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금역 류마티스내과:: 염증성 근육질환
염증성 근육질환은 자가면역 근질환이라 불리며 근육의 염증을 유발하여 근육통과 근력약화의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내장까지 침범합니다. 이와 같은 질환군에 해당하는 질병인 염증성 근육질환은 피부근염, 다발성 근염, 함포체 근염등이 잇습니다. 염증성 근육질환은 희귀한 질환이며, 여성이 남성보다 약 3배 이상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염증성근육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목, 팔, 다리에 힘이 없고 피로나 근육통이 생기며, 관절이 붓거나 관절통이 발생되게 됩니다. 그 외에는 얼굴, 손에 홍조현상이 일어날 수 있고 연하곤란, 호흡곤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염증성 근육질환이 생기는 원인은 현재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바 없지만, 일부 사례를 보았을 때 유전적인 요인이나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40대 이후에 특별한 이유없이 근육에 통증이 생기거나 약화 되는 경우에는 각종 암이 동반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희 미금역 류마티스내과 한양류마티스내과에서는 채혈, 환자의 증상, MRI, 근육 조직 검사, 근전도와 병력에 의해 염증성 근육질환을 진단합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본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한양류마티스내과 원문보기 글쓴이: 한양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