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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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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범어사 선문화관 염불선강좌 『불교의 비전』 강의 범어사 금정불교대학 염불선 제 45강 일심정토론 입문
밤별 추천 2 조회 127 24.10.15 11:3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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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10.15 15:44

    첫댓글 예토와 정토는 하나의 마음안에 있다
    내가 70% 청정해지면(정정취) 산과 꽃이 어제와 같이 보이지 않는다.
    자신을 학대하지 마라
    지난 날에 지은 때가 한 생각을 털어내면 다 나간다
    지역적으로 이곳과 저곳이 있는 것이 아니고,
    내 의식이 열리면 그곳이 저 언덕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24.10.15 18:03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0.16 07:02

    [일심정토론 입문]

    예토와 정토는 하나의 마음안에 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_()()()_

  • 24.10.16 16:14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0.17 12:56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

    ㅡ 원효가 만인을 상대할 敵이다.
    (원효의 일심은 뛰어났으니까 ..)
    ㅡ( 因 ) 緣 (生) 起 = 모든 존재 법칙은 空性
    연기가 원효의 [일심사상]으로
    옮겨 갔다.

    ㅡ 깨달음은 (1) 견성을 해가지고 (2) 자기의 체험이 조사들의
    경전과 맞는지 스스로 점검해야 된다. 옳은지 틀린지는 자신이 안다 .

    ㅡ 연기인데 일심세계라고 귀결 짓는다.
    모든 세계와 존재법칙은 일심이다.

    하나의 마음(一心) 안에들어있다

    ㅡ 일심에 의해서 일체중생이 제도 된다.
    분별하는사람은 범부. 일체유심조는 불교가 아니다.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은 깨닫지 못한 사람이다.

    ㅡ 진여가 공성이지만 무량한 공덕을 가지고 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0.26 11:21

    원효의 一心
    일심정토
    불교에서 만법은 연기의 세계이니
    일심의 세계이며 하나의 마음이다.
    일체는 나의 마음 안의 일이니
    이것에 확신을 가져야만 발심을 하게 되고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고 일체 중생을 제도하는 것이다.

    진여는 공성이나 무량한 공덕을 가지고 있다
    깨달았다고 하는 것은 경전과 조사의 뜻에 계합하는 가는
    오직 자신이 안다.
    궁극적인 깨달음의 세계는 아미타이다.

    일심정토 정정취문의 정토
    70%의 청정하면 정토를 본다.
    저 언덕으로 건너가는 것은 의식의 전환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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