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사순절을 시작합니다.
그리스도교 교회력 안에서 일어난 최초의 전례 계절입니다. 영어로는 렌트(Lent)라고 합니다. 이 기간은 그리스도의 광야에서 금식하심을 따라서 40일간 행하여지게 되어 사순절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에 시작하여 고난주간의 토요일에 마칩니다. 이 사순절의 기간은 다가올 부활절을 대비하여, 회개하고, 금식하며, 준비하는 시간임을 생각하고, 자신의 신앙을 검토하고 성찰하는 시간이기도 하기에, 이번 2023년 사순절에는 우리 중앙교회 성도들이 함께 다음의 활동을 통해 경건한 삶을 세워보려 합니다.
첫째는 구약성경읽기입니다. 22일 수요일부터 주일을 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저녁 8시에 교회에 모여 구양성경을 함께 읽어나갈 것입니다. 구약성경은 이스라엘 백성을 당신의 백성으로 선택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그들과 함께 하셨고, 그들 주변에서 항상 일하신 하나님의 일하심과 그 마음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저녁 구약성경을 함께 읽으며 그 하나님을 우리도 만나기를 원합니다.
둘째는 제주 땅을 위한 금식헌금입니다. 작년에는 금식헌금을 인도네시아 선교헌금을 전달했는데 올해는 우리의 땅 제주 땅을 위한 헌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그 이유는 사순절 금식 헌금 사용처를 놓고 기도하던 중 우연히 제주직할지방회의 천천히 교회가 교회를 이전하게 됨을 듣게 되었습니다. 효돈초등학교 주변에 상가를 임대하여 어린이 사역을 시작하면서 제주 땅의 어린 심령을 살리는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기에 이를 돕고자 하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성도들의 관심과 기도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셋째는 VIP를 세우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VIP는 바로 우리가 구원하고 전도해야 할 귀한 영혼을 말합니다. '가장 귀한 사람'으로 직역할 수 있는 'Very Important Person'의 약자입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가장 귀하게 여기는 영혼이며 우리가 가장 사랑하고 귀하게 여겨야 하는 이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며 새가족을 마음에 품는 것입니다. 그래서 2023년에 꼭 한 영혼이라고 목장과 교회로 초청하여 함께 예배할 수 있기를 위해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이와같은 사순절의 기도와 활동을 통해 내게 주신 하나님의 거룩한 마음과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삶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부활주일에 그 기쁨을 마음껏 하나님께 영광으로 올려 드리는 중앙성결교회 가족들이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 2023. 02. 19 함 윤 규 목사 -