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좀바에 대한 소개글 2 "앙골라의 춤: 쿠두루, 셈바, 키좀바와 따라싱아 그리고 다른 춤들" http://cafe.daum.net/kizombaconnection/ehyf/25
※ 2월 중에 후속 프로그램인 '소셜 키좀바 부트캠프'가 있습니다.
▶ 장소: 양림아트홀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428번길 6)
▶ 일시: 2019년 2월 9일(土) 오후 1:00~8:00 중 6시간
▶ 강습료: 11만원
▶ 할인 혜택
① 사전 등록 할인: 2월 7일(木) 이전 등록 신청과 입금 하면 1만원 할인
② 커플 할인: 남녀 커플로 수강 신청하면 1인당 1만원 할인
※ 중복할인 가능 (예: 사전등록할인 + 커플할인 => 90,000원)
③ 컨셉추얼 부트캠프 재수강자 무료
▶ 입금계좌 KB국민은행 468002-01-430749 키좀바
How to 신청
등록과 입금 후 확인 문자(아프로 010-6836-6886 또는 카카오톡아이디 frenchkiz) 요망(양식: 이름.닉네임.남/녀. 등록.입금.)
※ 남녀 10커플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강사 아프로(Amokiz)는...https://www.facebook.com/frenchkizomba
프랑스에서 15년 간 체류하던 중,
2012년부터 Nadin(2011년도 프랑스 키좀바 대회 챔피언)에게서 키좀바를 배우기 시작하여,
2013년에는 Felicien&Isabelle, Francis, Victor(프랑스 키좀바 원조), Anais(2010년도 프랑스 키좀바 대회 2위), Georges Bitaud 등 프랑스 키좀바 1세대들으로부터 키좀바와 셈바를 주당 평균 3.5시간씩 사사받았고,
2014년과 2015년에는 Moun, Enah, Tony Pirata, Sara Lopez, Jay Kriminal, Curtis, Cyméone Mopao, GDS, Kaem, Ennuel(2013년 프랑스 키좀바 대회 챔피언, 동년 세계 키좀바 대회 2위), Fred, Gwany SK 등등 세계 최고 수준의 많은 강사들에게 키좀바와 셈바, 따라싱아를 2014년에는 주당 평균 5.5시간, 2015년에는 주당 평균 6.5시간씩 사사받았다.
그리고 2015년 9월 귀국하면서부터 강남 라살사, 홍대 보니따, 이태원 깔리엔떼, 압구정 탑, 신천 갈라, 이태원 볼스테드, 대전, 일산 등에서 키좀바를 가르쳐왔다.
강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cafe.daum.net/kizombaconnection의 '아프로의 키좀바 이야기' 게시판과 '아프로의 지난 강습들' 게시판 참고.
아프로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발로 추는 키좀바'가 있고, '몸으로 추는 키좀바'가 있고, '마음으로 추는 키좀바'가 있습니다. 그 중 마음으로 추는 키좀바가 최상의 키좀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마음으로 추는 키좀바를 강습하기에는 제 수준이 부족하여 저는 몸으로 추는 키좀바를 강습하려고 합니다.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기본 스텝을 집중적으로 다루려고 합니다. 기본 스텝부터 ‘몸으로 추는 키좀바’의 개념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키좀바의 한 걸음이 몸의 어떤 에너지 흐름을 어떻게 전달하며 구성되는지 또 변화되는지에서부터, 한 걸음과 한 걸음이 어떻게 연결되어 나가고 발전하는지, 그리고 파트너의 몸에는 어떻게 그 에너지가 전달되고 교류하게 되는지, 음악을 몸으로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등을 다루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부트캠프는 기본 중의 기본이 그 중심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원스텝, 원스텝의 변화, 투스텝, 투스텝의 변화, 쓰리스텝, 쓰리스텝의 변화, 방향전환, 사이다, 사이다의 변화를 다룰 것입니다.
초급들이 흔히 범하는 오류는 키좀바를 발로 추려고 하는 것입니다. 유명 댄서의 발동작만 베끼면 그런 키좀바를 출 수 있을 줄 착각하고 헛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몸이 발을 움직이게 하는 원천임을 모르면 베끼기마저도 성공적으로 해내기 어렵습니다. 발로 추는 키좀바의 최악은 ‘입으로 추는 키좀바’입니다. 소셜 시간에도 파트너에게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입으로 말해서 원하는 동작을 해내려고 하는 것이 입으로 추는 키좀바입니다.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서 도달하려는 목표는 이런 발로 추는 키좀바나 입으로 추는 키좀바에서 벗어나서 몸으로 추는 키좀바의 기본 개념을 익히는 것입니다. 개념 잘 잡힌 키좀바는 기본 스텝만으로도 충분히 함께 즐거운 홀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댄서들의 발이 아니라 몸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해하는 발전적인 안목도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