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오디오 전문 회사인 마그낫 !
Magnat 브랜드는 국내 수입되는 오디오 브랜드 중에 몇 안되는 스피커와 앰프, 소스기기, 카오디오 등를 생산하는 브랜드 입니다.
40년간 생산과 유통, 대형 마트에서 국민적인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디오 회사.
마그낫 오디오가 하이파이 전성기 시절이 예전에 짧았지만 아주 강력했던 시기가 있었으며, 그 시기 무지향 플라즈마 트위터가 이슈화 되어지며, 이 트위터는 150,000Hz까지 재생되는 단품유닛과 플라즈마 트위터를 산 판매하여 하이파이 브랜드 자리를 만들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그때 오디오 시장에서는 이 트위터는"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고음 유닛"이라 불리우는 전설적인 모델로 " 마그낫 " 이라는 이름를 세상에 공지하듯 알리게 되었습니다.
Magnat (마그낫) 오디오는 독일에서 1973년 퀄른에서 창립되었으며, 리본 시리즈 유닛에 트위터는 최근 이야기되는 주름형 리본 트위터가 아닌 돔형 트위터와 콘형 우퍼를 채용하여 만들어진 스피커입니다.
그후 1980년대 초에 150,000Hz까지 재생되는 플라즈마 트위터를 탑재한 스피커를 생산하게 되며, 그 시기에 인정받던 기술로 30.000Hz 재생만으로도 높은 기술력으로 인정되던 시기입니다.
이 전설에 트위터인 플라즈마는 지금도 찾는 분들이 있을 정도 입니다.
플라즈마 트위터만이 아닌 마그낫은 서브우퍼를 개발하고 엑티브 방식에 신호대역에 충실한 완제품 스피커를 생산하여 카오디오 시장과 홈오디오 시장를 다양하게 발전 시키는데 역활를 하게 됩니다.
OEM 생산에 비중이 높던 서브우퍼 개발에 앰프, 마그낫 최초 개발되어진 서브우퍼는 작은 소형 스피커들인 위성스피커(새틀라이트) 매칭를 가장 빠르게 매칭하여 공간과 초저역대 우퍼에 조합를 이론화하여 개발하기도 하였는데, 초기 구성은 지금에 멀티 채널에 사용이 아닌 2.1채널에 하이파이 위주에 공격적인 설계에 따른 조합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때 사용된 위성스피커에 방식은 무지향 스피커였다는것이 한번 더 놀라게 되는 내용입니다.

Magnat (마그낫) 로 알려진 마그낫스피커 무지향 스피커는 유럽내에 최고에 인기를 얻게되었으며, 수입이 원활하지 않았던 국내에는 알려질리가 없었던 1980년대 였습니다.
이 무지향 스피커는 지금 하이엔드 브랜드로 알려진 MBL 무지향 스피커에 모티브로 제공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그낫은 이후 홈오디오 침체기를 거치고, 카오디오 시장에 20년간 최고의 카오디오 앰프와 서브우퍼제품등에서 쉼없는 독일 카오디오 잡지에서 선정를 받아오게 됩니다.
쉐보레, 포르쉐911의 카오디오 튜닝에 마그낫 유닛과 앰프를 장착하며 많은 카오디오 유저들에게 알려지게 되면서 다시 홈오디오 쪽으로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 들어오게 됩니다.
오디오 최대 그룹인 복스인터내셔날의 계열사로 합병되면서 1990년대 미비했던 구형 모델들 생산를 정리하고 퀀텀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게 됩니다.
국내에서 다인오디오를 수입하는 태인기기에서 수입를 하였으나, 시기적인 문제점과 자체 마케팅이나 유통라인에 한계라는 벽를 넘지 못하고 국내 수입를 포기하게 됩니다.
AudioVox (오디오 복스)는 미국의 오디오리서치, AR, RCA,클립쉬, 독일의 오헬바흐, 헤코, 덴마크 야모 등를 운영하는 다국적 오디오 전문 기업회사로 마그낫과 헤코를 한국 시장에 다시 유통를 위한 시작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디오 복스는 JBL 스피커를 가지고 있는 하만가돈이나 쿼드, 미리어드,PSB,와피데일, 캐슬등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IAG 오디오 그룹과 같은 초대형 오디오 그룹으로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Magnat (마그낫) 독일오디오는 진공관 일체형 오디오와 퀀텀 시리즈로 한국에 새롭게 유통를 시작하기위한 전략적 제휴를 (주)다비앙 - 에이브이프라임 -. 를 통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새로운 길를 열기위하여 공식수입원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마그낫은 앰프,CD, 스피커등에 다양한 제품를 생산하며, 중동부 유럽에서 강력한 인지도를 지니고 있지만, 아시아지역에서는 큰 인지도를 얻지 못하였는데, 퀀텀 시리즈 개발로 753, 에델스타인 스피커들이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유수에 유명한 스피커들보다 높은 평가를 받게 되면서 새로운 알림이 시작됩니다.
국내수입를 했던 태인기기에서 못했던 온라인 마케팅과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비교 테스트를 오디오 복스 그룹에서 선택한 (주) 다비앙에서는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를 운영하는 명성에 맞춰서 다양한 마케팅, 제품들에 비교 테스트등과 시기에 맞는 유통으로 국내 오디오 시장에 자리를 잡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2013년도부터 MC20, MC1, MC2s 등에 일체형 진공관 CD리시버를 선보게 되고, 스피커도 부담없는 다양한 라인업 모니터슈프림과 퀀텀 시리즈로 AV시스템 스피커와 하이파이 스피커를 국내에 선보이게 됩니다.
하이파이 기기별 인티앰프, CD플레이어, 튜너 등 다양한 제품과 대부분 진공관 프리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앰프를 국내에서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그 후 1년이 지난 지금은 찾아가는 출장 서비스로 한층 더 높은 질 높은 브랜드 서비스 지향도 하고, 보다 다양한 제품들로 국내 오디오 업계에 큰 영향를 주며, 디자인과 사운드 질적인 향상은 오디오 제품에 대한 기준점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