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모포트삽입술 수술비 보험금을 보험사로부터 암수술비로 지급받았습니다. 므찌닷님 정말로 감사드려요!!
처음에 지급했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그 받기 힘들다는 모보험사에서 작년에 제가 2달넘게 씨름했었지만 받지 못했던 보험비가 므찌닷님이 도와 덕분에 일주일만에 처리되었거든요.
제가 보험금을 지급받았다는 연락을 받고 바로 글을 올리려고 했는데 보안설정을 잘못됐는지 해외에서 글을 올리려고 하면 계속 로그아웃되는 바람에 지급받고 한달이 지난 한국에 와서야 글을 올리네요.
케모프트건으로 암수술비 거절당하신분들도 계실것 같아 자세히 적어봐요.
작년에 암수술보험금 때문에 보험사와 2달넘게 씨름을 했었습니다.
말기환자이기 때문에 외과적 수술을 할 수 없어 항암 및 생명유지를 위한 영양공급으로 케모포트삽입술을 받았고
그 후 생명이 위급한 시점에서 암합병증에 대한 시술을 받았습니다.
두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였는데, 그 곳 모두 '시술은 수술로 인정을 하지 않는다' 라면서 거절하더군요.
(하나는 수술의 정의가 있는 손해보험, 다른 하난 수술의 정의가 없는 생명보험입니다.)
수술의 정의가 없는 보험은 외과적 수술이 불가한 환자인 경우 수술의 정의를 넓게 해석하라는 금감원의 보도내용과 법원판례, 다른분들의 청구사례를 인터넷에서 찾아 읽은터라
당연히 지급이 가능하다고 생각했기때문에 금감원의 보도와 함께 대법원사례까지 준비하여 청구했지만
보험사에선 말바꾸기, 반박에 대한 대답회피, 시간끌기, 협박하기로 환자가족들을 지치게 만들었습니다.
가입한 보험이 설계사 없이 들었던 보험이라 어디다가 여쭤볼 곳도 없이 혼자 큰 보험사를 상대하려니 참 힘들었어요.
결국 2번의 재심사 끝에 다른 암합병증에 한 수술비는 지급되었지만 케모포트시술건은 반박자료에도 불구하고 백혈병이 아닌 경우는 지급할 수 없다고 거절당했습니다.
그당시 몸과 마음이 지친상태라 더이상 상대하기 힘들어 케모포트건은 추후에 다시 자료를 준비하여 재심사를 보기로 하기로 하고 마무리를 지었는데 올해 우연히 므찌닷님의 카페를 알게되어 반신반의로 문의를 한번 드렸봤어요.
이미 손해사정사 몇 곳에다 문의를 해봤지만 모두 다 금액이 작은건이고 지급받을 가능성이 적다고 거절당한터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제 사연을 듣은 므찌닷님의 첫마디가 “한번 해봅시다!” 였어요.
보험금을 지급 받고 안받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말이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
어디다 물어볼 곳도 없어 답답한 저에겐 상담만으로 감사한데 더 놀라운건 직접 자료까지 직접 준비해주신다고...
사례를 해 드린다 해도 므찌닷님은 “그냥 글 한번만 올려주세요.”라는 대답만 하실뿐...
바쁘신 와중에 따로 시간내셔서 짬내서 하시는거라 좀 늦어졌지만, 잊지 않으시고 다시 연락주셨어요. 어찌다 고맙던지...
보험사에 낼 직접 써주신 회신문을 보니 제가 말하고 싶던 내용들을 어찌나 이렇게 잘 정리해서 적어 주셨는지...읽어보면서 정말 눈물이 다 났네요.
근데 하필 제가 이틀뒤에 외국에 1달 넘게 나가야하는 상황이라 부재가 길어질꺼 같아 다녀와서 청구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재심사 접수만 제가 하면 나머진 므찌닷님이 직접 보험사와 통화까지 해서 해결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이런분이 계실까요? 본인의 고객도 아닌데 자신의 일처럼 도와준다는게 쉬운일이 아닌데....이런분 없습니다ㅠㅠ
재심사 접수를 한 뒤 죄송함과 감사한마음을 가지고 출국했고 얼마뒤에 먼땅에서 보험비가 지급됐다는 소식을 받았습니다.
이미 경험해본터라 현장심사니 뭐니 해서 시간이 오래 길어질걸 예상했는데
므찌닷님이 워낙 잘 써주셔서 보험사쪽에서 더이상 반박할 수 없었는지 바로 지급되었네요.
이번에 보험 청구를 하면서 좋은 보험사, 보험상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보험을 청구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보험설계사가 가장 중요하단걸 알게되었어요.
보험에 대해 너무 무지했던터라 이부분에 대해서 너무나 쉽게 생각했는데 이번에 정말 크게 느꼈어요.
정말 알면 받고 모르면 못받는게 보험금이더라구요. 이걸 이용해먹는게 보험사구요.
참고로 므찌다님의 직업은 보험설계사에요. 설계사...손해사정사가 아닌...
그런데도 정말 어느 손해사정사분들 보다도 보험에 대한 지식이 많으신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만큼 배려도 많으시고요.
김솔설계사님을 만나게 된 것이 저에겐 정말 큰 행운입니다. 정말 존경스러워요.
앞으로의 보험설계 므찌닷님만 믿을께요^^
수술의 정의가 있는 손해보험도 다시 재청구를 해보려고 해요. 이것도 나중에 또 후기 남기겠습니다.
글로 적으려니 감사한 마음을 다 담을수가 없네요. 므찌닷님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첫댓글 장문의 후기 감동입니다~
저야 이런 후기 하나면 도와드린거에 대한 충분한 답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현대해상은 저 휴가 다녀와서 진행해드리도록 하고 혹여 못받더라도 실망하지 않으셨음
합니다.^^
또 한분이
솔샘 도움을 받았네요^
이런 보상후기를
읽고나면 제마음도 뿌듯 하답니다
저희들에게도
고객들 분들에게도
정말 든든한 울타리 같아요
정말 수고 하셨고
추카 드립니다^^
두목의 실력이야~
어려운 분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감동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제일므찌닷님의 도움을 받고 싶네요...
늘 마음 한 구석이 먹먹합니다.
역쉬~~울두목님 멋지십니다!!!
정말 멋지십니다! 고생하셨어요
역시 므찌다님이세요. 최고입니다.
한번 해 봅시다. . . 멋지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