신성이 통합하는 그 특징을 나타낸다. 그리고 이 시-공간 영역을 통치하는 최상위의 창조자들에 의해 나타나는 이 신성한 목적은 궁극에 체험적 supremacy 통치자가 통합하는 힘(power)의 잠재성이 된다. 그 잠재성은 실체 간의 긴장을 일으키며, 이것은 우주의 비성격 에너지가 통일된 가운데, 오직 체험적 신(Deity)의 체험하는 personality 실체들과 적절히 통일함으로 해결될 수 있다.
Supreme Being의 personality 실체들은 파라다이스 신들로부터 솟아나오며, 하보나의 바깥 회로의 시범 세계에서, 대우주의 창조자 신성들로부터 올라오는 전능 최상위의 능력 특권과 함께 통합한다. 최상위 하나님은 한 성격으로서 일곱 초우주가 창조되기 전에 하보나에서 존재했으나 오직 영적인 수준에서 활동했다. 진화하는 우주들에서 다양한 신성 통합으로 인하여, Supremacy의 전능자의 힘 진화는 궁극에 새로운 능력안에서 신(Deity) 존재가 되었고, 이것은 Supreme Mind에 의해 하보나에 계신 최상위 영 성격과 조율되었다. 부수적으로 무한한 영의 무한한 mind에 거하는 잠재력은, Supreme Being의 활발한 기능적 mind로 전환된다.
일곱 초우주 진화 세계들에서 물질-mind로 된 생명존재들은 Supreme Being의 힘(power)-personality로 합쳐지면서 진화하는 신 통합을 이해할 수 있다. 어떤 존재 수준에서도, 하나님은 그 수준에 사는 존재들의 개념적 능력을 초과할 수 없다. 필사 인간은 진리의 인식,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 선을 높임으로, 사랑의 하나님에 대한 인식을 발전시켜야 하며, 그 다음 상승 신(deity) 단계를 거쳐서, Supreme에 대한 이해로 나아가야 한다. 이렇게 통합된 힘으로 파악된 신(Deity)은, 영으로 personalized(성격화) 되어 생명존재가 이해하고 도달할 수 있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초우주의 수도들에서 전능자의 권능(power)을 이해하고, 하보나의 바깥 회로에서 Supreme의 personality를 이해하지만, 파라다이스 신들을 발견하도록 예정된 것처럼 실제로 Supreme Being을 발견하지 못한다. 제6 단계 영인 최후자들 조차 Supreme Being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들이 제7 단계 영의 지위를 얻을 때까지, 그리고 미래의 바깥 우주들이 작용하고 Supreme이 실제로 활동하게 될 때까지, 찾아낼 것 같지도 않다.
그러나 상승자들이 칠중 하나님의 일곱번째 수준인 우주의 아버지를 발견할 때, 그들은 모든 신 수준에서 우주 생명존재와의 personal 관계를 가진 첫째 분의 personality를 얻게 된 것이다.
7. 진화가 우주에 미치는 영향
56:7.1 시-공간의 우주에서 진화가 꾸준히 진보하는 데에는 신(Deity)가 모든 지적 인간에게 주는 계시, 항상 확대되는 계시가 뒤따른다. 한 세계나 체계, 별자리나 우주, 초우주 또는 대우주에서, 진화로 진보하여 높이 도달하는 것은 이 진보적인 여러 창조 단위에 대하여, 그리고 이에 대응하여 거기서 신성한 활동이 확대됨을 알리는 것이다. 신성의 실현이 그렇게 지역에서 향상될 때마다 뒤이어, 창조의 모든 다른 구역에 대하여 신(Deity) 명시의 영향, 윤곽이 분명한 어떤 영향이 확대된다. 파라다이스에서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면서, 실현되고 달성된 진화의 각각의 새로운 영역은 우주들의 우주에 대한 체험적 신(Deity)의 새롭고 확대된 계시를 구성한다.
한 지역 우주의 구성 분자들이 점진적으로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됨에 따라서, 칠중 하나님은 갈수록 더 명백하게 나타난다. 한 행성에서 시-공간의 진화는, 지배하는 칠중 하나님의 첫째 표현―창조 아들과 창조 영의 연합―과 함께 시작된다. 한 체계가 빛 속에 안정되고 나서, 이러한 아들과 영의 연락은 충만히 작용하며, 한 별자리 전체가 이처럼 안정될 때, 칠중 하나님의 제2 단계가 그러한 영역에서 두루, 더 활발하게 된다. 한 지역 우주에서 행정부의 진화가 완결되면 초우주의 Master Spirits가 새로이, 직접 더 보살피는 일이 뒤따른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칠중 하나님의 늘 확대되는 계시와 실현이 또한 시작되며, 이것은 여섯째 하보나 회로의 세계들을 통과하는 동안 Supreme Being에 대한 상승하는 자들의 이해가 절정에 이른다.
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은 지적 생명존재들과 그외 존재들에 대하여 실존적인 신(Deity)로 나타나는 것이며, 그러므로 모든 창조의 mind와 영 생명존재들의 personality 관계에서 비슷하게 확대된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이들 Deities를 personal 존재로서, 접촉하고, personal 체험의 인식을 이루기까지 충분히 영적으로 변화되고 적절히 교육받기 훨씬 전에, 신(Deity) 수준의 연속되는 비성격 계심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창조된 분야 내에서 새로운 진화적 달성이 있을 때마다, 신성의 명시가 공간을 새로이 침범할 때마다, 당시에 존재하고 이전에 조직된 모든 창조 단위 내에서 동시에 신(Deity)의 기능적-계시가 확장된다. 우주의 행정 업무와 그들의 구성단위에 대한 이 새로운 침범은 여기에 윤곽을 제시한 기법 그대로 집행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이는 새로운 행정 통제 시대의 후속적이고 연속적인 길을 준비하기 위해 진보적인 행정자 집단을 보내는 것이 관례이기 때문이다. 궁극위 하나님조차 한 지역 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후기 단계에, 그가 초월적으로 우주를 전반적으로 통제한다는 것을 미리 예시한다.
56:7.6 시간과 공간의 창조 세계들이 그 진화적 지위가 점진적으로 정착됨에 따라서, God the Supreme의 새롭고 더 충만한 활동이 관찰되는 것은 하나의 사실이며, 이에 상응하여 동시에 칠중 하나님의 처음 세 가지 명시가 철수된다. 대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되면, 그리고 그렇게 될 때, 최상위 하나님이 이 시간과 공간의 창조 세계들을 직접 통제하는 일을 맡는다면, 칠중 하나님의 창조자들-창조적 명시들의 미래 활동은 무엇이 될 것인가? 시-공간의 우주들을 조직하고 개척한 이분들은 바깥 우주에서 비슷한 활동을 하도록 해방될 것인가? 우리는 알지 못하지만, 이것에 관련되고 관계된 문제들에 대한 많은 것을 우리는 추측해 본다.
체험적 신(Deity)의 개척자들이 Unqualified 절대의 영토로 뻗어나감에 따라서, 우리는 이 미래 창조들의 초기 진화 시대에 칠중 하나님의 활동에 대해 상상해본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과 초우주 Master Spirits의 미래 상황들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관하여 우리 모두가 의견이 일치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Supreme Being이 일곱 초우주에서 한 것처럼 거기서 활동할 것인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창조 아들들, 즉 미가엘들이 이 여러 바깥 우주에서 활동하도록 예정되어 있다고 우리 모두 추측한다. 더러는 미래 시대에, 연합된 창조 아들들과 신성한 봉사자들 사이에 더 가까운 어떤 결합된 형태를 목격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한 창조자 결합이 한 궁극적 본질의 연합-창조자 신분의 어떤 새로운 표현이 된다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밝혀지지 않은 앞날의 이 가능성들에 관하여 우리는 정말로 아무것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알기로는, 시간과 공간의 우주들에서 칠중 하나님이 우주의 아버지께 도달하는 점진적 접근법을 마련해 주고, 이 진화적 접근이 최상위 하나님 안에서 체험적으로 통합된다는 것이다. 그러한 계획이 바깥 우주들에서도 지배하는 것이 틀림없다고 우리가 추측할 수 있다; 다른 한편에서, 이 우주들에서 언젠가 살아갈 수도 있는 새로운 서열의 존재들은 absonite 기법에 의해 궁극에 있는 신(Deity)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요컨대, 앞날에 생길 바깥 공간의 우주들에서 신(Deity)에게 접근하는 어떤 기법이 작용하게 될 것인지 전혀 짐작이 가지 않는다.
그렇기는 해도, 완전해진 초우주들은 어떤 면에서 이 바깥 창조들에서 거주할지도 모르는 존재들이 파라다이스-상승 생애들의 일부가 될 것이라 우리는 생각한다. 그 미래 시대에, 일곱 Master Spirits의 협력이 있든 없든, 최상위 하나님이 관리하는 일곱 초우주를 거쳐서, 하보나에 다가가는 바깥 공간 출신들을 우리가 목격할 가능성이 상당히 있다.
8. 통합자인 The Supreme
56:8.1 Supreme Being은 필사 인간의 체험에서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그는 시-공간의 신성, 칠중 하나님을 통합하는 분이다; 둘째로, 그는 유한한 인간이 실제로 이해할 수 있는 최대한의 신(Deity)이다. 셋째로, 그는absonite mind, 영원한 영, 그리고 파라다이스 personality와 교제하는 초월적 체험을 필사 인간이 얻는 유일한 접근 방법이다.
상승한 최후자들은, 지역 우주에서 태어나서, 초우주에서 양육되고, 중앙 우주에서 훈련받았기 때문에, Supreme 안에서 통합되는 칠중 하나님의 시-공간 신성을 이해하는 충분한 잠재력을 그들의 개인적 체험 속에서 가진다. 최후자들은 그들이 태어난 곳이 아닌 초우주들에서 연속하여 봉사하며, 이렇게 하여 가능한 생명존재 체험의 일곱 가지 다양성을 충분히 몸에 익힐 때까지, 체험에 체험을 자꾸 쌓는다. 깃드는 조절자의 봉사를 통해서, 최후자들은 우주의 아버지를 찾아낼 수 있게 된다. 그러나 바로 이 체험 기법으로 그러한 최후자들은 Supreme Being을 실제로 알게 되며, 그들은 미래 outer space의 우주들에게 이 Supreme 신(Deity)의 봉사와 계시를 하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우리를 위해 하는 모든 것을 마음에 새기라, 다시 우리는 솟아나는 Supreme Being을 위해 순서적으로, 영적으로 일할 기회를 가진다. 우주에서 사랑하고 기뻐하고 봉사하는 체험은 상호 관계에 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의 아들들에게 베푼 모든 것을 다시 받을 필요는 없지만, 그들은 결과적으로 이 모든 것을 그들의 동료들과 진화하는 Supreme Being에게 줄 수 있다.
모든 창조적 현상은 선행하는 창조자-영의 활동들을 반영한다. “아들은 아버지가 행하시는 것을 본 것만 행한다”하고 예수는 말씀했고, 이것은 말 그대로 참말이다. 시간이 되면 너희 필사자들은 너의 동료들에게 Supreme의 계시를 시작할 수 있고, 너희가 파라다이스를 향하여 올라가는 동안, 너희는 점점 더 이 계시를 확대할 수 있다. 영원 속에서, 제7 단계의 최후자들로서, 너희는 supreme―심지어 궁극―수준에서 이 진화하는 생명존재들의 하나님을 더욱 계시하는 것이 허용될 수 있다.
9. 우주 절대 통합
56:9.1 Unqualified 절대와 신 절대자는 우주 절대자 안에서 통합된다. 절대자들은 궁극위 안에서 조율되고 Supreme 안에서 제한되며, 시-공간의 칠중 하나님 안에서 수정된다. 무한 이하 수준에는 세 절대자가 있지만, 무한 수준에서 그들은 하나인 듯이 보인다. 파라다이스에서는 세 분의 신(Deity) 성격화가 있지만, 삼위일체 안에서 그들은 하나이다.
Master universe에 관한 주요한 철학 명제는 이것이다: 절대자(무한 속에서 하나인 세 절대자)는 삼위일체보다 앞서 존재했는가? 그리고 그 절대자는 삼위일체의 조상인가? 아니면 삼위일체가 절대자에 선행하는가?
Unqualified 절대는 삼위일체와 독립된 하나의 물력으로 있는가? 신 절대자의 존재는 제한이 없는 삼위일체의 기능을 암시하고 있는 것인가? 우주 절대자는 삼위일체, 심지어 삼위일체들의 삼위일체의 마지막 기능인가?
처음 생각에서, 절대자의 개념은-심지어 삼위일체조차- 모든 것의 조상으로서 일관적 충족과 철학적 통일의 일시적인 만족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러한 결론은 영원의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실체에 의해 무효가 된다. 우리는 우주의 아버지와 그의 삼위일체 동료들의 본성과 존재는 영원하다고 가르침을 받았고, 우리는 그렇게 믿는다. 그렇다면, 일관성 있는 철학적 결론이 오직 하나 있으니, 이것이다: 모든 우주 지적 존재들에게, 절대자는 우주 안과 바깥의 공간 상황, 모든 기본적 1차 상황에서, 삼위일체(삼위일체들의)의 impersonal 조율 반응이다. 대우주의 모든 지적 personality들에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생명존재의 실현이라는 개인이 이해하는 모든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최종성, 영원성, 최상성, 궁극성 안에, 절대적인 존재로서 영원히 남아 있다.
생명존재 mind들이 이 문제를 바라보는 방식에 따라, 그들은 우주의 스스로 계신 이를 시원적 원인과 삼위일체와 절대자의 무제한의 근원으로 최종적으로 가정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가 절대자의 personal 개념을 간절히 품고 싶을 때, 우리는 파라다이스 아버지 개념과 이상들로 되돌아간다. 우리가 다른 면에서 이 impersonal 절대자를 이해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거나 의식을 확대시키고자 할 때, 우리는 우주의 아버지가 절대 personality를 가진 실존적 아버지라는 사실로 되돌아간다; 영원한 아들은 절대 Person이지만, 체험적 의미에서 절대자가 성격화한 것이 아니다. 다음에 우리는 체험적 삼위일체들이 결국, 체험으로 신 절대자의 성격화를 초래한다고 상상하며, 한편 우주 절대자는 최상, 궁극, 무한성을 가진, 통일되고 조율된 신(Deity) 연합―삼위일체들의 삼위일체―의 impersonal 활동이 명백히 나타나는 그러한 우주 및 우주 바깥의 현상을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56:9.6 유한 수준에서 무한 수준에 이르기까지 어떤 수준에서도 우주의 아버지는 식별될 수 있으며, 파라다이스로부터 진화 세계들에 이르기까지 그가 지은 생명존재들은 다양하게 그를 파악했지만, 오직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영만이 아버지를 무한자로서 안다.
영 personality는 오직 파라다이스에서만 절대적이고, 그 절대자의 개념은 오직 무한 수준에서 제한이 없다. Deity 존재는 오직 파라다이스에서만 절대적이고, 하나님의 계시는 그의 힘이 Unqualified 절대의 공간 잠재력 속에 체험적으로 무한하게 될 때까지, 반드시 부분적ㆍ상대적으로 진보하는 것임이 틀림없다. 한편 하나님의 personality가 나타나는 것은 신 절대자의 명백한 계심에서 체험적으로 무한하게 되며, 한편 무한의 이 두 잠재력은 우주 절대자 안에서 통합된-실체가 된다.
그러나 무한 이하의 수준을 넘어서는 세 절대자는 하나이며, 따라서 다른 어떤 서열의 존재가 언제라도 무한성의 의식을 자각하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무한성이 실현된-신(Deity)이다.
영원 속에서 실존적 지위는, 비록 영원-영원한 무한의 무한함 속에 내재된 체험적 잠재성들의 자의식을 체험하기 위해 또 다른 영원이 필요하게 될 지라도, 무한의 실존적 자의식을 함축한다.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은 우주들의 우주 전역에서, 모든 지적 생명존재와 영 존재에게, 신과 실체의 모든 명시의 personal 근원이다. 지금이나 영원한 미래에 이어지는 우주 체험에 있는 personality들로서, 너희가 칠중 하나님에게 도달하거나, 최상위 하나님을 이해하거나, 궁극위 하나님을 찾아내거나, 또는 절대자 하나님 개념을 파악하려고 애쓰거나 상관없이, 너희가 영원히 만족하기까지, 각 모험이 완성될 때 너희가 새로운 체험 수준에서 영원한 하나님―모든 우주 personality들의 파라다이스 아버지―를 재발견했다는 것을 너희가 발견할 것이다.
56:9.11 우주의 아버지는 절대 가치와 의미―무제한의 실체―가 궁극 이후까지 통일된 가운데, 최상으로, 아니 궁극에 실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우주적 통합을 설명하고 있다.
물력 주 조직자들은 공간으로 나가 공간의 에너지를 동원하여 우주 아버지의 파라다이스에 반응하는 인력이 되게 한다; 그 뒤에 물력들에 반응하는 이 인력들을 조직하는 창조 아들들이 와서 거주하는 우주들을 조직하고, 그 안에서 지적 생명존재를 진화시킨다. 그들은 스스로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영을 받고, 그 후에 모든 가능한 신성한 속성 안에서 아버지와 같이 되기 위해 아버지께로 올라간다.
파라다이스의 창조적 물력들이 공간을 통해서 끊임없이 확장하여 진행하는 것은 우주 아버지의 인력 손아귀에 있는 영토가 늘 뻗어 나가며,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지적 생명존재들이 언제나 그치지 않고 늘어날 것이라 예시한다. 이들은 이처럼 하나님을 알게 되면서 하나님처럼 되기를 선택할 수 있고, 하나님을 찾으려고 파라다이스에 도달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우주들의 우주는 전적으로 통합되어 있다. 하나님의 힘(power)과 personality는 하나이다. 모든 수준의 에너지와 모든 단계의 personality가 조율된다. 철학적으로, 체험적으로, 개념과 실체면에서, 모든 만물과 존재들은 파라다이스 아버지를 중심으로 한다. 하나님은 모두와 모두 안에 계시며, 만물과 존재들은 하나님 없이 존재하지 않는다.
10. 진리, 아름다움, 선함
56:10.1 세계들이 생명과 빛 속에 정착되고 초기 단계부터 제 7시기까지 진보함에 따라, 창조 아들을 찬미하면서 파라다이스 아버지를 예배하기까지, 그 세계들은 칠중 하나님의 실체가 실현되는 것을 연속적으로 파악하게 된다. 계속된 세계사의 7단계에 걸쳐 진행 중인 필사자들은 최상위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성장하는 한편, 그들은 궁극위 하나님의 봉사가 실체임을 어렴풋이 식별한다.
이 영광스러운 시대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필사자들의 주된 추구는 이해할 수 있는 신(Deity) 요소들―진리ㆍ아름다움ㆍ선―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충분히 깨닫는 것이다. 이것은 mind, 물질, 영으로 하나님을 분별하려는 인간의 노력을 나타낸다. 그리고 인간이 이 탐구를 추구함에 따라, 철학, 우주론, 신성에 대한 체험적 연구에 점점 몰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너희는 철학을 어느 정도 파악하며, 예배, 사회적 봉사, 개인의 영적 체험 안에서 너희는 신성을 이해한다. 하지만 너희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우주를 보는 눈―을 아주 흔히 사람의 서툰 예술적 노력을 공부하는 데에 국한시킨다. 아름다움, 곧 예술은 크게 대조(對照)의 통일성을 이루는 문제이다. 다양성은 아름다움의 개념에서 필수이다. 최상의 아름다움, 유한한 예술의 절정은 창조자와 생명존재, 엄청나게 떨어져 있는 두 우주 극단을 통일하는 드라마이다. 하나님을 찾아내는 사람, 그리고 사람을 찾아내는 하나님―창조자가 완전한 것 같이 완전하게 되는 인간―바로 이것이 최상으로 아름다운 것을 훌륭하게 성취하는 것이며, 우주적 예술의 정점을 성취하는 것이다.
따라서 물질주의, 무신론은 추함의 최대치, 즉 유한 속에서 아름다운 것의 정반대가 극치에 이른 것이다. 가장 높은 아름다움은 이전에-실존한 조화로운 실체에서 태어난 변화들이 통일되는 파노라마 속에 펼쳐져 있다.
56:10.5 사고(思考) 수준의 우주론적 성취는 다음을 포함한다.
1. 호기심. 하모니(harmony)에 대한 갈망과 아름다움에 대한 목마름. 새로운 차원의 조화스러운 우주 관계를 발견하려는 지속적인 시도들이다.
2. 미적 감상. 모든 수준의 실체에서 나타나는 모든 창조적 예술 솜씨에 대하여 끊임없이 진보하는 감상과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이다.
3. 윤리 감수성. 진리의 실현을 통한 미적 감상은 신(Deity)과 모든 존재와의 관계에 있어서 신성한 선(善)을 인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 대한 영원한 안정된 감각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우주론조차 신성한 실체의 가치를 추구하도록―하나님을 의식하도록―인도한다.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한 세계들은 진리, 아름다움, 선의 이해에 깊이 관여하는데, 이는 이러한 질적(質的) 가치가 시-공간의 영역에 신(Deity)을 계시하기 때문이다. 영원한 진리의 의미는 필사 인간의 지적 및 영적 본성에 동시에 호소한다. 우주적 아름다움은 우주 창조의 조화로운 관계와 리듬을 포함한다; 이는 지적 호소를 더 뚜렷하게 하고 물질 우주를 통합적이고 일관된 이해로 이끈다. 신성한 선(善)은 무한한 가치를 유한한 mind에 계시하여, 이를 인식하고 인간 이해의 영적 수준의 문턱에 이르게 한다.
진리는 과학과 철학의 기본이며, 종교의 지적인 기초를 제시한다. 아름다움은 미술, 음악, 그리고 인간의 모든 체험에서 중요한 리듬을 뒷받침한다. 선은 윤리, 도덕, 종교의 감각―완전을 체험하려는 욕구―을 포함한다.
56:10.11 아름다움의 존재는 감상할 수 있는 생명존재의 mind 존재를 암시하는데, 이는 확실히 진화의 진행이 Supreme Mind(최상위 지성)의 지배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현상적 실체의 광범위한 다양성을 조화롭게 시-공간적으로 종합하는 지적인 인식이며, 이 모든 것은 선재하는 영원한 한 분에서 비롯된다.
선은 다양한 수준의 신성한 완전성의 상대적 가치를 정신적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선을 인식하는 것은 도덕적 지위를 가진 지성, 선과 악을 구별하는 능력이 있는 personal mind를 의미한다. 선함, 위대함을 소유하는 것은 진정한 신성에 도달했음을 재는 척도이다.
참된 관계의 인식은 진리와 오류를 분별할 수 있는 mind를 의미한다. 유란시아의 인간 mind에게 투입되는, 수여된 진리의 영은 틀림없이 진리―하나님을 향한 영원한 상승에서 협동하는 모든 것들과 모든 존재들의 살아 있는 영적 관계에―반응한다.
모든 전자(electron), 생각, 정신의 모든 충동은 전체 우주에서 작용하는 단위이다. 오직 죄만이 고립되어 있고 사악한 인력이 정신적, 영적 수준에 저항한다. 우주는 전체이다; 어떤 사물이나 존재도 고립해서 존재하거나 살지 않는다. 자아실현이 반사회적인 것일 경우 잠재적으로 악이 될 수 있다. “혼자 사는 사람은 없다”는 말은 말 그대로 사실이다. 우주적 사회화는 가장 높은 personality 통합을 구성한다. 예수는 말했다: “너희 가운데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을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한다.”
심지어 진실, 아름다움, 선조차도―mind, 물질, 영으로 이루어진 우주에 대한 지적 접근도 신성과 최고의 이상이라는 하나의 통일된 개념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필사 personality가 물질, mind, 영으로 인간의 체험을 통합시키듯이, 그렇게 이 신성과 최상의 이상은 Supremacy 안에서 통합된-power가 된 다음 아버지 같은 사랑의 하나님으로 성격화 된다.
56:10.16 어떤 주어진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꿰뚫어 보는 모든 통찰력은, 모든 부분이 그 전체와 무슨 관계를 가졌는지 파악하기를 요구한다; 우주에서 이것은 창조된 부분이 창조적인 전체로 관계됨을 의미한다. 따라서 신(Deity)은 영원한 성취의 초월적, 심지어 무한한, 영원한 우주의 목표가 된다.
우주적 아름다움은 물질적 창조에서 파라다이스 섬이 반영된 것을 인정하는 것이고, 한편 영원한 진리는 필사 종족에게 자신을 바칠 뿐만 아니라 모든 민족에게까지 진리의 영까지 쏟아붓는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특별한 봉사이다. 신성한 선함은 무한 영의 다채로운 personality들의 애정 어린 봉사에서 더욱 충분히 드러난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질적 총합에서, 인간이 하나님을 영적인 아버지로서 인식하는 것은 사랑이다.
물리적인 물질은 절대 신들의 파라다이스 에너지와 광채가 시-공간 우주에 던지는 그림자이다. 진리의 의미는 신(Deity)의 영원한 말씀이 지적-필사자에게 미치는 파장이다― 시-공간에서 최상의 개념들을 이해하는 것이다. 신성의 선한 가치는 진화하는 구체에 있는 시-공간의 유한 생명존재들에게 주는, 우주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의 영 personality들의 자비로운 봉사이다.
이 의미 있는 신성의 실체 가치들은 아버지와 각 personal 생명존재들 사이의 관계에서 신성한 사랑으로 섞인다. 그들은 신성한 자비를 지닌 아들(Son)과 그의 아들들(Sons)을 통해서 조화되며, 영과 그의 영 자손들을 통해 신성한 사역, 즉 시간의 자녀들에게 사랑의 자비를 나타냄으로 그 특성을 드러낸다. 이 세 가지 신성은 주로 Supreme Being에 의해 power-personality 통합으로 나타난다. 그것들은 칠중 하나님에 의해 상승하는 수준에서 신성한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일곱 가지 다른 연합으로 각각 다르게 표현된다.
유한한 인간에게, 진리, 아름다움, 선은 신성의 실체를 충분히 계시한 것이다. 이처럼 신(Deity)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필사자의 생활 속에서 영적으로 표현됨에 따라서 신성의 열매가 맺어진다; 지적인 평화, 사회적 진보, 도덕적 만족, 영적인 기쁨, 우주적 지혜이다. 빛과 생명의 제7 단계에 있는 세계에서 발전된 필사자는 사랑이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것임을 배운다―그들은 하나님이 사랑임을 알고 있다.
56:10.21 사랑은 남에게 선(good)을 베풀려는 욕구이다.
[네바돈 계시 군단의 요청을 받고서, 유란시아 행성 영주의 대관인 어떤 멜기세덱과 협동하여, 유란시아를 방문한 어느 막강한 메신저가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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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통합에 관한 이 논문은, 만투시아 멜기세덱의 지휘 하에 활동하는, 네바돈 12 성격자로 구성된 한 위원회의 집단 후원을 받고서, 여러 저자가 발표한 시리즈 가운데 25번째로 발표한 글이다. 우리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1934년에, 상관들이 허가한 방법에 따라서 이 서술들을 영어로 집필하여 받아쓰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