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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에 척추 가 존재하여 샤프트 의 강성은 빨간 화살표의 방향으로 강하게 되고, 파랑 화살표 방향으로 약하게 됩니다. 다른 말로하면, 샤프트 는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견고 하고,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부드럽게 합니다. 카본 샤프트 의 경우, 한 개의 샤프트 중, 가장 단단한 방향 강성과 가장 부드러운 방향의 강성 차이는 어린 아이들은 1 % 미만, 큰 것은 1 ~ 2 % 아주 큰 것은 2 ~ 3 %입니다. 스틸 샤프트 는 카본 샤프트 에 비해 외벽의 두께가 균일하고 가장 단단한 방향 강성과 가장 부드러운 방향의 강성 차이는 대부분이 1 % 미만입니다. |
투다운는 임팩트 부근에서 샤프트 가 아래쪽에 しなる것을 말합니다. 왼쪽 사진에서 샤프트 가 약간 아래로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까요? 이것이 투다운입니다. 잘 척추 와 투다운은 같은 맥락에서 말하는 있습니다. " 척추 가 6시 방향을 향하도록 샤프트 를 헤드에 장착하면, 투다운를 줄일 수있다 "라는식으로. 이것은 거짓말이 아니지만, 관점이 상당히 마이크로입니다. 다음 단계에서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투다운는 헤드 스피드가 빠른 선수만큼 커지고 샤프트 가 부드러운만큼 커져
헤드의 중심 거리가 길수록 커집니다.
만약 타이거 우즈가 60m / s의 헤드 스피드, 구냐구냐에 부드러운 샤프트 가 장착된,
중심 거리가 48mm 헤드 드라이버를 맨 모습되면 도대체 어느 정도 투다운할까요?
(참고로, 48mm라는 것은,이 사이트에 등록되어있는 500 개 이상의 드라이버 헤드 중 최대입니다.)
응답은 물리학 정해져 있고, 투다운 양을는 최대 48mm입니다.
그러나 헤드 스피드가 빠르지도, 아무리 샤프트 가 부드럽고도
투다운의 최대치는 중심 거리의 길이까지입니다.
같은 헤드 스피드로 스윙하면 투다운 양은 샤프트 의 부드러움에 비례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한 개의 샤프트 의 가장 단단한 방향 강성과 가장 부드러운 방향의 강성 차이는 크지도 3 %입니다.
이 때문에 한 개의 샤프트 의 가장 단단한 방향과 가장 부드러운 방향 투다운의 차이는 최대
1.44mm (48mm × 0.03)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44mm는 호랑이 구냐구냐 샤프트 와 중심 거리 48mm의 헤드와 3 %의 척추 의 경우입니다.
현실적으로 우리의 헤드 스피드는 60m / s보다 느리게, 우리의 샤프트 는 구냐구냐 아니라
드라이버 중심 거리의 평균은 40mm로, 대부분의 샤프트 의 척추 의 영향은 3 % 미만입니다.
따라서, 한 개의 샤프트의 가장 단단한 방향과 가장 부드러운 방향 투다운 차이는 1mm 미만의 세계입니다.
"관점이 상당히 마이크로"라는 의미가 아시 는지요가?
샤프트 간첩 아이콘을 어떤 방향으로 장착하자, 어느 정도 투다운가 발생할 것이고,
척추 의 방향에 따라 감소하는 양이 너무 적은 (1mm 미만)입니다.
척추 조정 의 주요 목표는 "투다운을 줄일 것"이 아닙니다.
척추 조정 의 진정한 목적은 " 샤프트 의 진동을 안정시키는 것 "이다.
골프 클럽의 그립 쪽을 고정하고 헤드 쪽을 들어 손을 놓으면 샤프트 가 진동합니다.
척추 조정 되지 않은 골프 클럽의 경우 샤프트 의 진동 양상이 서서히 어긋나 있고,
진동이 타원 궤도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척추 의 영향이 1 %도 있으면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 (척추의 영향이 3 % 가까이있는 경우)에 세로 진동이 90도 어긋나 가로 진동이되어 버립니다.
샤프트 는 가장 강성이 약한 방향으로 진동하고 싶어합니다.
샤프트 의 가장 강성이 약한 방향을 스윙하는 동안 발생하는 샤프트 의 진동 양상에 적응하여
샤프트 자신이 진동하고 싶어하는 방향과 샤프트 의 진동 양상이 일치하고 진동이 안정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라고하므로, 당점 블로그보기 ↓ 기사를 참조 해주십시오.
클릭 → 골프 클럽 숫자 com 점장 블로그 포스트 "샤프트의 척추 조정해야하나요?"
스윙 중에 샤프트 는 어떤 방향으로 진동하는 것입니까?
먼저 스윙 직후에 헤드에 어떤 힘이 작용, 샤프트 가 어떤 방향으로しなる하거나
라는 것을 생각 해보자.
헤드는 스인구뿌렌에 따른 방향으로 관성의 힘 (헤드가 그 자리에 留まろ려고하는 힘)이 작동합니다.
위 사진에서 말하자면,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힘이 작용합니다. 그리고 그 방향으로 샤프트가しなり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 사각형 으로 표시한 부분을 잘라내어 빙 돌려 확대된 것이 아래 사진입니다.
헤드를 중심으로 생각하면, 아래 사진의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힘이 더해져, 그 방향으로 샤프트 가しなり있습니다.
다음 임팩트 직전에 헤드에 어떤 힘이 작용, 샤프트 가 어떤 방향으로しなる하거나
라는 것을 생각 해보자. 다음 2 개의 사진 정보가됩니다.
왼쪽 사진은 샤프트 가 약간 앞으로 (플라이 선 방향)으로되어있는 것이 압니다.
오른쪽 그림은 샤프트 가 약간 아래로 (다른 말로하면 플레이어 방향) 휘어있는 것이 압니다.
임팩트 직전의 샤프트 작동되어 항상 이렇게됩니다.
헤드에 샤프트 작동되고 반환의 힘과 원심력의 2 개의 힘이 작동하고 있으며,
앞으로하고 플레이어 방향으로 샤프트 가しなる입니다.
헤드를 중심으로 생각하면, 아래 사진의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힘이 더해져, 그 방향으로 샤프트 가しなり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스윙 중에 샤프트 는 헤드를 비스듬히 가로지르는 비행기 ( 빨강 과파랑 화살표 방향)으로
진동합니다. 노란색 화살표 양상 (플라이 선 방향)으로 진동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때문에 진동수 를 측정하는 데에도 어느 방향의 진동수를 측정해야할지 필연적으로 결정됩니다.
헤드를 비스듬히 가로지르는 비행기 ( 빨강 과 파랑 의 화살표 방향)가 진동수를 측정해야 할 올바른 방향입니다.
당점에서는 진동수 측정도 리샤후토 시 진동수의 조정도이 방향으로합니다.
세상에서 일반적으로 행해지고있는 척추 조정 은 " 척추 의 위치 (샤프트 가장 강성이 강한 방향)
찾아, 그것을 6시 방향 (아래쪽)에 맞추기 "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수가 아니지만, 가장 좋은 방법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척추 는 한 개의 샤프트 에 두 개 이상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척추 조정 의 목적은 진동을 안정시키기위한 것이고, 진동은 샤프트 의 가장 강성이 약한 방향으로 안정됩니다.
샤프트 의 가장 강성이 약한 방향이 사이트는 "안티 척추 "라고 부르기로합니다.
척추 가 한 개의 샤프트에 2 개 이상있는 경우 (예를 들면 강한 척추 가 한 곳에 약한 척추 가 한 곳에,
총 두곳있다 같은 경우), 강한으로 척추 방향과 안티 척추 방향으로 90 °가되지 않습니다.
찾아내야은 척추 가 아니라 "안티 척추 "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척추 조정 은 "안티 척추 "를 특정 방향으로 것입니다.
당점에서는 안티 척추 아래 사진의 빨강 방향의 범위를 겨냥하는 척추 조정 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리샤후토 을 행하시 경우 샤프트 방향은 다음의 4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의 진동 양상에 따라 안티 척추 가 플라이 선 기울기 45 °되는 방향으로
샤프트 를 장착한다. (당점 자체 척추 조정 방법입니다.)
안티 척추 가 플라이 선 방향을 향하도록 샤프트 를 장착한다.
(일반적으로 행해지고있는 방법에 가까운 척추 조정 방법입니다.)
척추 조정 은하지 않고, 샤프트 의 로고 프린트가 바로 위에 오도록 샤프트 를 장착
척추 조정 은하지 않고, 샤프트 의 로고 프린트가 바로 아래에 오도록 샤프트 를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