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취 원석에서 비취 장신구까지의 완제품 공정과정
翡翠原石到翡翠首饰雕件成品工艺过程
에메랄드 장신구는 우리 소비자들에게는 간단하고, 직접 에메랄드 보석 장신구 가게에서 선택하여 구입하면 되지만비취 생산에 있어서 비취는 원석에서부터 우리가 알짜 비취 장신구 완제품을 볼 때까지 복잡한 과정이다.비취 원석과 그 원료(특히 고급 소재)는 희귀하고 귀중하다.따라서 비취 가공 절차, 가공 재료, 가공 도구와 가공 장비는 다른 옥석과 구별됩니다.비취 원석에서 비취 장신구까지 완제품 가공 절차와 공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하나, 비취선료: 이것은 중요한 시초이고, 비취옥재는 여러 가지로 가죽을 달고 있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가죽을 지니고 있다.의 옥석은, 그러므로 도박석이나 도박이라고도 불리며, 다른 옥석에는 없는 것이다. 따라서 재료 선택의 관건은 가공용도, 조립품?기자재?팔찌? 걸개? 반지, 아니면 계면 등. 원료의 특징이 가공용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선택을 잘못하면 원료를 낭비할 뿐 아니라 가공해 본전도 축낸다.
2. 재료: 또한 중요한 부분이다.(호취는 종종 얇기 때문에) 자르고, 조각 예술품 전체를 만들지 못하고 그 본래의 가치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일반적인 정상적인 절차는 옥석 표면의 특징, 예를 들어 취색의 흐름, 갈라진 틈의 발육과 흐름, 비색과 보라색 등의 색, 검은색의 분포 상황, 종수중외의 변화 분석과 추정, 원석의 형상 등을 살펴보는 것이다.다음으로 원석의 전반적인 상황과 가공 가능한 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그런 다음, 전체 원료를 조각할 것인지 아니면 절개해서 만들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3. 용도 위치 및 설계:
1,소품 만들기: 용도와 출성률을 고려합니다. 둥근 조각품과 팔찌 등.
2. 작은 조각품 만들기: 옥패와 허리패 만들기 등, 어떤 도안을 만들 것인가를 고려하여, 이미 원료를 사용한 이점특징적이고 조각 무늬의 요구에도 부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폐품이 나오기 쉽습니다.
3. 진열품 만들기: 테마 패턴의 선택이 원료의 특징과 밀접한 관계를 확정짓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고리. 인물을 설계하는 경우 원석이 불순물이 없는지, 또는 깨끗하게 된 부위가 인물의 얼굴이 되는지, 그리고 인물의 비율에 맞는지 등을 고려하는 것이 관건이다.완벽한 비취옥기는 모두 창의적인 디자인을 거쳐 정교하게 만들어진 비취옥 예술품입니다.조각품 설계상 원석색, 종, 물, 형, 균열, 흑, 옥질 등의 특징에 따라 원석을 최대 가치로 높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일반조물무늬:인물,산자,길상류,동물류,화훼류대원재료의 요구는 다르다.
4. 비취 가공 절차:
하나, 비취 원석 절단:
1, 작은 부품: 단계별로 다른 용도 규격의 크기로 잘라서 사용 불가능하거나 규격에 맞지 않는 조각을·그 가공의 용도를 바꾸어서, 물건을 도달시켜 소용을 다한다.
2. 선반: 설계도면의 요구에 따라 대략적인 모벽으로 절단합니다.
2, 石: 금강석 사륜(굵은호사)을 이용하여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내어 거친 털벽돌로 만든다.
3. 錾: 금강석(중호사) 사륜으로 볼록한 부분과 전체 표면의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낸다.。
4. 충: 금강석 사륜이나 원추로 전 공정의 굵은 털벽돌을 더 거친 돌돌돌돌돌로 만들어라.
5; 맷돌:각종 규격의 맷돌로 모양을 낸 둥근 조각 부분의 흙벽돌, 과일, 산돌, 나무뿌리 등。
6, 조각:
1, 압연: 압정으로 지나치게 가늘어 인물, 동물, 산수와 화훼 등의 도안의 외형을 튼다.얼굴, 동물 몸, 그리고 나무 꽃뿌리 줄기 잎 등이다.
2. 갈고리 또는 각형못으로 가는 머리, 수염, 봉모, 동물 털,비늘과 식물의 잎 무늬 등.
3. 광내기: 보통 대형의 실력 있는 공장들이 이 공정을 가지고 있으며, 전용 공구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앞의 조각 공정에서 불필요하게 새긴 자국과 사안을 연마하여 다음 다듬질 포광 공정에 좋은 기초를 마련합니다.
다섯, 조각법:
중국은 7천여 년의 문명 역사를 가진 고대 국가이고, 그렇다면 옥석 가공도 7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옥돌 조각의 역사 장하에서 우리 조상들은 매우 진보된 조각 도구와 옥 조각 방법을 창조해냈고, 우리는 많은 옥 조각 방법 중 자주 사용되는 것들 중 일부를 약속하며, 다음과 같이 간단히 소개할 것입니다.
1, 부조복록수희 등이다.
2. 투과조: 투과조, 십자투과조, 원형투과조, 무늬투과조 등을 말한다.예를 들어: 동물의 하체와 나뭇가지 등.
3. 새김: 옥돌을 비침없이 새는 것을 말하며, 깊은 펀칭(예: 꽃병, 필통 등)과연한 펀칭(예: 필링, 연독 등).
4,선 조각: 선각, 명주 조각, 예를 들어 인물의 머리카락, 동물의 모발과 물보라 등.
5, 음각: 음양팔괘 등 오목한 부분의 조각법을 말한다.
6, 둥근 조각: 찻주전자, 찻잔 그리고 공모양 옥재와 같은 둥근 호형 조각을 말합니다.
6. 광택 다듬기 공정:
하나, 비취 장신구 조각 다듬기:
1,인공샌딩 : 반기계화에 속하며, 인공적으로 연삭기를 통하여 각형 금강모래의 공구로, 굵기로부터 연마지극히 미세하게 갈고 아광까지 갈고
2. 기계 다듬기: 전기계화,진기를 통한 금강사 완성, 굵기부터 맷돌까지 각공정. 일반적으로 둥근 조각의 작은 옥을 다듬는 시간은 보통 3일에서 4일 정도 소요됩니다.
둘, 투광:
1,인공포광:인공은 포광기를 통해 각종 포광공구와 포광재료로 비취장신구를 던진다걸쇠의 밝은 빛.
2. 기계투광:진기에 광택재료를 넣어 보통의 원조소옥재는 보통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인공 다듬질 포광은 기계보다 포광을 자동으로 다듬고 일반적으로 다듬는 시간이 길고 원가가 많이 들지만, 효과도 비교적 뛰어나며 조각 무늬 장식의 입체와 조각봉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7. 비취 주얼리 포장:
1. 비취장신구의 부착부재재료와 디자인이 매우 많으며, 잘 배합하면 예술과 가치의 향상에 이를 수 있다.
2. 포장 박스: 마지막 코너, 아름다운 비취 장신구, 좋은 포장이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포장과 겉포장, 패키지 포장은 장식이 위계화되는 효과와 더불어 보호와 운송의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비취를 즐겨 소장하는 친구는 자기가 득도한 비취 악세사리를 소중히 여기고, 비취가 천만 도를 지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공정이 비로소 당신의 수중에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