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점인정신청 수수료 결제는 어떻게 합니까?
개인학점인정신청 시스템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학점원별로 신청 학점 정보를 입력한 후 좌측 메뉴 중 [결제하기]-[신청내역 확인 및 결제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그림Ⅲ-13]과 같이 신청한 학점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각 학점원 클릭 시 세부 신청 내용 확인 가능함).
신청내역 확인 후 [학점인정신청 결제] 버튼을 클릭하고 ‘사전동의서’의 내용을 동의하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수수료 결제는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무통장) 입금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전동의서 : 분기별 온라인 학점인정신청기간을 비롯한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 가상계좌(무통장) 입금은 신청 후 7일 이내로 입금해야 하며, 신청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함.
## [결제내역 확인]
결제한 학점신청내역은 개인학점인정신청 시스템 좌측 메뉴 중 [결제내역 및 신청서 출력] 클릭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별로 결제내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각 접수번호를 선택한 후 학점인정신청서, 접수증을 출력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로 입금을 완료한 내역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발행 신청 또한 할 수 있습니다.
※ 단, 수수료를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미입금 상태에서는 접수증과 신청서 출력이 불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