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o
배경x
건물폭파 듣자마자 스타크래프트2 테란건물이 생각나서
직접 게임에 들어가 스크린샷을찍어와 만들게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컨셉은 적이 내 기지를 터트리기전에 자폭(...)한다는 컨셉입니다.
-이펙트-
1.뒤에 깔리는 빛
이러한 리소스를 써서
색을 바꾸고 3개를 겹처 밝게한뒤
첫프레임에 밝은빛 하나를 넣은뒤 스케일값과 투명값을 조절해주었습니다.
2.빛퍼짐
이러한 리소스를 이용하여
커진다음 점점 작아지며 퍼지는 느낌을 주기위해 이렇게 만든뒤
앵커포인트를 조절한뒤 로테이션,스케일값을 조절하여 빛퍼지는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3d레이어를 이용하여 여러갈래로 추가한 뒤
색을 입히고 블러를 조금 주었습니다.
3. 퍼지는링
터지는순간 블러와 점점 어두워지는 효과를 준뒤
3DLayer를이용하여 맵각도에 맞추어주었습니다.
4. 건물 파편
원래 건물모양과 똑같은 이미지를 가져온뒤
hue/saturation 로 색을 바꾼뒤
shatter기능을 이용해 깨트려주었습니다.
time remapping기능을 이용해 터지는 느낌을 주고
블러도 입혔습니다.
한번더 hue/saturation을 이용해 폭발과 어울리게 색을 바꾸었습니다.
위에 이펙트들을 합쳐 나온 이펙트 결과물입니다.
-영상효과-
터지기전
터지기후
이 2장만을 이용하였습니다.
1. 바닥그을림
이런 리소스를만들어서
radian blur를 이용하여 겉과 안의 느낌을 다르게주고
그밑에 반투명 검은원을 깔아 바닥에 그을림을 더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스르르 사라지게하였습니다.
2. 카메라흔들림,블러
터지기전 블러효과와 카메라 흔들림으로 타격감? 을주었습니다.
최종결과물입니다.
여기에 사운드를입히면..?
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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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과제를 마무리했습니다 :)!
(수정할지어찌알고)
타격이펙트때 교수님이 의도를 모르겠다고 하셔서 이번엔 의도를 좀더 생각해보면서 만들었습니다!
중간시즌에 넘바쁘다보니 정신도없고.. 몸도 성하질않네요
교수님도 감기조심하세요!
(추가- 첫 피드백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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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
연기를 넣어 여운을 더 주면좋겠다는 피드백을받아
파티클일루전 기본 연기이펙트를 렌더링해와
time remapping기능을 이용해 펑 하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터지기전 한프레임 흰바탕을 깔아 좀더 타격감을 주었습니다.
피드백주신분들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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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2
배경O
배경x
수정한 부분만 추가하겠습니다.
1.폭발
파티클일루전에서 이런 폭발을 만들어와
time remapping으로 폭발하는 느낌을준뒤
색을 넣어준뒤 합성하였습니다.
2. 기타
전체적인 여운을 늘리고
파편,빛 의 면적을 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두번째 피드백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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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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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으로 뭉쳐져 뭉게지는걸 없애고
색의 변화를주고
퍼지는 이펙트들에게 가속도를 주었습니다..
한번만더 했다간 도배가 될거같아서 이걸 마지막으로 수정은 그만하겠습니다.. 흑흑
항상 감사합니다교수님 :)!
(추가- 세번째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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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도배를 끝내고 종합하여 올렸습니다! :0
고생하셨습니다 교수님!
아 참고로 이미지들은 재업로드 한상태이니 지금까지 올린글은 삭제요청시 지우겠습니다.
배그하실?
첫댓글 지우지 마....
넵 알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