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코스를 선택하신 48세 여자분의 5일차 (쏘렌토 F/L (3세대)) 실전 주차 집중교육입니다.
(최강의 실전고급운전 배우기의 교육과정 참조)
위의 여자분은 한 손 핸들링으로 차량을 컨트롤하고 있습니다. 최강이 옆에 앉아서 보조 브레이크를 잡고 있지 않아도 혼자서 핸들과 엑셀, 브레이크 페달을 굉장히 자연스럽게 컨트롤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마다 차가 꿀렁꿀렁 앞으로 쏠리는 일도 없습니다. 최강과 함께라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곡선도로 (나선형, 골뱅이) 경사로, 램프 주행 요령 (마트, 건물 등의 진출입 곡선도로 (나선형, 골뱅이) 경사로, 램프(Ramp) 운전 참조)
1. 원리 : 자동차가 회전할 때 내측 궤적이 외측 궤적보다 작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회전 반경이 큰 바깥쪽 가장자리로 붙어서 내측 궤적의 회전 공간을 더 확보해 줘야 합니다. 그래야 도로에 부딪히지 않고 안쪽 도로에 뒷바퀴의 안쪽 바퀴가 걸리지 않고 안전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2. 주행 요령 : 차량이 곡선구간에 진입하면, 회전하는 방향의 차량 앞범퍼 모서리가 도로의 중간으로 오도록 맞춥니다. 이 때, 주의할 것은 회전하는 방향의 차량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중앙선과 (또는 경계석, 벽 등과) 회전 방향의 차량 뒷바퀴 간격을 충분히 확보해 주는 것입니다. 직선주로로 진입하면서 자연스레 회전 방향의 앞범퍼는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절대로 주차는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는 소위 주차공식을 외운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식을 외워도 핸들을 못 돌리면...공식? 아무 의미 없습니다. 핸들 조작을 잘해야 합니다. 더불어 페달 조작도 잘해야겠지요. 주차 원리를 알려주고 핸들링만 잘하면 누구나 금방합니다.
최강이 강조하는 정교한 양손의 한 손 핸들링 훈련과 힘의 강도를 수치화한 페달링의 훈련은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주차 응용력을 만들어 줍니다. 주차가 어렵다구요? 주차가 어려운 것이 아니고 핸들 조작이 능숙하지 못한 겁니다. 핸들 조작을 익히기도 전에 주차부터 걱정을 합니다. 순서가 바뀌어도 완전히 바뀐 것입니다. 핸들링이 능숙해지면 너무나도 쉬운 문제가 되버립니다. 주차응용력이란 핸들링의 능숙도 내지는 숙련도를 말하는 겁니다. 핸들 조작을 잘하면 주차는 정말 간단합니다. 그래서 최강은 핸들링을 강조합니다. 차는 핸들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의 기술 수준에서 핸들없는 자동차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방향전환을 할 수 없는 자동차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핸들링 훈련이 제일 중요한 겁니다. 핸들은 자동차의 정체성입니다. 자동차는 핸들입니다. 최강만의 세심한 지도로 매우 간단히 주차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누구나 한 손 핸들링으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부드럽게 엑셀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다룰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마다 차가 꿀렁꿀렁 앞으로 쏠리는 일도 없습니다. 최강과 함께라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과 내 운전이 다르다면 핸들링과 페달링의 차이에서 오는 것입니다. 운전을 잘 한다는 것은 얼마나 핸들을 잘 돌리고 얼마나 페달을 잘 밟느냐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핸들링과 페달링의 숙련도는 나의 안전과 더불어 타인의 안전까지 보장합니다. 최강은 핸들링과 페달링의 훈련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정교한 양손의 한 손 핸들링 교육과 힘의 강도를 수치화한 세밀한 페달링 교육이 기본인 실전고급운전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후 양손 모두 한 손만으로도 충분히 핸들을 조작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꿀렁임이 없는 부드러운 출발과 정지가 가능합니다. 결국, 초보와 경력자의 차이 혹은 운전을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는 핸들링과 페달링에 대한 능숙함의 차이입니다. 운전을 잘할수록 핸들링은 더욱 정교해지고, 페달링은 더욱 세밀해집니다.
최강의 실전고급운전 배우기 (http://cafe.daum.net/plusfor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