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태야
태야는 27일 부터 31일까지 일본여행을 감. " 태야 내일 비행기 타고 일본 여행 가서 좋겠네~. 여행 가방은 싸고 있어?"라고 물었더니 " 네. 싸고 있어요." " 방학중에 학습 하니까 여행 다녀오면 학습하러오고 , 잘 모르겠으면 선생님에게 전화주고~"라고 했더니 고개를 끄덕임. 두번내림 뺄셈은 힘들어 해서 매일 3~5문제씩 풀기로 하고 곱하기와 나누기 연산 연습 후 글자 숲에서 낱말 찾기를 함.
김정훈
기본 연산연습을 한 후 지난시간에 배운 낱말을 반복하여 기억시키고 확인 학습으로 어휘의 쓰임을 익힘. 연산 연습을 하는데 세번의 내림 뺄셈을 너무 하기 싫어하여 3문제씩만 매일 풀어보기로 하였더니 3문제는 풀겠다고 하면서 빠르게 풀이함. 공부 분량을 나누어서 부담을 줄여주면 집중하여 빠르게 풀이함. 정훈이는 어휘를 반복적으로 복습하여야 익힐 수 있음. 지난시간에 여러번 반복한 단어의 50%정도 기억하고 다시 반복하였더니 90%정도 이해함.
김유미
유미는 아침에 새날아동센터에 가서 점심을 먹고 학습하러 옴. 오늘은 낱말찾기를 하고 싶다고 원해서 1단계부터 6단계까지 푸린트 하여 1,2,3,4단계 낱말 찾기를 한후 돈계산하는 실예를 통하여 다양한 메뉴를 주문하여 계산하여 봄. 유미는 사칙연산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 방학중에 분수와 소수의 연산을 연습하기로 함. 받아올림이 있는 대분수의 덧셈을 연산 연습하고 오래 간만에 스토쿠를 하고 학습을 마무리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