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사교육비 지출에 허리가 휜다’
요즘 아이를 가진 학부모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것이다. 실제로 지난 2월에 발표된 통계청의 ‘2008년 사교육비조사결과’에 따르면 2008년 전국 초중고 학생의 사교육비 전체 규모가 20조9천억원으로 추정된다. 학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도 23만3천원으로 가구당 전체 교육비의 60%대를 넘었으며, 특히 최근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영어(11.8%)와 수학(8.8%) 과목의 사교육비 증가율이 높았다.
이에 따라 사교육비 경감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고, 학교 공교육의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이에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교육방법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태권도와 영어회화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최근의 사교육비 절약 학습법 ‘태글리쉬’가 바로 그것이다. 이미 예전에 나온 영어와 수학을, 미술과 음악을, 운동과 공부를 함께 묶는 패키지형 교육방법과 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에서 '태글리쉬'는 학부형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태권도라는 운동과 영어라는 외국어 공부를 동시에 익히는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으로 체력 증진은 물론 신나고 즐겁게 영어말하기 환경을 제공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화제다.
최근 서울 경기지역 학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태글리쉬’ 강좌가 대전 충남 지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된다. 2009년 6월부터 시작하는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에 태글리쉬 강좌가 오픈되는 대전 충남 지역은 대전시 유성구 대정동 '홈플러스 서대전점, 대전시 용전동 '홈플러스 동대전점', 대전시 서구 둔산동 '대전둔산점 홈플러스', 충청남도 계룡시 금암동 '홈플러스 계룡점' 등이다.
경기지역은 인천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 부평점', '뉴코아아울렛 평택점 문화센터', 2009년 4월24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애경백화점 평택점', '롯데마트 일산 주엽점' 총 8곳 문화센터에서 태글리쉬 강좌를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강의는 태글리쉬 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강사가 맡게 되며 수강료 또한 주1회 3개월에 7만원선이다.
본 보도자료는
에서 제공합니다.
Copyright (c) 코리아뉴스와이어,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