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 약속이 있어 나간김에,합정역쪽에 용인 중앙시장에서 1982부터 30년간 매일 빚는 만두로 유명한 선비만두 분점이 있다고 해서, 만두국 생각에 방문했습니다.
떡만두국과 군만두주문후, 용인 중앙시장의 선비만두와의 관계를 물으니 그 집 따님이 합정역에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체인점은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30년간, 매일 새벽에 당일 판매할 만두만을 만들어,냉동보관없이 당일판매만 한답니다
손가락버튼 추천과 구독+ 감사합니다~^^ 1982부터 30년간 매일 새벽 6시부터, 당일 판매할 만두피와 만두소를 준비한답니다.
지인의 그림이라고 합니다.
직접 반죽한 만두피로 만들기에 좀 투박한 느낌이지만,집에서 김장김치로 만든 김치만두의 칼칼한 맛이 참 좋습니다.
만두국 국물~ 개운하고 담백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만두보다 칼칼한 김치만두가 더 좋았습니다~^^ 직접 만든 만두피는 기계피보다는 약간 도톰한편이지만 수제피라 쫄깃한 맛은 있습니다. 개인적 호불호는 갈릴것같습니다.
고소하고 바삭한 군만두, 참 맛있었습니다.
합정역 선비만두, 행복끼니였습니다. 위치:마포구 서교동395-29(합정역3번뒤 좌측골목, 맛있는교토옆)전화:3144-3771. *"추천과 구독+"꾸~욱 눌러 주시고 즐겁고 행복한하루되세요~^^ |
출처: 맛있고 가슴 따뜻한 착한 식당을 찾아~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