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공개용 프로그램이 정상적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오류를 발생시켜 PC 리부트가 어려워 지거나 일부 프로그램 사용을 할 수 없게 하는 등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알약 공급 업체인 이스트시큐리티는 긴급 수동 조치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알약을 사용하면서 해당 오류가 발생한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 복구하시기 바랍니다.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알약 공개용 제품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려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아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제품은 본 이슈와 무관합니다)
알약 공개용 사용자 중 일부 화면 멈춤 현상이 있는 경우, 하기 안내에 따라서 조치 시 정상 복구할 수 있습니다.
금일 발생한 오류는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 적용 후, 랜섬웨어 탐지 기능 오작동으로 인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본 오류로 인하여 사용자 PC에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으며, 아래 가이드에 따라서 조치 시 즉시 정상 복구됩니다.
즉시 복구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 수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조치 가능합니다.
- 안 내 -
1.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가능한 경우
①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2.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불가능한 경우
① PC 강제 재부팅 3번 시도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진입
(참고 : Windows 안전모드 진입방법)
* PC 강제 재부팅 : Power Off 버튼 5초 이상 누름(3회 반복)
②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③ 재부팅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0 및 Windows 11 안전모드 진입방법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7 안전모드 진입방법
Win10,11 안전모드 진입 후 프로그램 실행 방법
1. 강제부팅 3~4회(전원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름)
2. 파란 화면
3. 고급복구옵션
4. 문제해결
5. 시작설정 - 다시시작
6. 5)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진입 - 마우스클릭 또는 번호
7. 부팅
8.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 실행
9. 재부팅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