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 개명의 유명세와 인지도는 대형 순수 작명카페가 주도)
인천, 강화, 남양주, 동두천, 분당, 부천, 부평, 안성, 오산, 평택, 화성, 양주, 연천, 의정부, 파주, 포천, 광주, 구리, 가평, 양평, 이천, 여주, 하남, 성남, 김포, 용인, 평촌, 산본, 과천, 광명, 의왕, 군포, 수원, 시흥, 안산, 안양 등에서 널리 알려진 작명으로 유명한 작명소(www.unsename.com)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의 발달로 수많은 네티즌이 정보를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인간에게 가장 가깝고 친근한 사람의 이름에 대하여 최근 관심도가 지대하다. 따라서 작명 또는 개명이란 검색어만 가지고도 누구나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한다.
따라서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기능에 알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대부분 광고성 상업적 링크가 우선적으로 돋보이고 지식인, 웹문서, 뉴스, 이미지, 동영상, 카페, 블로그 등에서 검정되지 않은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하게 모든 정보들이 쏟아진다.
그렇다면 작명 개명의 작명가(作名家)의 인지도나 지명도 그리고 유명세 등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몇 가지를 정리해본다.
* 물론 세간에 널리 알려진 지명도 있는 작명가(作名家)도 있으나 작금의 상황이 역학공부를 소홀이하고 작명계에 뛰어든 작명가(作名家)들이 너무나 많아 올바른 지명도와 인지도 판단은 사실상 가늠하기가 난해하다. 따라서 각 분야별로 다소의 차이가 있으나 작명 개명분야에서는 인터넷 지식인등에서 성의를 다하여 자기의 의견을 발표하고 답변하여 한때 네티즌으로부터 각광을 받기도 하였으나 언제부터인가 시들한 상항이다, 아마 지나친 상업적 발상이 주된 요인이었을 것이다.
* 제도적으로 특별한 인가 기준이 없는 것도 문제인데 그나마 유력한 협회의 자격증도 없이 국내에는 셀 수 없을 정도의 작명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키워드 광고를 하여 공신력 있는 업체인양 행세하고 있으며 어느 곳이 가장 유명하고 신뢰가 가는 작명소인지 사실상 가늠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 심지어 블로그 등에서 전문 광고방법을 동원하여 특정방송국까지 표기한 언론매체(tv등)등에 출연하였다는 별 내용 없는 허구적인 선전이나 광고방법으로 한때 상당한 효과를 보기도 하였으나 최근에는 오히려 주의할 대상으로 작명을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기도하다.
* 그렇다면 가장 확실한 인지도와 지명도를 판단하는 방법으로는 작명가 본인이 직접 카페지기가 되어 전문성을 살린 역학과 성명학분야를 두루 섭렵한 작명카페를 운영하는 곳인데 순수작명카페라 하더라도 열린 카페임은 말할 것도 없으며 반짝하고 없어지는 카페가 아닌 작명카페의 회원 수나 연륜, 카페지기의 프로필, 지속적인 카페자료의 업데이트 등 각광받는 국내의 순수작명카페로는 우당작명철학교실(cafe.naver.com/21unse.cafe)을 포함하여 남은 카페 등 대형카페가 네티즌들에게 널리 어필되어 작명의 트랜드(trend)와 작명가(作名家)의 인지도, 유명세 그리고 지명도 등을 주도하고 있다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