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민들과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천별미 빨간오뎅 제천맛집 보금자리 빨간오뎅 여행을 다니면서 지역에서 먹는 특별한 별미들은 지역에 대한 이미지와 함께 오래동안 기억에 남는데 제천에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빨간오뎅 이 지역명물 간식으로 사람들의 사람을 받고 있다.
제천시민들과 여행자들의 입맛을 자로잡은 빨간오뎅은 의림지 인근과 제천 중앙시장과 내토시장의 분식집 메가박스 맞은편에 자리잡은 3곳 등 제천시내 여기저기서 맛볼수 있다.
이번 제천 관광마일리지를 활용한 여행길에는 저녁식사를 하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야식을 먹기 위해 밤늦게까지 문을 여는 제천 메가박스 맞은편에 자리잡은 빨간오뎅집을 찾았다.
메가박스 영화관 맞은편 코너에 자리잡은 빨간오뎅을 파는 분식집은 “제천원조 보금자리 빨간오뎅”, “제천 빨간오뎅”,“매콤달달”등 3곳이 나란히 자리잡고 있어서 고민을 하게 만든다.
빨간오뎅을 파는 분식집 3곳을 들여다 보다가 가운데 자리잡은 “제천원조 보금자리 빨간오뎅”을 선택해서 커다란 판에 빨간오뎅이 보글보글 익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자리를 잡고 앉았다.
“제천원조 보금자리 빨간오뎅”집은 대표메뉴인 빨간오뎅과 함께 일반적으로 맛볼수 있는 오뎅은 물오뎅 이란 명칭으로 팔고 있고 튀김과 순대 떡볶이 김밥 핫도그 등도 팔고 있어서 종류별로 조금씩 시켜먹으면 된다.
제천식 빨간오뎅은 일반적으로 볼수 있는 넓직한 오뎅보다는 절반 정도 크기의 어묵을 나무막대에 끼워서 고춧가루가 들어간 빨간양념에 익혀서 접시위에 올리고 빨간양념을 올려서 나온다
빨간오뎅은 천원 한 장에 4개가 나오는데 배가 불렀을때는 일인분이 되고 배가 고플때는 간단한 요기가 될 정도인데 매콤한 맛이 입안을 감돌아 배가 불러도 입맛이 땡기는데 빨간오뎅과 함께 빨간떡복이도 입맛을 다시게 한다
충청북도 제천시 맛집 제천 원조 보금자리 빨간오뎅 새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의병대로18길 2 옛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남천동1155 전화번호 : 043-643-6395
|
출처: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원문보기 글쓴이: 마패
첫댓글 한참 출출한 시간에 보니 다시 먹고 싶어집니다
빨간오뎅의 위력!!! 다른 지역에서도 일부러 먹으러 올 정도라니 놀랍습니다
입에 침이 고여요.....빨강오뎅으로 인해
식욕을 자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