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는 2011년 현재 총 8개의 구단이 시합을 벌입니다.
왼쪽부터 팀 이름은
[SK와이번스 삼성라이온즈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기아타이거즈 LG트윈스 넥센히어로즈 한화이글스]
이렇게 경기를 하구요
주요 구단의 특징을 조금씩 설명하자면
SK와이번스
작년(2010) 엄청난 실력으로 우승한 팀입니다.
인천의 문학경기장을 연고지로 하구있구요
훈남으로 잘 알려져있는
김광현 투수가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와이번스의 뜻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룡'이라는 뜻으로 이 팀의 마스코트이기도 합니다.
삼성라이온즈
2006년 이후로는 성적이 저조한 팀이었는데 2010년 준우승을 하면서 명성을 드높힌 팀입니다.
대구광역시를 연고지로 하고 있고 82년 창단된 팀입니다.
주요선수로는 베이징 올림픽을 우승으로 이끈 숨은 캡틴으로 불리는 진갑용선수(포수)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 팀은 구단의 마스코트 '사돌이' '사순이'가 유명합니다.
귀여운 짓(?)들을 많이 하는 귀염둥이들로 매년 사돌이 사순이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고 하네요
두산베어스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팀입니다. 만년2위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기도 했었죠.
연고지는 서울이고 잠실운동장이 홈구장입니다.
베이징 올림픽의 금메달의 신화를 달성한 김경문감독이 있는 구단으로도 유명하죠
롯데자이언츠
야구사랑의 본고장 부산을 연고지로 하고 있습니다.
성적이 그리좋지은 팀은 아니지만 '마'와 '아줘라' 등의 엄청난 응원문화로 잘 알려져있는 팀입니다.
위에 있는 주황색 봉투가 대표적인 응원도구이구요
유명한 선수로는 요즘 예능에도 많이 출연하는 이대호 선수가 잘 알려져있는 팀입니다.
기아타이거즈
우승 10회의 기록과 2009년 sk와이번스와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을 했던 팀으로 유명합니다.
광주를 연고지로 두고 있구요
발이 엄청 빠른 타자 이용규를 두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구단 설명은 간단하게 이 정도로만 하겠습니다.
자 그럼 경기로 들어가서
프로야구는 보통 4월달에 개막해서 10월달 정도에 끝이 납니다.
모든 팀이 19번씩 겨루는 방식으로 한 팀당 총 133경기를 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동안 하게 됩니다.
그렇게 모든 경기가 끝나게 되면 '포스트시즌' 이라는 이름으로 1위 부터 4위까지 1등을 가리기 위해 겨루게 됩니다.
순서는 '준 플레이오프 → 플레이오프 → 한국시리즈' 이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준 플레이오프는 3위 팀과 4위 팀이 겨루는 경기로 5판3선승제로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올라온 팀과 2위는 플레이 오프에서 다시 5판 3선승제로 게임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오프에서 올라온 한 팀과 1위 팀이 겨루는 것이 한국시리즈 입니다.
한국 시리즈에서는 7경기를 해서 4번을 이기는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 것 입니다.
4위로 올라온 팀도 우승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것이
프로야구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야구의 기본 상식들 이었구요!
이제 다른 정보들은 야구를 보면서 하나하나 알아가면 야구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겁니다 ^^
모두들 2011 프로야구 즐감하시구요!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일정
첫댓글 교수님도 야구 좋아하시나봐요 ㅎㅎ 저두 야구 굉장히 좋아하는데 ㅋㅋ
대구.경북은 당연히 삼성!!! ^^
대구도 부산처럼 야구 도시가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
동안불패 입니다. 야구 & 배드민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